하나銀, 봉안플랜신탁 출시…”생애여정 플랜 라인업 완성”

©AP신문(AP뉴스)/ 이미지 제공 = 하나은행
©AP신문(AP뉴스)/ 이미지 제공 = 하나은행

[AP신문 = 이주원 기자] 하나은행(은행장 박성호)은 초고령사회 진입에 따른 소비자의 다양한 니즈를 충족하고 신탁을 통한 고품격 장묘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봉안플랜신탁’ 상품을 출시했다고 6일 밝혔다. 

‘봉안플랜신탁’은 생전에는 본인이 자금을 관리하고 사후에는 셀프장지를 준비할 수 있으며, 자녀에게 부담을 덜어주고 싶은 부모세대와 부모님의 봉안시설을 걱정하는 자녀세대를 위해 출시됐다. 

특히, 입출금이 자유롭고 최소 1만원에서 최대 1억원까지 상품 가입이 가능하며 본인 또는 가족의 유고 시 용인공원에 장지비용 만큼 지급되고 남은 금액에 대해서는 법정 상속된다. 또한 ▲용인공원 봉안당 시설 이용시 20% 할인 ▲용인공원 상조상품 이용 시 20% 할인 ▲상속, 증여, 후견 컨설팅의 서비스가 제공된다. 

하나은행은 이번 ‘봉안플랜신탁’ 출시를 통해 ▲자녀가 태어난 시점에 ‘사전증여신탁’ ▲투자가 필요한 시점에 ‘100년 운용신탁’ ▲나이가 들어 요양비, 생활비 등 관리가 필요한 시점에 ‘100년 운용신탁 케어형’까지 생애여정 플랜 서비스의 상품라인업을 갖추게 됐다. 

이 외에도 2010년 4월 금융권 최초 유언대용신탁인 ‘하나 Living Trust’출시를 비롯해 ▲치매안심신탁 ▲장애인신탁 ▲후견신탁 등의 다양한 자산관리 플랜을 통해 상속·증여 및 후견 지원 등 상황에 맞춘 생활지원 금융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김기석 하나은행 자산관리그룹 부행장은“봉안플랜신탁은 생애여정 플랜의 마지막 퍼즐을 완성한 상품”이라며 “하나은행은 앞으로도 손님 인생의 든든한 금융 동반자가 될 수 있도록 차별화된 상품과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제공하겠다”고 밝혔다.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1
0
+1
0
+1
0
+1
0
+1
0

랭킹 뉴스

실시간 급상승 뉴스 베스트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