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은행, 퇴직연금 법안 개정 대비 온라인 세미나 개최

©AP신문(AP뉴스)/ 이미지 제공 = 하나은행

[AP신문 = 이주원 기자] 하나은행(은행장 박성호)은 8일 ‘2022년 달라지는 퇴직연금 법안과 제도’를 주제로 비대면 온라인 세미나를 개최한다. 

이번 세미나는 기업 퇴직연금 실무자가 대상으로, 관련 법안의 주요 개정사항과 퇴직연금 제도 변화, 퇴직연금 가입 기업의 필수 준비사항 등을 다룰 예정이다.

특히 하나은행 연금사업본부 소속 노무사가 주요 연사로 참여해 ▲2022년 변경된 근로자퇴직급여보장법 ▲사내 적립금운용위원회 구성 ▲적립금운용계획서 작성 방법 등에 대한 강의를 진행하며, 기업별 특성에 맞춘 퇴직연금 자산운용 솔루션이 함께 소개될 예정이다. 

한편, 하나은행은 퇴직연금 고객을 위한 차별화된 서비스를 바탕으로 2021년 4분기 금융감독원 연금상품 비교공시 기준 확정급여형(DB) 퇴직연금, 확정기여형(DC) 퇴직연금, 개인형 퇴직연금(IRP) 모두 시중은행 상위권 수익률을 기록했다.

김미숙 하나은행 연금사업본부장은 “새롭게 적용되는 퇴직연금 제도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기업의 퇴직연금 실무를 지원하기 위해 온라인 세미나를 준비했다”며, “하나은행을 믿고 소중한 연금자산을 맡겨주시는 분들께 안전한 자산관리와 더 나은 수익률로 보답 할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 프로그램을 시행하겠다”고 전했다.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1
0
+1
0
+1
0
+1
0
+1
0

랭킹 뉴스

실시간 급상승 뉴스 베스트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