낭만과 설렘, ‘스물다섯 스물하나’ 촬영지 7곳

     

tvn 드라마 ‘스물다섯 스물하나’의 인기가 뜨겁다. 그 인기만큼 주목을 받는 것이 있다. 바로 촬영지다. 1998년을 배경으로 하는 드라마 속 예쁜 풍경은 90년대에 대한 향수 또는 흥미를 불러일으킨다.

풋풋하고 아련한 청량 로맨스 ‘스물다섯 스물하나’의 촬영지는 대부분 전주다. 전주 여행을 계획하고 있거나, 드라마 ‘스물다섯, 스물하나’를 사랑하는 사람을 위해 준비했다. 드라마 속에 나오는 예쁜 장소들에서 주인공이 돼 보길.

1. 나희도 집

희도의 집이자 이진을 처음 만난 장소. 바로 전주 크로싱 게스트 하우스다. 언덕 위에 있는 이곳에서는 한옥마을 전경이 보인다. 드라마에 나온 오줌싸개 동상도 그대로 있다. 다만, 지금은 운영하지 않으니 눈으로만 즐기길 바란다.

크로싱 게스트하우스

전라북도 전주시 완산구 오목대길 5-19

2. 터널

희도와 이진이 학교에서 물놀이 뒤, 도망치던 터널은 전주 한벽굴이다. 은은한 조명으로 낭만적인 분위기를 내는 밤도 좋지만, 싱그러운 분위기를 느낄 수 있는 낮도 좋다. 특히나 여름이 예쁘다.

한벽터널(한벽굴)

전라북도 전주시 완산구 기린대로 2

3. 책 대여점

이진이 아르바이트하던 곳이자 희도가 ‘풀하우스’를 빌리던 책방. 이곳은 사실 음악 작업실 ‘소리 방앗간’이다. 드라마를 위해 일시적으로 책 대여점으로 꾸몄다. 내부의 책은 이미 철거했지만, 외부 간판과 소품은 드라마 종영 때까지 유지할 예정이다.

소리방앗간

전라북도 전주시 완산구 서학3길 63

4. 동네 슈퍼

두 주인공이 슬러시를 먹으며 대화를 나누던 슈퍼. 90년대 감성이 잔뜩 묻어있는 이곳은 사실 빈집을 개조해 만들었다. 이곳은 주변 산책로가 고즈넉해 한옥마을의 분주함을 피해 찾아오는 이들이 많다.

동네수퍼

전라북도 전주시 완산구 남고산성2길 21

5. 장난치던 수돗가

희도가 이진에게 행복해지는 풍경을 보여주겠다며 데려간 곳. 수돗가 꼭지를 돌려 분수대로 만들었던 곳은 전주 제일 고등학교다. 그저 지나가던 여름, 수돗가가 한없이 싱그럽고 낭만적으로 느껴지는 마법이 걸린 것 같다. 이곳은 학교이니 멀리서 지켜보기를 바란다.

전주제일고등학교

전라북도 전주시 완산구 관선5길 15 전주제일고등학교

6. 수학여행 바다

시청자들의 가슴을 따뜻하게 만들었던 수학여행 장면. 그 속에 나왔던 예쁜 바다는 삼척 갈남해변이다. 육지와 가까운 곳에 세워진 두 개의 등대, 해질녘 파스텔톤으로 물들여지는 하늘과 구름. 아름다운 바다 풍경을 보며 제대로 ‘눈호강’ 할 수 있을 것이다.

신남해수욕장

강원도 삼척시 원덕읍 갈남리

7. 수학여행 펜션

희도와 친구들이 수학여행에서 삼겹살 파티를 했던 곳. 바로 강릉 가이택 오션뷰 펜션이다. 하얀색의 펜션과 푸른 바다가 어우러져 그림 같은 풍경을 만든다. 이번 여름은 이곳에서 친한 친구들과 함께하길.

강릉 가이택 오션뷰펜션

강원도 강릉시 사천면 해안로 720

‘낭만과 설렘, 스물다섯 스물하나 촬영지 7곳’을 소개했다. 대부분 전주에 있으니, 전주 여행에 함께 방문해 보기를 추천한다. 좋아하는 드라마 속에 나온 곳을 찾아가 보는 재미도 가득할 것.

글 / 디자인 = 지세희 여행+ 인턴기자

감수= 홍지연 여행+ 기자

*개별 출처 기입

여행플러스가 추천하는 글

»설레는 봄이 왔어요~벚꽃 만개한 캠핑장 5선

»‘네가 왜 여기서 나와?’ 짚라인 타다 나무 늘보와 정면 충돌한 소년

»돔구장에 설치된 세계 최초 스탠드 사우나 살펴보니…

»먹으러 가볼까? 터키 흑해 미식 여행

»벚꽃 감상에 호캉스 곁들인 여행지 4곳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1
0
+1
0
+1
0
+1
0
+1
0

랭킹 뉴스

실시간 급상승 뉴스 베스트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