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로세로연구소 강용석 경기도지사 출마설에 “YES” 민주당은 누가?

서초구 서울중앙지법에서 열린 공판에 출석하기 위해 법정으로 향하고 있는 강용석 변호사. 2022.1.25 /연합뉴스

가로세로연구소 유튜버로 활동하고 있는 강용석 변호사의 경기도지사 출마 가능성이 제기되며 그가 전한 입장이 화제가 되고 있습니다.

2022년 3월 14일 경인일보의 보도에 따르면, 강 변호사는 통화를 통해 “국민의힘 내부 상황을 봐야 하겠지만, 출마에 대해 yes냐 no냐를 묻는다면 yes쪽에 가깝다”며 긍정적으로 출마할 의사가 있음을 밝혔습니다.

해당 보도가 나간 후 유튜브 채널 ‘가로세로연구소’ 김세의 대표는 커뮤니티를 통해 “오늘 드디어 언론사 보도가 나니다. 사실 제가 오래전부터 강용석 소장님의 경기도지사 출마를 건의했다”며 운을 뗐습니다.

김 대표는 “여러 가지 면에서 명분이 있다. 악질 이재명에게 빼앗인 경기도를 되찾을 수 있는 인물은 강용석이 유일하다. 다른 어떤 누구로도 대체될 수 없다. 오로지 강용석만이 악질 이재명에게 빼앗긴 경기도를 되찾을 수 있다”고 강조했습니다.

이어 “저는 강용석 소장님과 무려 4년을 함께 했다. 매일 아침, 매일 낮, 매일 저녁을 함께하며 어쩌면 부부 그 이상 함께 더 많은 시간을 보냈다”며 “그동안 수많은 쓰레기들의 이간질과 음해 공격들이 있었지만, 강용석 소장님은 흔들리지 않았다. 소신을 끝까지 밀어붙일 수 있는 인물입니다. 많은 응원 부탁드린다”고 전했습니다.

앞서 강용석 변호사는 2008년 마포구 을에 공천을 받아 한나라당 소속으로 국회의원에 당선됐습니다. 하지만 2010년 아나운서 비하 발언 파문으로 출당 조치 됐습니다.

이후 2016년 복당을 추진했으나 새누리당 서울특별시당에서 만장일치로 불허됐으며, 2018년 유튜브에 ‘가로세로연구소’ 채널을 개설했고 방송인으로 활동을 이어오고 있습니다.

한편, 제20대 대선이 끝나면서 6·1 지방선거가 본격화하고 있는 가운데 최대 격전지로 떠오른 경기도지사 선거에 거물급 여야 정치인들이 거론되고 있습니다.

경기도청 전경.  
민주당 내부에선 김동연 등판론이 떠오릅니다. 아주대 총장을 지낸 인연을 앞세워 충분히 경쟁력이 있다는 분석입니다. 다만 서울시장 후보로도 거론되고 있는 만큼 조만간 입장을 밝힐 것으로 보입니다.

대선에서 승리한 국민의힘은 경기도지사직 탈환을 위해 중량감 있는 인물들이 다수 거론됩니다.

원희룡 인수위 기획위원장과 유승민 전 의원도 정치적 재도약 발판 마련을 위해 경기도지사 도전이 전망됩니다.

인수위 대변인을 맡은 김은혜 의원도 당의 세대교체 인재로 꼽히며 유력한 후보로 급부상 중입니다. 자신의 지역구인 ‘대장동 특혜 의혹’ 국면에서 이재명 후보를 압박하는 등의 활동이 관심을 받으며 당내에서 좋은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이태규 국민의당 의원 등도 후보군으로 언급되고 있습니다.

한편, 이날까지 국민의힘 천강정, 국민의당 정국진, 진보당 송영주 등 3명이 경기도지사 선거에 예비후보로 등록했습니다.



[저작권자 ⓒ살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제보 및 보도자료 qrssaw@naver.com ]

살구뉴스가 추천하는 글

»김순자 명장김치 ‘불량김치·곰팡이’ 논란에 결국 ‘식품명인자격’ 취소…

»’역대 최다’ 확진·사망에도 왜 거리두기 완화했나? ‘정치방역’ 이란 질문에 꺼낸 답변

»거북이 출신 금비, 결혼 발표 남편은 누구? 직업 나이차이 공개 됐다

»기성용 몸싸움 사건 전말.. 김남일과 밀친 이유 밝혀졌다…’후배가 쌍욕’

»안철수 X파일 룰라 김지현 와인바 내용 뭐길래? 단일화에 재조명…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1
0
+1
0
+1
0
+1
0
+1
0

Leave a Comment

랭킹 뉴스

실시간 급상승 뉴스 베스트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