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식이두마리 치킨 전자담배 위생논란…”해당 가맹점 영업중단”(+영상)



치킨집 직원이 전자담배를 피우며 음식을 만지는 영상이 틱톡에서 논란이 된 가운데, 해당 치킨 프랜차이즈 업체가 “문제의 가맹점에 영업 중단 조치를 내렸다”고 입장을 전했습니다.

앞서 12월  6일 공개된 틱톡 영상에는 치킨을 요리하는 한 직원이 왼손에는 비닐장갑을 낀 체 닭을 만졌고, 오른손으로는 비닐장갑도 없이 전자담배를 피우는 모습이 담겼습니다. 마스크를 착용하지 않은 상태였습니다.



이 때문에 영상을 본 소비자들은 치킨집 위생에 대해 문제를 제기했습니다. 일부 소비자는 해당 프랜차이즈가 어느 브랜드인지를 온라인상에서 수소문 하기도 했습니다. 그 결과 이번 전자담배 논란을 낳은 치킨 프랜차이즈는 호식이두마리치킨이고 가맹점이 위치한 지역은 서울로 확인됐습니다.

논란이 확산되자 호식이두마리치킨 관계자는 12월 7일 “틱톡에 퍼진 게시물은 한 가맹점에서 아르바이트생과 친구가 장난을 치는 과정에서 찍은 영상으로 확인됐다”며 “고객님들께 심려를 끼친 점에 대해 머리 숙여 사과드린다”고 했습니다.

호식이두마리치킨 측은 영업중단 조치를 취했지만, 당장은 가맹해지 검토 등에 대해서 논의하지 않고 있다고도 전했습니다.

호식이두마리치킨 관계자는 “현재 할 수 있는 조치는 영업중단이 최선”이라며 “가맹해지 등에 대해서는 검토하고 있지 않다”고 말했습니다. 또 해당 가맹점에 대해서는 위생 교육 등을 실시할 것이라고 전했습니다.

관계자는 “아울러 위생 매뉴얼 교육을 더욱 강화하고, 전반적인 위생 수준을 업계 최고 수준으로 높이기 위해 더욱 노력할 것”이라고 덧붙였습니다.

그러면서 이 관계자는 “가맹본부는 고객님들께 심려를 끼쳐드린 점에 대해 전국 가맹점 사장님들을 대표해 머리 숙여 사과한다”며 “철저한 교육을 통해 고객이 납득할 만한 수준의 위생관리 상태에 이르기 전까지는 해당 매장의 영업을 재개하지 않겠다”고 말했습니다.

호식이 두마리 치킨은 서울특별시 강남구 학동로 337 (논현동)에 본사가 있는 치킨 브랜드입니다.  대표 이름이 최호식이기 때문에 이런 이름이 지어진 것으로 보여집니다. 대표가 직접 CF에 나온 적도 있습니다. 대표 최호식 씨는 2014년 6월 10일 넥센 히어로즈와 삼성 라이온즈 경기 시구를 맡기도 했습니다. 이때 유니폼 마킹을 호식이 두마리치킨, 등번호를 999번으로 해서 큰 웃음을 주기도했습니다.



대구광역시에서 시작하여 대구광역시, 경상북도 지역에 많은 점포를 가지고 있으며 수도권이나 타 권역에도 계속적으로 점포 확장이 되고 있는 상태입니다. 2021년 현재 서울 및 수도권에서도 꽤 찾아볼 수 있습니다. 최근엔 해외로도 진출중인지 한국인이 많이 거주하는 도쿄 신주쿠 신오쿠보역과 히가시신주쿠역 주변에서 영업 중입니다.



브랜드 이름답게 한 마리 가격에 두 마리를 주는 걸로 유명하였지만, 지속적인 가격 인상으로 초심을 잃었다는 평가도 있습니다. 실제로 9호닭(851 ~ 950 g) 후라이드 두마리 가격이 20,000원으로, 10호닭(951 ~ 1,050 g) BHC 후라이드 가격이 15,000원인걸 감안하면 한마리 가격에 두마리는 이제 옛말이며, 한마리 가격은 14,000원이어서 한마리만 시켜먹을 경우는 닭 크기 대비 가격을 환산하면 오히려 더 비쌉니다. (14,000원÷9호닭×10호닭=15,556원) 양념, 간장 등 시즈닝 치킨은 한 마리에 1,000원씩 추가됩니다.

한편 이러한 논란에 누리꾼들은 “알바 잘못뽑아서 사장까지 욕얻어먹고 피해보겠네” ,”요즘 호식이는 훈연구이 서비스까지해주네 ㄷㄷ” ,”어디치킨집일까” 등의 반응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저작권자 ⓒ살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제보 및 보도자료 qrssaw@naver.com ]

살구뉴스가 추천하는 글

»장제원 아들 노엘의 소름돋는 범죄행위들(+성매매,폭행,음주운전)

»곽상도 아들 취직 및 50억 퇴직금 논란의 모든것(+화천대유 대장동 사건)

»오징어게임 이유미 소름돋는 과거 모습(+나이 인스타 프로필)

»스우파 로잘린 과거 레슨비 먹튀 논란 가장 충격적인 부분(+카톡 인스타)

»ISTP 유형 특징 성격 추천직업 연애스타일 분석정리(+팩폭)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1
0
+1
0
+1
0
+1
0
+1
0

Leave a Comment

랭킹 뉴스

실시간 급상승 뉴스 베스트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