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성급에서 5성급으로 탈바꿈했더니 SNS 핫플 호텔되었죠”

이태원 몬드리안 호텔
3성급 호텔 리모델링
최근 5성 호텔 등급 확정

몬드리안서울이태원은 SNS에서 인기 있는 서울 호텔 중 한 곳입니다. 트렌디한 인테리어와 부대시설로 인증샷 성지가 되곤 했는데요. 최근 몬드리안서울이태원은 5성 호텔 등급을 확정받았습니다. 호텔은 어떻게 이루어졌을지 좀 더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죠.

이태원 5성급 호텔

지난 26일 이태원에 위치한 몬드리안 서울 이태원이 호텔 등급 심사에서 최상위인 5성 등급을 획득했습니다. 5성 등급은 전문가들이 참여한 현장 평가 700점과 암행평가 300점 등 총 1천 점 만점에 900점 이상을 획득한 호텔에게 부여되는데요. 한국관광협회중앙회가 주관합니다.

잠실에 새로 생긴 ‘5성급’ 신상 호텔 둘러보기 ↓
‘시그니엘 위협할 정도’ 핫한 잠실 신상 5성급 호텔, 가봤더니…

관광진흥법에 따라 호텔업은 3년마다 등급 평가를 의무적으로 받아야 하는데요. 이번에 받은 5성 등급은 2024년 11월 2일까지 유효합니다. 5성 등급을 획득하기 위해서는 식음료업장이 호텔에 3개 이상 설치되어 있어야 하는데요. 피트니스센터, 수영장 등 부대시설 또한 한 가지 이상을 필수로 제공해야 하죠.

리모델링 후 변화

몬드리안 서울 이태원은 지난해 8월 아시아 최초로 오픈한 몬드리안 브랜드의 호텔입니다. 총 18개 층에 295개의 객실을 갖추고 있는데요. 이곳은 2018년 당시 3성급이었던 캐피탈호텔을 요진건설이 1400억 원에 인수한 뒤 2년 동안 리모델링을 거쳐 재탄생했습니다. 이후 프랑스 글로벌 체인 아코르(Accor)와 함께 몬드리안 브랜드를 유치해 운영 중인데요.

출처 : ambatel.com

호텔 운영은 아코르에서 맡고 있습니다. 몬드리안 서울은 특히 훌륭한 부대시설에 대한 투숙객들의 만족도가 높은 편입니다. 리모델링 과정에서 피트니스센터와 수영장 시설을 만들었습니다. 이탈리아 유명 운동기구 업체 테크노짐의 제품을 들여놨으며 실내수영장 및 야외수영장 역시 감각적인 인테리어를 자랑하는데요. 김태희와 비 부부도 이곳의 피트니스센터를 이용하기 위해 다녀갔습니다.

2030세대 인기

몬드리안 서울은 2030세대의 호캉스 성지로 입소문 나며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SNS에서는 몬드리안 서울에서 찍은 수많은 사진을 볼 수 있는데요. 특히 몬드리안 서울의 독특한 야외 수영장은 큰 화제가 되었죠. 수영장 외벽이 통유리로 되어 있어 오픈하자마자 인증샷 명소로 자리 잡았는데요. 야외 수영장으로 바로 연결되는 스위트룸 객실도 덩달아 인기를 끌었죠.

지금 가면 파격 혜택 받을 수 있다는 휴양 여행지 ↓
“5박 숙식이 공짜?! 한국인에게 파격 혜택 제공하는 관광지 여깁니다”

출처 : instagram@maaang_e

몬드리안 서울에는 트렌디한 레스토랑과 바를 갖추고 있는데요. 호텔 최상층에는 스페셜티 칵테일을 즐길 수 있는 루프톱이 마련되었습니다. 또한 이글루를 형상화한 ‘더 돔’에서 프라이빗한 분위기를 즐길 수도 있는데요. 감각적인 부대시설과 다이닝으로 젊은 세대들의 핫플레이스로 자리 잡았습니다.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1
0
+1
0
+1
0
+1
0
+1
0

Leave a Comment

랭킹 뉴스

실시간 급상승 뉴스 베스트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