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용했던 절이 SNS에서 입소문 난 이유, 바로 이거죠”

강원도 고성군 화암사
화암사 전통찻집 란야원
강원도 고성군 켄싱턴리조트 설악밸리



평화로운 여행지를 찾는다면 강원도 고성에 위치한 불교 사찰 화암사를 추천한다.
 
이곳은 1990 9 7일 강원도 문화재자료 제114호로 지정됐으며 금강산 최남단의 사찰로 알려져 있다.
 
화암사 주변 곳곳에는 금강산 제1봉인 신선봉에서 발원한 신선계곡의 맑은 물이 소와 폭포를 이루고 우거진 숲과 기암괴석이 만나 절경을 이룬다.
 
또 절 앞에서 50m 정도 올라가면 암벽을 타고 흘러내리는 화암폭포가 있으며 수바위, 울산바위 등 뛰어난 경관을 목격할 수 있다.
 
화암사는 이러한 자연경관과 함께 다양한 체험을 할 수 있어 최근 사람들의 발길이 끊이지 않고 있다.










강원도 금강산, 화암사에서 템플스테이를 하며 힐링하는 것은 어떨까.


 
이곳 템플스테이는 중고생부터 성인은 4만 원, 초등생은 3만 원이며 홈페이지를 통해 예약이 가능하다.
 
14시에 입실해 11시에 퇴실하며 개인 용품 비누와 드라이기, 샤워용품이 없기 때문에 따로 준비해야 한다.
 
템플스테이 방 내부에는 예불 공양시간과 사찰예절에 대한 전반적인 안내 사항이 적혀 있으니 템플스테이 시 이점 또한 참고하면 좋을 듯하다.
 
사찰에서 준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특별한 경험을 하며 마음의 평화를 되찾고 싶다면 화암사로 템플스테이를 떠나보자.

풍경 좋기로 소문난 전국 리버뷰 캠핑장이 궁금하다면 ↓
기대 없이 갔다가 인생 여행지 등극한 전국 리버뷰 캠핑장 5



출처 : Instagram@_adorable__se

출처 : Instagram@_adorable__se



출처 : Instagram@_adorable__se

요즘 화암사에 위치한 카페 란야원 SNS에서 핫하다.
 
란야원 테이블에 앉아 큰 창문을 열면 한눈에 들어오는 수바위 풍경에 더욱 유명해진 것이다.
 
란야원은 기념품 상점도 함께 운영하고 있으며 차는 1 1잔을 주문해야 한다.
 
이곳의 시그니처 메뉴로 따뜻한 차는 십전대보탕, 대추탕이며 시원한 차는 호박식혜라고 하니 참고하자.








‘혼여행족’들이 말하는 홀로 떠나는 여행의 장단점이 궁금하다면 ↓
여행객들이 말하는 ‘혼자 여행’ 가보지 않으면 평생 알 수 없는 3가지

강원도 고성으로 여행을 떠났다면 바로 발길을 돌릴 수 없을 것이다.
 
그래서 숙소 한곳을 추천하려 한다.
 
바로 켄싱턴리조트 설악밸리. 이곳은 스위스의 대자연을 모티브로 설계된 리조트로 유명하다.
 
숲과 호수로 어우러진 천혜의 자연환경 속 독채펜션으로 이루어져 프라이빗한 휴식을 즐길 수 있다.



출처 : Instagram@mikong2_





리조트 안에 위치한 양목장과 사슴목장, 전망대 등에서 다양한 체험이 가능하다.
 
또한 켄싱턴리조트 설악밸리에서 금강산 화암사까지 갈 수 있는 트래킹 코스가 마련되어 있다.
 
이 트래킹 코스는 리조트 투숙객이라면 누구나 무료로 이용할 수 있으며 왕복 약 2시간 정도 소요된다.
 
이처럼 볼거리, 즐길거리를 모두 갖춘 강원도 고성 여행을 통해 편안하고 예쁜 추억을 쌓아보는 것은 어떠할까.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1
0
+1
0
+1
0
+1
0
+1
0

Leave a Comment

랭킹 뉴스

실시간 급상승 뉴스 베스트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