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제일 핫해! 금성오락실 포함 브랜드스토어 BEST

브랜드를 색다른 방법으로 느껴볼 수 있는 공간

요즘 많은 기업들이 오프라인 스토어를 통해 이색적인 경험을 제공해주고 있어요. 그래서 이런 팝업 스토어 등이 열리면 많은 사람들이 몰리는데요! 재미있는 경험은 물론 예쁜 사진까지 건질 수 있어서 저도 굉장히 좋아해요.

그래서 주말에 잠깐 다녀오기 좋은 위치에 있는 브랜드 플래그쉽 스토어 BEST4 다녀왔어요. 이제 막 오픈했는데 핫플레이스로 등극한 곳, 연말 느낌 가득한 곳부터 무료 전시 볼 수 있는 곳까지 알려드릴게요!

01. 금성오락실 / 성수

사실 LG는 마케팅 천재가 아닐까? 라는 평을 받게한 ‘금성오락실’은 오픈한지 한달도 안된 따끈따끈한 팝업스토어에요. 올레드 TV로 꾸민 뉴트로 컨셉의 오락실으로, 힙스터 성지인 성수동의 핫플로 등극했어요. 외관부터 눈길을 사로잡는 네온사인 간판덕에 눈길이 안갈수가 없더라고요.

내부도 화려한 네온사인이 가득했는데, 공간 자체를 잘꾸며놔서 사진찍기도 좋았어요 🙂 무엇보다 올레드 모니터를 통해 크레이지 아케이드, 카트라이더, 테트리스 등 다양한 ‘그 시절’ 게임을 즐겨볼 수 있어요. 10대때 가장 좋아하는 게임였어서 추억도 새록새록 떠오르고 재미있었어요! 각 게임공간마다 의자 디자인이 달랐는데, 이런 디테일 찾아보는 재미도 있답니다. (크레이지 아케이드 섹션에는 물방울이 달려있다던가..!) 재미요소가 많아서 20대뿐만 아니라 가족 손님들도 굉장히 많았어요.

이용시간은 한시간정도로 제한되어 있는 것 같더라고요. 오락실을 다 즐기고 난 뒤에는 신세계 분식을 만나볼 수 있어요. 핫도그 천원대, 통닭 3천원대 등 다양한 분식메뉴를 저렴하게 먹을 수 있어서, 배채우기 딱 좋았어요! 둘이 실컷먹어도 만원대라니ㅠ.ㅠ 분식점까지 학창시절을 떠올리게 하는 디테일..! 분식점 이외에도 라이프스타일 체험존, 굿즈샵까지 있어서 주말 데이트코스로 딱이에요.


성수 핫플인만큼 주말엔 웨이팅이 매우 길어요. 테이블링으로 웨이팅을 걸어두는데, 주말에는 기본 1시간 30분 이상 걸려요. 주말 5시경 방문했는데, 거의 두시간정도 기다렸어요. 맞은 편의 성수동 유명 카페 ‘대림창고’가 있으니, 성수동 구경하고 커피 한잔하면 금방이랍니다!

주소: 서울 성동구 성수이로 71
기간: 10.21~12.19
운영시간: 11:00~21:00 (주말 10:00 오픈)

02. 시몬스테라스 / 이천

오픈하자마자 사진 핫플레이스로 등극한 ‘시몬스테라스’의 인기는 아직도 식을 기미가 안보여요. 여전히 주말에 주차장이 꽉찰정도랍니다! 연말시즌을 맞아 크리스마스 트리가 들어왔다는 소식에 다녀왔어요. 원래 있던 소파가 없고, 트리로 가~득해요. 그래서 해가 지고 가면 더 좋을 것 같아요. 시몬스테라스를 가니 세삼 연말시즌이 실감나더라고요..

그리고 지금 <버추얼제티> 전을 무료로 관람할 수 있어요. 정신없이 바쁜 공항의 느낌을 그대로 담아서 여행가고 싶은 욕구가 샘솟더라고요! 시몬스테라스에서 찍은 사진을 인스타에 업로드 하면, 인화해서 여권케이스에 담아주는 소소한 이벤트고 하고 있어요. 사람이 많은 주말에는 예약제로 운영하고 있어서, 방문하자마자 번호 남겨두고 가면 더 좋아요.

건물 내부를 들어가면 시몬스의 역사와 제품을 구경할 수 있는 공간이 펼쳐져요. 언젠가 한번쯤 봤던 광고들도 볼 수 있어서 재미있게 구경했어요. 이외에도 호텔 컨셉의 쇼룸, 스토어 등 꾸며놓은 공간이 많답니다. 중간중간 포토존이 있어서 SNS 사진 건지기 딱이에요.

주소: 경기도 이천시 모기면 사실로 98

운영시간: 월~목, 일 11:00~20:00 / 금,토 11:00~21:00

03. 롤리폴리 꼬또 / 선정릉

외관만 보면 오뚜기에서 운영하는 곳으로 전혀 보이지 않는 힙한 분위기의 ‘롤리폴리 꼬또’! 붉은 벽돌집의 외관이 마치 미술관을 떠올리게 해요. 입구부터 포토존이 이 곳은 오뚜기 창업자의 집을 리모델링 한 공간이더라고요. 1층은 식사류를 파는 음식점이고, 2층은 음료 및 브런치를 파는 카페에요.

입장하자마자 오뚜기 굿즈들과 백종원님을 포함한 다양한 유명인들의 사인이 있어서 사진 찍으러 다니기 바빴어요. 빨간벽돌과 오뚜기를 상징하는 노란빛의 조화가 정말 예뻤답니다! 곳곳의 숨겨진 오뚜기 모양 ‘8’을 찾아보는 재미도 있어요.

야외에는 위트 있는 조형물들이 있어서 갤러리를 연상케해요. 특유의 분위기 덕에 많은 사람들이 테라스에서 사진을 찍고 있었어요. 팽이모양의 작품이 있는데, 실제로 앉아볼 수 있었어요. 넘어질듯 안넘어질듯 한 기분이 은근 재밌으니 방문하면 꼭 앉아보세요!
시그니처 메뉴인 우삼겹&파채라면이 5천원대, 소고기&사과 카레가 9천원대로 강남 상권치고 무난한 가격대였어요. 메뉴는 주기적으로 바뀐다고 해요. 맛은 우리에게 너무 익숙한 오뚜기+@의 맛이었어요. 와인도 저렴한 가격대에 즐겨볼 수 있답니다 🙂

주소: 서울 강남구 봉은사로 51길 19,
운영시간: 평일 11:30~21:00 (브레이크타임 15:00~17:00) / 주말 11:30~20:00 (일 휴무)

02. 무신사테라스 / 홍대

‘무신사테라스’는 패션 브랜드인 무신사의 오프라인 매장 겸 카페, 라운지, 공원으로 꾸며진 곳이에요. 옷이나 신발 뿐만 아니라 LP, 귀여운 소품들이 있어 구경하는 재미가 있었어요. 약 3주 간격으로 색다른 컨셉으로 변화하는 공간이라, 재방문해도 또 다른 매력을 느낄 수 있는 곳이에요.
그리고 카페 옆쪽에 무료전시가 종종 열리곤 하는데, 지금은 <일상의 사물들> 전을 구경해볼 수 있어요. 작품 색감이 좋아서 사진 찍기에도 딱이었어요. 참고로 기간은 14일까지이고, 전시를 즐기고 싶다면 오후 7시 30분 전에 방문해야해요.

스토어샵이지만 전시도 있고, 테라스도 있는만큼 사진찍을 스팟이 곳곳에 있는데요! 홍대쪽에서 유일한 최고층 건물이라 뷰맛집으로도 유명해요. 테라스로 나가면 연남동쪽이 한 눈에 보이더라고요. 홍대에서 호캉스 했을 때보다 탁트여서 좋았어요! 저녁 늦게까지 운영하니까 야경보기에도 좋을 것 같아요. 무신사 카페는 아메리카노 기준 5천원으로 비싼 편이였어요. 무신사 앱에서 체크인하면 커피 할인권을 받을 수 있답니다.
무신사 테라스는 ak타워 17층에 있어요. 홀리데이인 익스프레스 들어가는 입구 쪽으로 가면 무신사 테라스로 바로 이어지는 엘리베이터가 있으니 쇼핑몰말고 이쪽으로 입장하세요. 어플을 깔고 회원가입을 해야 입장할 수 있으니, 미리 가입해두시면 편하게 입장할 수 있답니다.

주소: 서울시 마포구 양화로 188
운영시간: 11:00~21:00

요즘 핫플, 브랜드 스토어 BEST4 재미있게 보셨어요? 특히 금성오락실이 지금 가장 인기가 많은 곳이라 가보시는걸 추천드려요 🙂

‘데이트팝’ – 데이트보다 데이트 준비가 힘든 2030 커플들에게 근사한 하루를 선사합니다!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1
0
+1
0
+1
0
+1
0
+1
0

Leave a Comment

랭킹 뉴스

실시간 급상승 뉴스 베스트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