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 승무원들이 입 모아 최고의 여행지로 꼽는 해외 국가 1위



최근, 한국에 위드 코로나가 시작되면서 사람들이 참아왔던 여행 욕구를 점점 드러내고 있는데요. 특히나 코로나19 백신 접종 완료 음성이 확인된 상대국 여행자에게 의무 격리 없이 자유로운 이동을 허용하는 협약 트래블 버블 체결되면서 기존에 사랑받던 여행지들이 다시 재조명 받고 있습니다. 오늘은 대한민국 승무원은 물론이며 많은 사람들이 입을 모아 최고의 여행지로 꼽는다는 하와이 상황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드디어 열린 하늘길
트래블 버블 국가 주목?



출처 : 아주경제


출처 : 연합뉴스 / 한경닷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으로 닫혀 있던 하늘길이 열리면서 사람들에게 화제가 되고 있습니다. 이는 세계적으로 코로나19 백신 접종률이 높아지면서 가능해진 일인데요. 트래블 버블 국가를 중심으로 국제선 운항이 속속 재개되고 있는 상황입니다. 더불어 트래블 버블 협약 국가가 늘어나고 있기 때문에 해외여행 물꼬가 트일 것이라는 기대감이 커지고 있죠.
 



출처 : 연합뉴스


출처 : 연합뉴스 / 중앙일보

덕분에 항공업계는 해외 운항 노선을 하나둘 늘이고 있으며 여행 업체는 빠르게 여행 상품을 내놓고 있습니다. 여행업계 관계자는 백신 접종 완료자는 음성 확인 시 격리를 필요가 없는 트래블 버블 여행지에 대한 여행객들의 관심이 커지고 있다라며 특히 다음 주부터 정부의위드 코로나논의가 본격화될 것으로 보이면서 해외여행 수요 회복에 대한 기대감이 점쳐지고 있다라고 말했습니다.

들뜬 마음과 함께
유명 여행지 오픈



출처 : 정책뉴스


출처 : 정책뉴스 / YTN

코로나19 사태 이후, 관광으로 유명했던 여행지들 또한 주춤하는 기세였는데요. 백신 접종률이 높아지면서 해당 명소들도 덩달아 재조명 받고 있습니다. 사이판과 싱가포르에 이어서 몰디브, 등이 백신 접종자에 한해 자가격리 면제를 시행하며 더욱 인기를 끌고 있죠. 그중에서도 하와이는 유명한 휴양지로서 여행객들 사이에서 번쯤 가고 싶은 1위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출처 : 하와이관광청


출처 : 하와이관광청

실제로 매년 승무원을 대상으로 최고의 여행지설문을 진행한 결과 부동의 1 역시 하와이였는데요. 태평양의 에메랄드빛 바다와 서핑, 스쿠버 다이빙 다양한 레저는 물론 좋은 음식들과 고급 호텔, 리조트까지 여행을 즐기기에 완벽하다고 평가했습니다. 한편, 코로나19 인해 하와이 방문이 어려워지면서 관광객들의 안타까움을 자아냈으나 이제는 그런 아쉬움을 덜어낼 것으로 보이고 있습니다.


       

해외여행객들을 반기는
에메랄드빛 바다



출처 : 매일경제


출처 : 매일경제 / mbc뉴스

미국 정부는 11 8일부터 백신 접종을 완료한 해외여행객들의 입국을 허용하겠다는 소식을 발표했는데요. 코로나19 확산을 막기 위해 해외여행객들의 입국을 금지한 거의 2년 만에 자가격리 없는 미국 방문이 가능해졌습니다. 특히 하와이 주정부 역시 오는 11월부터 백신 접종을 완료한 해외여행객들을 적극 맞이하겠다고 발표했습니다.
     



출처 : 한국일보


출처 : 메디칼한의 / PR Newswire

구체적으로 살펴보면 와이키키 해변이 위치한 오아후 섬은 11 3일부터 사회적 거리 두기 방침을 완화하고 음식물 섭취를 있는 실내외 집회를 전격 허용하였습니다. , 백신 접종 완료자에 한해 적용되는 것이며 마스크는 반드시 착용해야 하죠. 하와이의 대표 축제 하나인 호노룰루 마라톤 또한 미뤄진 일정인 12 11일에 정상적으로 개최된다고 밝혔습니다.

    



출처 : sbs뉴스


출처 : 연합뉴스

하지만 모든 것을 누리기 위해서는 백신 접종 완료 증명서나 48시간 이내에 수령한 음성 결과지의 사진 출력물을 반드시 가지고 있어야 합니다. 하와이 관광청 관계자는하와이는 따뜻한 환대와 알로하 정신을 기반으로 다시 하와이를 방문하는 모든 이를 진심으로 환영한다라며세계 어디에서도 만날 없는 아름다움과 자연, 고유한 문화 그리고 진심 어린 환대를 기대해도 좋다라고 전했습니다.

       

코로나19 속
하와이 여행 즐기기



출처 : 연합뉴스


출처 : kbs뉴스 / 연합뉴스

하와이로 향하는 하늘길이 열렸다고 해도 여전히 코로나19 사태는 지속되고 있어 유의해야 할 점들이 있는데요. 하와이 입국 , 2차까지 백신 접종을 완료했다는 종이 또는 디지털 증명서를 소지해야 합니다. 또한 하와이행 비행기 출발 시간 기준을 전으로 72시간 이내에 하와이 주와 협약을 맺은 신촌 연세세브란스병원, 강북삼성병원, 서울아산병원, 인천공항 코로나19 2터미널 검사센터 7 검사소에서 받은 음성 결과지를 수령해 하와이 주의안전 여행 시스템 제출해야 하죠.


출처 : 해외문화홍보원


출처 : 연합뉴스 / 하와이뉴스

출국 24시간 전부터 시작하는 안전 여행 시스템 건강 설문지 작성은 필수이며 입력한 개인 이메일 주소로 격리 면제를 인증하는 QR코드를 출력물이나 모바일에 소지해 하와이행 비행기에 탑승해야 합니다. 현재 하와이 오아후 섬에 입국한 이후에는 이웃 이동 자가 격리 의무가 전면 해제된 상황이기 때문에 여행을 보다 즐기실 있습니다.

트래블팁이 추천하는 글

»호텔이 2800원? 관광객 사라지자 요즘 발리의 물가는 처참합니다.

»“거기가 어디에요?” ‘오징어 게임’ 대박 나자 덩달아 대박 났다는 여행지

»“해외여행·콘서트 가능하다고?” 백신 접종 완료 시 누릴 수 있는 혜택

»비닐봉지 제공 금지했더니… 요즘 태국에서 벌어진 진풍경.jpg

»요즘 제주에서 ‘핫한 코스’라는 낭만 가득한 차박지 추천 5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1
0
+1
0
+1
0
+1
0
+1
0

Leave a Comment

랭킹 뉴스

실시간 급상승 뉴스 베스트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