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재용 위자료만 1000억.. 임세령과 이혼한 진짜 이유는?(+자녀)



삼성전자 이재용과 대상그룹 임세령의 이혼 당시 이재용이 임세령에게 1000억의 위자료를 지급하며 화제가 되었습니다 현재 두사람의 이혼 사유가 재조명되고 있습니다. 이재용과 임세령의 결혼과 이혼까지의 과정을 알아보겠습니다.

이재용과 임세령의 만남은 어머니들의 친분으로 시작됩니다. 재계의 불교신자 모임 ‘불이회’를 통해 이재용 부회장의 어머니 홍라희 여사와 임세령의 어머니 박현주 여사는 서로 아는 사이였다고 합니다. 박현주 여사는 박삼구 금호아시아나그룹 회장의 여동생입니다. 어머니를 따라 절에 간 임세령을 본 홍라희 여사는 마음에 들어 ‘며느리 삼아야겠다’ 생각했다고 합니다.

임세령은 21세 나이로 연세대 경영학과 재학 중에 처음 이재용을 만났습니다. 당시 이재용은 30세로 일본에서 MBA를 마치고  미국 유학 준비 중에 있었다고 합니다.

당시 이재용은 임세령을 보자마자 반했고 친구들에게 그녀의 사진을 보여줄 정도 좋아했다고 합니다. 두 사람은 결혼을 전제로 교제를 시작했고 임세령은 요리학원에 다니는 등 신부수업도 열심히 받았다고 합니다.


이후 1998년 두 사람은 결혼을 합니다. 22살 어린 나이에 결혼한 임세령은 학교를 휴학하고 하버드대 경영학 박사과정을 밟는 남편을 따라 미국 유학길에 오릅니다. 임세령은 1999년 이건희 회장이 미국에서 암 치료를 받을 때 지극정성으로 간호해 시부모의 사랑을 각별하게 받은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그리고 미국 뉴욕대에서 공부하던 중 2000년 1월에 결혼 2년 만에 아들 이지호 군을 낳습니다. 이건희 회장은 지호 군을 특별히 예뻐했습니다. 정경련 모임에서 “손자 녀석 보는 재미 때문에 살맛 난다”라고 했다고도 합니다.

두사람은 2004년 둘째 딸 이원주 양을 출산합니다. 무뚝뚝한 편인 이건희 회장도 손주들은 무척 아꼈고 아이들의 손을 잡고 애버랜드를 즐겨 찾았다고 합니다. 임세령은 미국 유학을 마치고 귀국한 후에도 남편 내조와 육아에만 전념했고 대외 행사에 모습을 비춘 것은 손꼽을 정도였습니다.


한편 두 사람이 화목하게 사는 줄 알았는데 임세령이 수천억 대의 재산분할과 위자료, 양육권을 요구하는 이혼소송을 제기했습니다. 두 사람의 갑작스러운 파경에 세간의 이목이 집중되었습니다.

삼성가도 당황하는 모습이였고 아마도 임세령의 소송 제기 사실을 몰랐거나 알았더라도 세간에 알려지리라곤 예상하지 못한 것 같습니다. 이건희 회장이 당시 삼성서울병원에 입원한 것이 아들 내외의 이혼소송으로 충격을 받은 탓이라는 말도 흘러나왔습니다. 이재용도 급하게 당시 일정을 취소하는 모습을 보였습니다.

이혼소송으로 이재용과 임세령의 가정생활에 문제가 있었으며 이재용 쪽에 귀책사유가 있지 않을까 추측했습니다.

당시 임세령의 어머니 ‘박현주 여사’의 인터뷰 내용입니다.

기자는 이혼 내막을 취재하기 위해 서울 한남동에 위치한 삼성가와 임세령의 친정집을 찾았습니다. 직선거리 100m 정도 떨어진 양가는 아주 조용한 모습이었다고 합니다. 외출해서 돌아오는 임세령의 어머니 박 씨를 만나 이재용과 임세령의 이혼사유를 물었습니다.

“기자도 결혼해서 아이를 키우고 있으면 여자 마음을 잘 알 거예요. 오죽하면 아이 낳고 10년 넘게 살던 주부가 이혼을 결심했겠어요. 지난 몇 년 동안 마음고생을 많이 했어요 저도 그 일로 수년간 가슴앓이를 했고요” 이재용에게 이혼 원인이 있느냐는 질문에  “그건 제가 말할 수 있는 부분이 아니다”라고 합니다.

재계에서 두 사람이 별거 한지 2~3년 됐다는 소문도 있었으나 그렇게 오래되지 않았다고 박 씨는 말했습니다. 그리고 임세령씨가 이혼 소송을 내기 앞서 굉장히 심사숙고했으며 어머니인 박 씨와 많은 대화를 나눴다고 합니다

두사람의 이혼 사유는 정확히 공개되지 않았으나 매사 조심해야 하는 국내 최대 그룹 삼성의 며느리라는 중압감도 이혼의 한 원인이지 않았을까 하며 추측하고 있습니다.

이재용과 임세령은 결혼한 지 11년 만인 2009년 합의 이혼했으며, 이재용은 임세령에게 위자료 1,000억원 가량을 지급하고 자녀 친권은 두 사람이 동시에 갖다가 자녀들이 성인이 된 이후 이재용이 갖는 조건으로 합의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한편 이재용은 삼성그룹 회장 이건희의 장남이자 고명아들로, 1남 3녀 중 맏이입니다. 현재 삼성전자 부회장으로 2014년 이건희 회장이 병으로 입원을 한 이후 삼성전자 그리고 삼성그룹의 실질적인 리더가 되었습니다.

임세령은 이혼 후 자신의 친정인 대상그룹 외식사업체 대표로 일하며 경영 일선에 복귀했습니다. 이후 2015년부터 현재까지 배우 이정재와 연애중입니다. 2019년에는 임세령, 이정재와 절친 정우성 셋이 함께 홍콩 데이트를 즐기는 모습이 포착되었습니다. 

살구뉴스가 추천하는 글

»장제원 아들 노엘의 소름돋는 범죄행위들(+성매매,폭행,음주운전)

»곽상도 아들 취직 및 50억 퇴직금 논란의 모든것(+화천대유 대장동 사건)

»오징어게임 이유미 소름돋는 과거 모습(+나이 인스타 프로필)

»스우파 로잘린 과거 레슨비 먹튀 논란 가장 충격적인 부분(+카톡 인스타)

»ISTP 유형 특징 성격 추천직업 연애스타일 분석정리(+팩폭)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1
0
+1
0
+1
0
+1
0
+1
0

Leave a Comment

랭킹 뉴스

실시간 급상승 뉴스 베스트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