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신 안 맞는다고 했더니 입사 취소됐어요” 사연에 누리꾼 갑론을박..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백신을 맞을 생각이 없다”고 말하자 회사 측이 채용 결정을 취소했다며 당황해하는 구직자의 사연이 전해졌습니다. 누리꾼들은 구직자의 억울한 마음을 이해하는 쪽과 회사의 결정이 타당하다는 쪽으로 나뉘었습니다.

취업 온라인 커뮤니티 ‘독취사’에는 지난달 29일 ‘백신주사 안 맞았다고 입사 취소됐어요’라는 글이 올라왔습니다.

글쓴이는 “어제 면접 보고 합격해서 다음 주 월요일에 입사 예정이었다”며 “회사에서 전화로 백신 맞았는지 물어보길래 ‘아직 안 맞았고 부작용 무서워서 앞으로도 맞을 생각 없다’고 하니까 (회사 측이) ‘미안하지만 그러면 입사가 불가능하다’더라”고 전했습니다.

그는 회사 측이 해당 사항을 미리 말해주지 않았다고 밝혔습니다. 채용이 확정돼 다른 회사의 입사 제의도 거절한 상황이라고 적었습니다.

누리꾼들은 글쓴이가 억울한 마음을 느꼈을 것 같다는 쪽과 회사의 태도가 이해한다는 쪽으로 나뉘었습니다.

글쓴이를 위로하는 이들은 “뭐 그런 회사가 있냐”, “백신 안 맞은 사람들 도태가 시작되는구나” 등 반응을 보였습니다. 반면 회사의 결정을 이해한다는 이들은 “내가 사장이라도 채용 안 하겠다”, “조직 생활 못할 스타일 같아서 제가 인사권자라도 거를 것 같다” ,”내가 사장 이라도 그랬을것입니다.직장생활 에 적응 하기 힘든 스타일 입니다. 누군 힘들게 맞고 싶어 맞았나요.”라는 반응을 보이며 갑론을박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저작권자 ⓒ살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제보 및 보도자료 qrssaw@naver.com ]

살구뉴스가 추천하는 글

»장제원 아들 노엘의 소름돋는 범죄행위들(+성매매,폭행,음주운전)

»곽상도 아들 취직 및 50억 퇴직금 논란의 모든것(+화천대유 대장동 사건)

»오징어게임 이유미 소름돋는 과거 모습(+나이 인스타 프로필)

»스우파 로잘린 과거 레슨비 먹튀 논란 가장 충격적인 부분(+카톡 인스타)

»ISTP 유형 특징 성격 추천직업 연애스타일 분석정리(+팩폭)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1
0
+1
0
+1
0
+1
0
+1
0

Leave a Comment

랭킹 뉴스

실시간 급상승 뉴스 베스트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