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연 기획부동산 사기 논란 투기의혹이 생기는 결정적인 이유(+인스타)



사진 출처 : 태연 인스타그램, YTN 뉴스 캡처 (왼쪽부터)

2500억 원대의 기획부동산 사기 사건의 피해자로 알려진 그룹 소녀시대의 태연에 대해 투기의혹이 일어나고 있습니다. 사기 피해를 당한 태연에게 어떤 이유로 투기 의혹이 생기는지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사건의 전말은 2021년 10월 28일 YTN뉴스에 방송된 2500억 원대 기획부동산 사기 사건 보도에서 관련 유명 걸그룹에 속한 한류스타 A씨도 피해를 봤다고 보도했습니다. 해당 기획부동산 측은 군사나 공공시설이 아니면 용도를 바꿀 수 없어 사실상 개발이 불가능한 경기도 하남시 땅을 싸게 매입해 비싸게 팔아넘기는 수법으로 사기를 범했습니다.

그리고 텐아시아에서 밝힌 바로는 이 A씨가 바로 태연이었습니다. 특히 경찰이 확인한 피해자만 3000명에 달하는데, KBS 공채 출신 유명 개그맨 안수미를 동원해 부유층들의 투자를 유도한 것으로 밝혀졌습니다.

피해를 본 유명 연예인이 태연이라는 사실이 알려진 후 온라인 상에서는 태연이 구매한 토지의 위치와 환경을 보고 집을 짓고 살만한 곳은 아니라며 땅 투기 의혹이 불거졌습니다.

이어 태연에게 ‘투기 논란’이 일어나자 태연은 이날 오후 자신의 인스타그램 스토리를 통해 입장을 남겼습니다.


사진 출처 : 태연 인스타그램

태연은 “어렸을 때부터 가족들과 떨어져 살았떤지라 앞으로 남은 삶을 제가 일하고 생활하는 위치와 좀 더 가깝게 자주 만날 수 있는 곳에 저희 가족의 보금자리를 마련하는 게 제 바람이었고 가족들만의 스폿을 만드는 게 제 꿈이였다”며 “가족들 동의하에 부모님 두 분이서 직접 두 눈으로 확인하시고 저와 같은 꿈을 그리며 움직이고 결정한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이어 “피해 상황에 대해서는 일단 상황을 기다리고 있는 입장”이라면서 “굳이 이런 이야기를 왜 이렇게까지 하고 있어야 하는지 참 속상하지만 오해하고 안 좋게 생각하는 분들께 더이상 억측은 자제 부탁드리기 위함이다”고 전했습니다.

태연의 인스타그램 주소입니다. @taeyeon_ss

하지만 문제는 태연이 구매한 땅은 비오톱(도심 속 야생 동식물 서식지) 1등급 지역으로, 군사나 공공시설이 아니면 용도를 바꿀 수 없도록 지정된 임야입니다. 산 입구인데다 고속도로 예정지와도 수백 미터 떨어져 있고 산림보전법상 ‘보전 산지’로 묶인 상태라 사실상 전문 농림어업인이 아닌 이상 집을 짓고 사는 것은 불가능하고 집을 짓고 살기에 썩 좋은 환경도 아닙니다.

이런 내용들은 토지 구입 전에 단 한번만 확인해봐도 알 수 있는 내용들이기 때문에 비판 측에서는 집을 짓고 살 계획이었다는 해명은 신뢰성이 떨어진다는 의견들이 많습니다.

애초에 태연 본인과는 전혀 상관없이 태연의 아버지가 태연의 명의로 땅을 구매 했었던만큼 진실만은 해당 부동산을 직접 구매했던 태연의 아버지만이 알고 있겠으나, 2020년 3월 별세 하여 제대로 알 길이 없기도 합니다.

온라인 커뮤니티에는 태연이 구매한 땅 사진과 관련 글들이 올라오기도 했습니다.

한편 태연이 자신의 입장을 전하자 네티즌들의 반응으로는 ‘태연이 가족만의 공간을 만들고 싶었다는 이야기를 보아 개발 후 용도 변경되면 가족이랑 살려고 했겠지.. 사기피해자에게 무슨 투기냐’라는 반응들이 나오고 있습니다.

일각에서는 ‘실거주목적이 없으면서 가격이 상승할 것만을 예측하고 싸게 사서 비싸게 팔기 위해 매입을 하는게 투기가 되는거다. ‘라며 비판을 하는 등의 반응들이 나오고 있습니다.

살구뉴스가 추천하는 글

»장제원 아들 노엘의 소름돋는 범죄행위들(+성매매,폭행,음주운전)

»곽상도 아들 취직 및 50억 퇴직금 논란의 모든것(+화천대유 대장동 사건)

»오징어게임 이유미 소름돋는 과거 모습(+나이 인스타 프로필)

»스우파 로잘린 과거 레슨비 먹튀 논란 가장 충격적인 부분(+카톡 인스타)

»ISTP 유형 특징 성격 추천직업 연애스타일 분석정리(+팩폭)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1
0
+1
0
+1
0
+1
0
+1
0

Leave a Comment

랭킹 뉴스

실시간 급상승 뉴스 베스트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