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물상 사장, 월 1,000만원! 회계사가 직접 뽑은 고소득 직업 TOP.8



세상에는 많은 직업이 있습니다. 주위에서 찾으려면 찾을 수 있는 흔한 직업도 있지만 주위 지인 중 한 명도 찾아볼 수 없는 드문 직업도 있죠. 소위 말하는 ‘억대 연봉’을 받는 이들은 아무래도 흔한 직업 보다는 희소성이 있는 직업인 경우가 많을 것입니다.
독특한 직업을 갖고 있는 사람들을 보면 저런 사람들은 얼마의 월급을 받고 있는지는 늘 궁금하지만 사실 모든 사람들의 정확한 연봉을 확인할 수 있는 방법은 없는데요. 회계사나 은행직원들은 정확하진 않아도 대략적이게나마 확인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그래서 오늘은 회계사가 뽑은 고소득 직업 TOP.8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억대 연봉 리스트인 줄 알았는데 웬 고물상?’ 이렇게 생각하는 분들이 많겠지만 의외로 고물상이 남들이 모르는 고소득 직종이라고 합니다. 회계사들도 깜짝 놀라곤 한다는데요.
고물을 모으는 것은 어렵고 힘든 사람만 하는 것이라는 편견이 있지만 사실 고물상 ‘사장’이라면 그 얘기가 달라집니다. 한 방송에서는 고물에 꽂혀 필라테스 강사를 그만두고 고물 줍는 일을 하며 돈을 모으고 있는 사례가 나오기까지 했죠.
실제로 한 사이트에는 ‘고물상 사장이 어지간한 대기업 직장인보다 잘버냐’는 질문이 올라왔고 그에 대한 대답으로 ‘그렇다’가 되돌아왔습니다. 잘 나가는 사장님들은 월 1,000만 원 이상의 수입을 올리기도 한다고.







국내 억대연봉에 빠지지 않고 등장하지만 여전히 낯선 직업입니다. 도선사는 항만에 드나드는 배를 안전하게 안내하는 역할을 하는 일을 합니다.
이렇게만 들으면 간단한 일을 하는 것 같지만 실상은 매우 위험하고 어려운 일이라고 하죠. 또 항해사 경력이 20년은 되어야 도전할 수 있는 직업이기 때문에 대부분의 막내들은 30대 후반에서 40세 정도라고 합니다.
이들의 연봉은 약 1억 2,000만 원에서 2억 5,000만 원 정도라고 합니다.






최근 게임회사 넥슨이 파격적인 연봉 인상을 했죠. 전 사원을 대상으로 800만 원씩을 올린 것입니다. 이에 가뜩이나 개발자 인력난이 심화되었는데 직원 이탈까지 걱정해야했던 다른 게임 회사들도 잇따라 연봉 상승을 하기 시작했습니다. 게임회사는 이른바 ‘꿈의 직장‘이 되었죠.
하지만 그 만큼 야근과 철야가 많기 때문에 이 점은 조금 슬프긴 합니다.







외국계 회사의 경우 일반적으로 국내의 회사보다 높은 연봉을 받는 것으로 많이 알려져있습니다. 그것이 사실이기도 하죠.
비교를 해보자면, 한국계 투자회사의 연봉은 약 1억 1,000만 원을 받는다고 하는데 외국계 투자회사의 경우 연봉 1억은 우습게 벌며 약 2억 정도의 연봉을 받는다고 알려져있습니다. 한국계보다 외국계 회사가 2배 정도는 더 잘 버는 셈이죠.






한 유튜브에 등장한 세무사의 말로는 크게 유명하지 않았던 아이돌 그룹 A의 첫 해 정산 금액은 1억이었지만 해외에 진출한 해의 정산 금액은 무려 30억이었다고.
이처럼 연예인들은 일반인들과 비교했을 때 수익 규모나 구조가 전혀 다르기 때문에 누가 언제 얼마나 돈을 벌지 정확한 금액을 추산하기는 힘듭니다. 하지만 우리가 이름을 아는 연예인 정도라면 뒤에 붙는 0이 어마어마하다고..







1020세대가 원하는 미래 직업 중 하나인 웹툰작가. 많이 번다는 말은 들었지만 실제로 얼마를 버는지는 잘 모르는 분들이 많습니다.
이들은 자신의 만화를 올리는 플랫폼에 제공하는 원고료 외에도 광고 수익, 미리보기 등의 유로상품 수익, 캐릭터 사업, 저작권 등등 많은 부분에서 지식재산 수익을 얻어가고 있는데요. 최근 네이버 웹툰의 연봉 1등 작가의 수익은 무려 124억 원이라고 합니다.
한 번 유명세를 타면 연쇄작용으로 파생상품이 꾸준히 나오기 때문에 한 작품만 대박이 터져도 평생 먹고사는데에 지장이 없다고 하네요.






학생, 직장인, 취준생 등 모두가 꿈꾸고 시도하는 직업 ‘유튜버’가 회계사가 뽑은 고소득 직업 TOP.2에 올랐습니다.
어느 회계사가 밝히기로 ‘키즈채널을 운영하는 사람이 월 3,000만 원을 번다고 했을 때 거짓말인 줄 알았다. 지금은 월 5,000만 원을 버신다’라고. 최근에는 모든 관심사에 대해 레드오션이 되어 성공하기가 어렵지만 그만큼 한 번 유명해지면 억대의 연봉을 버는 것은 쉽다고 합니다.







의사는 어느 학교를 나왔는지와 어떤 병원에서 일하는지에 따라 천차만별이라는 직업입니다.
하지만 지방에 있는 의대를 나와도 연봉 1억을 받는다는 말이 있는 것처럼 이들의 직업은 누구나 선망하고 존경하며 안정된 직업이죠. 때문에 회계사가 뽑은 고소득 직업 1위에 안착했습니다.
하지만 누군가는 연봉 5,000만 원이라고 말하기도 하고 누군가는 연봉 2억이라고 말하기도 하는데요. 이는 과가 워낙 많고 개원을 하는 의사, 페이닥터로 일하는 의사 등등 너무나 다양하게 분포되어 있기 때문입니다.


학벌 필요없는
고수익 직업 TOP.4

1. 석유/천연가스 장치조작원



2. 미용사



3. 승무원



4. 항공기/선박검사원



꿀팁연구소가 추천하는 글 

»한류스타 태연도 당한 2500억 기획부동산 사기, 알고도 속는 이유는?

»“1,100억 효과 봤죠” 드라마 속 등장만으로 품귀현상 빚은 자동차 TOP.5

»400만원으로 250억 신화 일궈낸 부부 경영기업 BEST.5

»‘통장에 1,000억 꽂혔으면..’ 벼락부자가 되는 상상을 실제로 이룬 그들 TOP.3

»‘제로웨이스트 실천하려다 10배 비싼 제품 사요’… 제로웨이스트의 딜레마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1
0
+1
0
+1
0
+1
0
+1
0

Leave a Comment

랭킹 뉴스

실시간 급상승 뉴스 베스트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