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본이 5만원?” 관광객들이 말하는 가장 실망스러웠던 제주도 음식



여행 왔는데 실망만 안긴
제주도의 음식 3가지

국내지만 섬이라는 특성상 여행 온 느낌을 낼 수 있고 푸른 바다, 맛있는 먹거리가 반겨주기 때문이라는 이유가 지배적이다.

하지만 모처럼 떠난 제주도에서 먹은 음식을 먹고 “엄청 기대했는데 별로였다”, “돈 아깝다”라며 실망한 사람들이 속출하고 있다.

제주도 여행 시 사람들이 가장 실망했던 의외의 음식 3가지가 무엇인지 알아보자.





출처 : 브릿지경제



출처 : 뉴스저널리즘

제주도의 유명한 특산물 중 하나는 갈치다.

제주도에서 잡은 신선한 갈치로 칼칼한 갈치조림과 살이 오른 갈치구이를 먹으려는 여행객들이 많다.

하지만 제주도 내 유명 식당 대부분은 4인 기준 통갈치 구이나 조림 가격이 15만~20만원에 이르는 수준이다.

제주도의 유명 갈치 요리 전문점이 대부분 이 가격대를 형성하자 아예 갈치 요리 먹기를 포기했다는 여행 후기글도 많다.



출처 : KNS뉴스통신


출처 : 한겨레

성게미역국은 제주도에서 가장 대표적인 향토 음식 중 하나다.

성게 또한 제주도에서 많이 나는 특산물이라 ‘제주 인심은 성게국에서 난다’라는 말이 있을 정도로 과거엔 성게국에 들어가는 성게의 양이 인심을 평가하는 척도가 되기도 했다.

하지만 여행객들이 찾는 음식점에선 미미한 성게 양이 든 미역국으로 평가받아 실망을 했다는 반응이 잇따른다.  



출처 : 대한금융신문


출처 : 스포츠뉴스

타지에서 먹기 힘든 말고기를 제주도에서 처음 도전해 본 사람들은 호불호가 강하게 나뉜다.

말고기는 대중적인 음식이 아니다 보니 가격에 비해 양이 적은 경우가 대부분이라고 한다.

또한 잡내가 다른 고기에 비해 더 심하게 나는 말고기의 특성상 비싼 돈을 주고 먹었다가 밥과 반찬만 먹고 나온 경우도 있다고 한다.





출처 : 제주관광공사



출처 : 제주도민일보

제주도의 음식에 대해 실망하는 이유는 여러 가지가 있겠지만, 그중에서는 비싼 가격 때문이라는 지적도 있다.

‘2019년 제주도 방문관광객 실태조사’에 따르면 제주 음식 물가에 대해 응답자 33% 가성비가 나쁘다고 답변했다.

온라인 커뮤니티에서는 “제주도의 음식이 육지에서 먹을 때보다 1.5배~2배 정도 비쌌지만 울며 겨자 먹기 식으로 돈을 냈다”라는 불평도 제기됐다.


출처 : 연합뉴스

하지만 음식 외에도 전반적인 제주 여행의 경비가 부담스럽다는 반응이 있다.

여행에서 불만족했거나 불편했던 이유를 ‘물가가 비쌈’이라고 응답한 비율이 54.9%로 절반을 넘기기도 했다.

백종원은 한 방송 프로그램에서 제주도의 물가는 운송 등의 이유로 비싼 편이라 관광객을 위축시킬 수  있다며 이를 제주도의 숙제라고 표현하기도 했다.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1
0
+1
0
+1
0
+1
0
+1
0

Leave a Comment

랭킹 뉴스

실시간 급상승 뉴스 베스트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