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응답하라 1994’에 ‘오징어게임’ 출연자가? 다시보니 반가운 이 배우

tvN드라마 ‘응답하라 1994’

응답하라 1994에서 삼천포와 사천의 통합이슈가 다뤄진 것, 기억하시나요? 삼천포 에피소드에서 스치듯 등장하는 배우, 바로 최근 오징어게임에서 매력있는 악역을 연기한 배우 허성태인데요. 배우로 데뷔하기까지 드라마같은 스토리를 가지고 있다고합니다.

SBS ‘기적의 오디션’

SBS ‘기적의 오디션’

배우 허성태 인스타그램


부산대학교에서 노어노문학과를 전공한 배우 허성태는 LG전자 해외영업부서에서 러시아 시장 TV 영업을 담당, 이후 경남 거제도의 대우조선해양으로 이직을해서 기획조정실에서 근무를 했다고해요. 어려서부터 마음속 깊이 배우의 꿈을 간직하고 있던 배우 허성태는 과장진급을 앞둔 2011년, 퇴사를 결심하고 배우로서의 도전을 시작합니다.

SBS ‘기적의 오디션’

SBS ‘기적의 오디션’

SBS ‘기적의 오디션’

SBS ‘기적의 오디션’

2010년대 초반에는 슈퍼스타k의 성공으로 오디션프로그램이 큰 인기를 끌었는데요. SBS에서는 배우 오디션프로를 런칭합니다. SBS 드라마 주인공을 국민들이 직접 뽑는 대국민 연기자 오디션프로로, 배우 허성태는 이 프로그램에 참여해서 TOP 12안에 들게됩니다.

영화 쓰리 썸머 나잇

영화 꾼

영화 <광해, 왕이 된 남자>

영화 열두 번째 용의자

영화 밀정

이후 60여 편의 영화에 단역으로 출연하며 배우로서의 내공을 기르는데요. 영화 광해, 왕이 된 남자, 쓰리 썸머 나잇 등에출연을 하였고, 2016년 밀정에서 하일수역을 맡으며 송강호에게 뺨을 맞는 신으로 유명해졌습니다. 이후2017년 범죄도시, 남한산성, 꾼에 출연하여 대중들에게 얼굴을 알립니다.

영화 남한산성

2019년에 개봉한 영화 말모이에서도 일본인 ‘우에다’ 역(악역)으로 출연하였고 MBC 드라마 이몽에서도 주인공을 쫓는 경무국 형사 마쓰우라 역을 연기했습니다.

배우 허성태 인스타그램

항상 악역만을 연기한건 아니지만, 인상깊은 악역연기로 대한민국 대표 악역 배우로 완벽하게 자리매김하게 되는데요. 최근 공개된 ‘오징어 게임’의 성공으로 ‘월드와이드 빌런’으로 거듭나게 됩니다.

작품의 인기로 최근 SNS팔로우가 40배가 증가했다고해요. 활발한 연기 활동을 펼치고 있는 배우 허성태는 올해 연말까지 영화, 드라마 촬영으로 바쁜 나날을 보낼 예정이라고합니다.

아카이브B가 추천하는 글

»피겨부터 아이돌까지, 안되는 거 없는 배우 여기 있습니다.

»연기 포기하기 직전, ‘응답하라 1988’로 무명 탈출한 ‘1973년생’ 배우

»그 노래 나레이션의 주인공이 이 배우들이라고? 가요 속 배우들의 목소리!

»‘인질’의 그 배우, ‘청년경찰’에서 박서준의 머리를 깎았다

»세 번이나 같은 작품에서 함께 연기할 닮은 꼴 배우들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1
0
+1
0
+1
0
+1
0
+1
0

Leave a Comment

랭킹 뉴스

실시간 급상승 뉴스 베스트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