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디서 봤더라? 핫한 드라마 D.P. 탈영병들의 이전 작품

넷플릭스 오리지널 드라마 가 연일 화제입니다. 주연을 맡은 정해인과 구교환은 물론, 신인 등용문 넷플릭스 작품답게 조연 배우들의 활약도 남다른데요. 오늘은 에서 빛나는 연기력을 보여준 탈영병들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의 서문을 연 최초의 탈영병 ‘신우석’을 맡은 배우는 바로 박정우였습니다. 군대 내 괴롭힘 때문에 탈영했지만 결국 오도 가도 못하고 극단적인 선택을 하게 된 비운의 캐릭터였죠. 결국 주인공 ‘안준호’가 D.P. 조에 합류하는 데 결정적인 이유를 제공하고 퇴장했습니다.

박정우는 2017년 인기 웹드라마 <연애플레이리스트>로 데뷔했는데요. <연애플레이리스트> 이외에도 드라마 <슬기로운 의사생활>에서 ‘장겨울’의 동생 ‘장가을’로 특별출연하는 등 여러 작품에서 활약했습니다. 올 하반기에는 드라마 <날아올라라, 나비>로 안방극장으로 찾아올 예정이라고 합니다.

자는 중에 방독면이 씌워진 채 잔인한 물고문을 당한 ‘최준목 일병’은 아역 배우 출신의 김동영이 맡았습니다. 올해 34살의 김동영은 2004년 영화 <말죽거리 잔혹사>에서 권상우가 분한 ‘현수’의 아역을 맡으며 데뷔했습니다.

2011년 영화 <완득이>에서는 완득이의 친구 ‘혁주’로 등장하기도 했죠. 2018년에는 영화 <독전>의 농아 남매로 분해 평단의 호평을 받기도 했습니다. 에서 눈에 띄는 활약을 보여준 김동영은 최근 드라마 <징크스의 연인>에도 캐스팅되어 더 큰 활약을 예고했습니다.

에서 화려한 액션신을 보여준 ‘정현민 일병’으로는 배우 이준영이 분했습니다. 안준호와 한호열이 부산까지 쫓아가 잡아온 탈영병이었죠. 이준영은 2014년 아이돌 그룹 유키스의 막내로 데뷔했는데요.

본격적으로 배우가 된 것은 2017년 드라마 <부암동 복수자들>을 통해서입니다. 이준영은 2019년 드라마 <미스터 기간제>의 모범생 ‘유범진’을 맡았죠. 지난 5월에는 아이돌이었던 과거를 살려 드라마 <이미테이션>에서 아이돌 그룹의 센터 ‘권력’을 맡아 호평을 받았습니다.

‘몬티홀 문제’로 안준호와 한호열을 궁지에 빠트린 ‘허치도 병장’은 전역을 코앞에 두고 탈영해 시청자들을 혼란스럽게 한 캐릭터입니다. 그런 허치도를 맡은 배우는 최준영은 이제 겨우 데뷔 5년 차의 신인입니다.

주로 독립영화의 조연을 맡아 대중들에게는 아직 인지도가 높지 않은 배우인데요. 그럼에도 에서 인상 깊은 연기를 보여줘 앞으로가 더욱 기대되는 배우입니다. 작년에는 넷플릭스 오리지널 드라마 <보건교사 안은영>에서 주인공 ‘안은영’의 중학교 동창 ‘김강선’으로 분했었죠.

최고의 발견이자 대세 배우 조현철은 ‘조석봉 일병’을 맡았습니다. 순박하고 평범한 학생이었지만, 폭력 때문에 점점 미쳐가 군대 내 부조리를 가감 없이 드러내는 비운의 캐릭터입니다. 조현철은 래퍼 매드클라운의 동생으로도 유명한데요. 한국예술종합학교 재학 당시부터 동기들 사이에서는 유명한 연기 천재였다고 합니다.

친구이자 동기인 박정민은 조현철을 ‘넘을 수 없는 산’이라고 칭하며 혀를 내두르기도 했죠. 조현철은 2019년 드라마 <호텔 델루나>의 귀염둥이 ‘산체스’로 출연하며 한 차례 시청자들에게 눈도장을 찍은 바 있었는데요. 올 하반기에는 드라마 <구경이>에도 출연한다고 합니다.

패스트픽이 추천하는 글

»12살에 ‘이것’으로 4억 7천만원 벌어들인 천재 소년

»20시간 만에 180만 좋아요, 인생사진 남긴 걸그룹 멤버의 호캉스

»너무 예뻐 알바 잘렸던 여배우가 양평에 오픈한 250평짜리 카페

»고양이만 이뻐했더니 질투 폭발한 강아지가 보인 반응

»넷플릭스 ‘D.P.’에서 조석봉 일병 친구로 등장했던 배우, 알고 보니..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1
0
+1
0
+1
0
+1
0
+1
0

Leave a Comment

랭킹 뉴스

실시간 급상승 뉴스 베스트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