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기 포기하기 직전, ‘응답하라 1988’로 무명 탈출한 ‘1973년생’ 배우

배우 유재명은 응답하라 1988에서 학교의 학주이자 동룡이 아빠를 연기했습니다. 캐스팅 오디션이 길기로 유명한 신원호 PD가 가장 빠르게 캐스팅을 한 배우라고 하여 화제가 되기도 했는데요. 사실은 배우 유재명이 일이 잘 풀리지 않아 연기를 포기하기 직전 만난 배역이라고 합니다.

영화 ‘청연’

드라마 ‘미생’

영화 ‘대호’


배우 유재명은 1997년 극단 ‘열린무대’에 입단, 연극 ‘서툰 사람들’로 데뷔를 했습니다. 20여 년간 부산의 연극 무대에서 배우 생활을 이어가던 그는 영화, 드라마로 활동의 폭을 넓혀가는데요.

영화 ‘범죄와의 전쟁’

영화 이후 2001년 영화 ‘흑수선’과 2005년 ‘청연’에서 단역 연기를 시작으로, ‘대호’, ‘메이드 인 차이나’, ‘따라지:비열한 거리’, ‘터널’, ‘황제를 위하여’, ‘몬스터’, ‘자칼이 온다’, ‘범죄와의 전쟁’ 등의 영화에 감초 역할로 출연합니다. 또한 드라마 ‘오늘도 청춘’, ‘미생’, ‘굿닥터’, ‘더킹 투 하츠’, ‘빛과 그림자’ 등에도 출연을해요.

‘응답하라1988’

‘응답하라1988’

‘응답하라1988’


배우 유재명 2009년 출연한 영화 ‘바람’에서 문학종 선생을 연기하며 충무로에서 존재감을 드러냈습니다. 그후 꾸준히 작품 활동을 이어나가지만, 이를 발판으로 크게 성장하는 계기를 만들지 못하면서 연기를 포기할까 고민을했다고 합니다.

‘응답하라1988’

‘응답하라1988’

하지만 응답하라 시리즈의 신원호 PD가 바람에서 인상적으로 본 배우들을 대거 응답하라 시리즈에 캐스팅하는데, 그 중 한 명이 배우 유재명이었고, ‘응답하라1988’ 이후 그는 전성기를 맞이하게 됩니다. 그가 대본을 읽자마자, 거의 바로 캐스팅을 해서 화제가 되기도했어요.

‘비밀의 숲’

‘비밀의 숲’

‘비밀의 숲’


‘응답하라1988’ 이후 다양한 드라마에 출연을하지만, 그 중 하나의 작품을 꼽자면 단연 ‘비밀의 숲’ 일 것입니다. 비밀의 숲은 하나의 살인사건이 검찰을 비롯한 권력층 내부의 비리를 줄줄이 끌어내게 된다는 이야기를 가진 드라마인데요.

‘비밀의 숲’

배우 유재명은 서부지검 차장검사로 시작해 검사장을 거쳐 청와대 수석비서관으로 고속승진한 이창준 역할을 맡습니다. ‘조승우와 배두나로 시작하여 유재명으로 끝난다’는 말이 있을 정도로, 비밀의 숲을 통해서 수많은 팬들을 사로잡았습니다.


드라마 ‘라이프’

드라마 ‘라이프’

이후 배우 유재명은 영화, 드라마에 꾸준히 출연하며 활동을 이어나가는데요. 드라마 ‘라이프’에서 주경문 상국대학병원 흉부외과 센터장역할을 연기하며 인생연기를 선보였습니다. 권력에 대한 욕망 없이 의학에만 매진하는 우직한 의사 역에 완벽 몰입, ‘명드제조기’로 불리기도 했습니다.

또한 2020년 드라마 ‘이태원 클라쓰’에서 권위적인 장가 회장을 연기했습니다. 노인분장과 나이를 뛰어넘은 연기까지 폭넓은 연기를 선보이며 찬사를 받습니다.

드라마 ‘이태원 클라쓰’

드라마 ‘이태원 클라쓰’

어떤 작품에서든지 멋진 연기를 선보이며 지금도 바쁘게 연기활동을 이어나가고 있는 배우 유재명. 현재는, tvN 드라마 홈타운의 방영을 앞두고 있는데요. 성실함과 꾸준함 그리고 묵묵함으로 나가아는 배우 유재명의 앞으로가 더욱 기대가 됩니다.

아카이브B가 추천하는 글

»뉴 논스톱 ‘타조알’, 현재 이렇게 지내고 있습니다.

»’24시간 돌던 아이’는 18년 후 ‘주말 드라마 퀸’이 되었습니다.

»‘1000만 배우’가 탄생한 곳, 대학로 ‘극단 차이무’ 출신 배우들

»같은반이었던 친구가 주연인 드라마에서 데뷔해서, 몇년 뒤 함께 주연을 맡을 확률은 ?

»비와 안양예고 같은반이었다고? 뮤지컬계 아이돌이자 충무로 고생전문배우는 누구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1
0
+1
0
+1
0
+1
0
+1
0

Leave a Comment

랭킹 뉴스

실시간 급상승 뉴스 베스트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