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물이 딱 2개밖에 없어요”GTX의왕역 발표되자 뜬금없이 떡상한 이곳

올 초 GTX의 행선지를 두고 여러 말이 많았다. 관련된 역 근처의 건물은 매물이 씨가 마를 정도로 인기가 많았는데 그 효과가 여전하다.
최근 GTX의왕역이 발표됐는데 이후 예상 못했던 OO역에 갑자기 매물이 씨가 마르면서 사람들의 주목을 끌고 있다.

GTX의왕역이 발표되면서 나와있던 매물이 거의 대부분 사라졌다. 실제로 의왕파크푸르지오의 전용면적 84㎡는 8월 21일에 9억4000만원이었는데 발표 하루만에 무려 12억까지 치솟았다.
그마저도 지금은 매물이 아예 없는 수준이다.


의왕 삼동의 경우 의왕역과 가깝지만 토지거래허가구역 지정이 되지 않아 실제로 더 많은 투자가 몰리고 있다. 실제 신도시나 GTX등은 엄청난 호재로 불리기 때문에 당분간은 집값이 많이 오르내릴 것으로 보인다.


의왕역이 발표됐으니 의왕 집값이 뛰는건 당연한 수순이라고 볼 수 있다. 그러나 뜬금없이 병점역이 실시간 아파트 검색 1위를 차지하면서 화제를 모으고 있다.
이는 교통대책의 일환으로 병점역이 경기 남부쪽의 핵심적인 환승센터로 변모할 확률이 높기 때문이다.


실제 한 어플에서는 병점역 인근의 매물이 가장 많이 검색되며 그 인기를 실감하고 있다. 병점역이 신분당선, 동탄트램으로 환승할 수 있는 일명 ‘트리플 역세권’이 될 수 있다는 기대다.

그러나 현재 확실시된건 아무것도 없다. 정부에서도 아직은 큰 들이며 협의 과정에서 얼마든지 변경될 수 있다는 입장을 내놓았다.
신규택지 발표 이후 병점역 아이파크캐슬은 2700가구중에 단 2개만 매물로 나와있는 상태니 지금 얼마나 큰 기대를 모으고 있는지 알 수 있다.

토픽스피커가 추천하는 글

»6달만에 주가 떡상..삼성이 앞으로 3년간 240조 쏟아붓는다는 사업

»가수 비, 900억 빌딩 대출금 얼마인지 묻자 버럭하며 화낸 이유는?

»대기업 입사-> 33년간 휴가 안쓰면 무려 여기까지 승진합니다.

»중개사만 웃는다..원룸 한개가 10억이 넘은 현 상황

»쏴리질러! 게임 셧다운제 10년만에 폐지된다!(+셧다운제 폐지 언제부터?)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1
0
+1
0
+1
0
+1
0
+1
0

Leave a Comment

랭킹 뉴스

실시간 급상승 뉴스 베스트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