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의 상징이라던 ‘한강뷰’ 알고 보니 치명적인 단점이라는 이것

우리나라 사람이라면 누구나 한 번쯤 한강뷰에 대한 로망이 있을 텐데요. 그만큼 한강을 품은 아파트는 가격이 상상을 초월하고 있다고 합니다. 때문에 잘나가는 셀럽이나 연예인들은 대부분 이런 한강뷰 아파트한 채씩 가지고 있다고 하는데요. 하지만 한강이라고 해서 무조건적으로 좋은 부분만 있는 것은 아니라고 합니다. 살아봐야지만 안다는 치명적인 단점이 존재한다고 하는데요. 과연 어떤 것인지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현대인의 로망 ‘한강뷰 아파트’

매일 한강을 보면서 아침을 맞이한다는 것은 생각만 해도 가슴이 뻥 뚫리는 기분이 들것 같은데요. 아침엔 파란 하늘이 강물에 비친 것을 보면서 저녁에는 멋진 한강의 야경을 만끽할 수가 있다고 하죠. 실제 한강뷰 아파트에 거주하고 있는 A 씨는 하루 일과 끝에 야경을 바라보고만 있어도 하루 동안의 스트레스가 풀리고 마음이 안정적이게 된다고 하는데요.

한강 아파트의 주변에는 대부분 공원이나 유원지 같은 시설 등이 위치하고 있어서 퇴근 후에 이곳에서 산책을 하거나 휴식을 취하기에도 좋다고 합니다. 이런 이유 때문에 한강뷰 아파트는 다른 아파트와는 다르게 프리미엄이 붙는다고 하는데요. 서울 강남구 삼성동 아이파크의 경우 한강 조망권이 붙은 가격이 그렇지 않은 가격 보다 무려 4억이나 높은 가격에 매매되고 있다고 합니다.

치명적인 단점인 먼지와 소음

하지만 마냥 좋을 것 같던 한강뷰 아파트도 실제로 거주하다 보면 치명적인 단점이 존재한다고 하는데요. 바로 매연과 소음이라고 합니다. 한강변 아파트의 대부분은 아파트 옆의 고속도로에 위치하고 있기 때문에 차량이 항상 많이 다니며 이에 따른 자동차 매연이 많이 발생한다고 하죠. 거기다가 주요 도로와 인접해 있기 때문에 자동차로 인해 발생하는 소음 또한 엄청나다고 하는데요. 한강변 아파트에 거주하는 한 사람은 ‘새벽에 구급차가 지나갈 때면 잠에서 깬다’라며 불만을 털어놓기도 했습니다.

거기다가 미세먼지의 여파를 무시할 수가 없다고 하는데요. 비가 온 뒤가 아니라면 워낙 공기가 탁하고 만약 미세먼지가 많은 날이면 앞이 안 보일 정도로 하늘이 뿌옇기 때문에 창문을 열기가 쉽지 않다고 하죠. 환기를 하려고 창문을 조금 열어놓으면 집안에 먼지가 쌓여 매번 스트레스를 받기도 한다고 합니다.

여름엔 더 덥고, 겨울엔 더 춥고

한강 근처에 위치한 아파트들은 대부분 ‘통창’으로 되어있다는 사실을 알고 계시나요? 조망을 위해 넓게 트인 창문으로 창밖을 보는 맛은 있지만 정작 여름이 되면 새벽에도 너무 더워 땀을 흘리며 잠을 청해야 한다고 하네요. 실제로 한 방송에서 가수 ‘딘딘’이 자신의 한강뷰 아파트인 용산구 이촌동의 ‘동부센트레빌’을 소개해 준 적이 있는데, 이런 ‘통창’의 구조이기 때문에 ‘여름에는 통구이가 되고 겨울에는 얼어 죽는다’라며 불만을 토한 적이 있었습니다.

이러한 이유로 더운 날 환기를 위한 창문을 열기조차 쉽지가 않다고 하는데요. 창문을 열면 먼지와 소음이 집안을 어지럽게 하고, 겨울에는 강한 강바람이 불을 집안에 냉기가 가득 찬다고 합니다. 거기다 한강은 보기에 좋지만 막상 한낮이 되면 한강에 햇빛이 비치게 되어 눈부심이 심해 커튼을 쳐야 하는 불편함이 있다고 하네요.

하지만 이런 단점이 존재함에도 여전히 한강뷰 아파트를 꿈꾸는 사람들이 늘어나고 있기 때문에 한강뷰 아파트의 프리미엄의 하늘 높은지 모르고 치솟는 중이라고 합니다. 그만큼 투자가치가 높기 때문일 텐데요. 혹시라도 한강뷰 아파트를 구매할 기회가 생긴다면 이런 단점들을 생각하고 구매하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이슈킬러가 추천하는 글

»“미분양 때문에 난리였던 일산 아파트의 충격적인 최근 가격”

»‘연간 유지비만 3,000만원’ 람보르기니 오너가 되려면 한달에 얼마를 벌어야 할까?

»‘빌라 전세 사기 이렇게 당합니다’ 전세 계약 시 시세를 알아봐야 하는 이유

»‘목돈이 안 모여요…’ 부자가 되기 위해서 반드시 해야 한다는 돈 관리 비법

»‘아파트가 아니다’ 찐부자들이 돈생기면 사들인다는 이것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1
0
+1
0
+1
0
+1
0
+1
0

Leave a Comment

랭킹 뉴스

실시간 급상승 뉴스 베스트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