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투자를 농사처럼” 20년 동안 삼성 주식을 샀던 택시 기사가 동학 개미에게 한 말

우리들은 주식투자에서 개인투자자를 가리켜 흔히 ‘동학 개미’라고 부르는데요. 주식 투자의 열풍이 점점 커져가면서 주식투자에 성공한 사례들이 하나둘 인터넷상에서 등장을 하곤 하는데요. 특히나 우리나라 시가총액 1위의 회사인 ‘삼성전자’에 관한 초기 투자자들의 사례가 관심이 쏠리고 있습니다. 한때 2만, 3만 전자라고 불리던 때 전 재산을 투자해 현재 대박이 난 사례인데요. 과연 어떻게 된 일인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적금 빼고 전 재산 투자한 여성

한 여성이 들고 있던 적금을 깨서 만든 전 재산을 투자한 사례가 있다고 하는데요. 이 사람은 한 커뮤니티 사이트에 ‘적금 이자가 좋다는 시대가 바뀌었다는 걸 깨달았다’면서 거의 반 도박으로 전 재산을 몰빵했고 당시 자신의 선택에 대해 후회는 없었지만 그 순간이 오면 너무 두려울 것 같다는 심경을 밝히기도 했었습니다.

그녀가 투자를 시작했을 2020년 12월 당시 삼성전자의 가격은 72,000원 정도였다고 하는데요. 결국 현재는 8만 원 초반을 기록하면서 월급 200만 원을 받는 입장에서는 부동산 투자를 꿈도 못 꾸니 주식이 답이라는 이야기를 했다고 합니다.

15시간 택시 운전하면서 투자했던 주식

출처: EBS ‘다큐 잇 it – 주식, 아직도 안 하세요?

한편 20여 년간 삼성전자 주식투자에 올인한 택시운전사 또한 주식투자 성공사례로 화제라고 하는데요. 택시 운전사로 알려진 그는 하루 15시간 이상이나 택시를 운전하는 일을 하며 가족을 부양해 왔다고 합니다. 그러던 어느 날 삼성전자의 주식이 6,000원 하던 시절 그는 삼성전자의 주식을 조금씩 사들이기 시작해 현재까지 거의 20여 년간 돈이 생길 때마다 꾸준하게 매수를 했다고 하는데요.

출처: EBS ‘다큐 잇 it – 주식, 아직도 안 하세요?

어느덧 200주가 넘겼고 가격이 어느 정도 오르자 이것을 팔아 부동산 투자를 시작했다고 하죠. 그러면서 그는 모든 주식투자를 하는 사람들에게 일침을 가했다고 하는데요. ‘부자는 빠르게 될 수가 없다’, ‘그러면 리스크가 크고 크게 못 먹는다’ 와 같은 말을 하며 장기투자의 중요성을 다시 한번 강조하기도 했다고 합니다.

20년 장기투자자의 근황

출처: EBS ‘다큐 잇 it – 주식, 아직도 안 하세요?

그는 처음 사업을 시작했다가 일이 잘 풀리지 않았고, 월세방을 옮겨 다니며 살아가다가 막연히 집을 사고 싶다는 꿈 하나로 주식공부를 시작했다고 하는데요. 당시에는 it나 인공지능과 같은 단어조차도 없었을뿐더러 주식시장이 현재와 같이 활성화되었던 시기도 아니었지만 앞으로 컴퓨터로 하는 일이 더욱더 활성화될 것이라는 그의 생각에 맞추어 그와 관련된 주식에 관심을 가졌다고 합니다. 그러다 당시 반도체 사업을 추진하고 있던 삼성전자를 알아보고 투자를 시작했다고 하는데요.

그는 주식투자에 있어서 단순히 싼 가격에 매수해 비싼 가격에 매도하는 차익실현에 목표를 두지 말고 대장주를 선점해 오래가지고 가 그 복리효과를 기하급수적으로 볼 수 있는 방법을 택하라고 말했습니다. 그리고 3종목 정도를 선정해 분산투자를 해야 하는 것의 중요성을 강조하기도 했습니다. 현재 그는 많이 오른 삼성전자에 투자한 금액을 가지고 부동산 투자를 하면서 ‘힐링여행자’라는 유튜브 채널을 운영 중에 있다고 하네요.

장기투자만이 정답일까?

그렇다면 20여 년간 장기투자를 해서 부자가 된 경우처럼 과연 주식 투자는 장기투자를 하는 것만이 정답인 것일까요? 여기에 대해서 많은 누리꾼들은 의견이 갈리고 있다고 합니다. ‘삼성전자’처럼 장기적으로 꾸준하게 발전해 오는 회사를 미리 보고 이에 투자를 한다면 문제가 없겠지만 지난 20년간 국내 주식시장에서는 주가가 상승해 왔던 회사가 삼성전자와 KT&G뿐이었다고 하는데요.

이와 다르게 20년 전인 2,000년 당시 시총 순위 2위였던 회사는 SK텔레콤으로 당시 37만 원의 가격이었지만 현재는 오히려 떨어진 가격인 30만 원대 초반이라고 하죠. 실제로 우량주라고 평가받던 주식이 현재 하락을 한 것을 보면 꼭 우량주라고 해서 무조건 장기투자를 생각하는 것은 위험한 투자방법이라는 사실을 간과할 수 없다고 합니다.

이슈킬러가 추천하는 글

»“미분양 때문에 난리였던 일산 아파트의 충격적인 최근 가격”

»‘연간 유지비만 3,000만원’ 람보르기니 오너가 되려면 한달에 얼마를 벌어야 할까?

»‘빌라 전세 사기 이렇게 당합니다’ 전세 계약 시 시세를 알아봐야 하는 이유

»‘목돈이 안 모여요…’ 부자가 되기 위해서 반드시 해야 한다는 돈 관리 비법

»‘아파트가 아니다’ 찐부자들이 돈생기면 사들인다는 이것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1
0
+1
0
+1
0
+1
0
+1
0

Leave a Comment

랭킹 뉴스

실시간 급상승 뉴스 베스트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