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상한 변호사 우영우’를 탄생시켰다는 이 영화

영화 TMI

1.<증인> –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를 탄생 시킨 이 영화

-드라마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를 집필한 문지원 작가의 전작은 영화 <증인>이다. 흥미롭게도 김향기가 연기한 주인공 임지우도 우영우 처럼 자폐성 스펙트럼 장애와 서번트 증후군을 동시에 지닌 여고생이다.

-지우의 꿈도 변호사였는데, 극중 대사에서

변호사는 되지 못할거야. 자폐가 있으니까. 하지만 증인은 될 수 있지 않을까?”

라는 대목이 있다. 이 부분이 지금의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와 연결점이 되었다.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의 연출을 맡은 유인식 PD는 제작보고회에서 영화속 이 대사를 연결지어 영화 <증인>의 지우가 변호사가 된 이후의 이야기를 다룬게 이 작품이라고 언급했다.

증인 감독 이한 출연 정우성, 김향기, 이규형, 염혜란, 장영남, 정원중, 김종수, 김빈, 김학선, 박찬영, 이채은, 김승윤, 최종률, 김형묵, 김범석, 이서환, 추귀정, 염지영, 서광재, 문승배, 안성봉, 조한나, 오재세, 강지현, 이서준, 이은샘, 이영아, 박은우 평점 9.3

2.<시동> – 착한 사채업자들? 교회에서 만난 형,동생 이었다는 정해인과 윤경

-극 중 사채업 일을 하게 되는 우상필(정해인)과 그를 이 업계로 인도한 김동화(윤경호). 친한 형,동생 사이로 등장하는 이들인데, 사실 이들은 설정상 아이러니하게도 교회에서 만나 알게 된 사이였다고 한다.

-정해인과 윤경호는 촬영 내내 좋은 호흡을 보여주며 기막힌 애드리브를 선보이며 여러 재미있는 설정들을 만들었다. 안타깝게도 이 대목은 대부분 삭제되어서 편집된 장면들이 많았다고 한다.

시동 감독 최정열 출연 마동석, 박정민, 정해인, 염정아, 최성은, 김경덕, 김종수, 윤경호, 이해운, 성혁, 손석배, 홍인, 이수빈, 방은정, 허준석, 김미화, 조재영, 김대곤, 강덕중, 김시원, 오재세, 정운, 차우진, 박성일, 정병두, 조한준 평점 7.7

3.<리틀 포레스트> – 개를 뛰게 하기 위해 제작진이 내놓은 특단의 조치

가을 장면. 혜원이 벼 밭 사이를 자전거로 달리자 오구로 보이는 개가 뒤따라 달려온다.

-이 장면 촬영 당시 김태리를 따라오는 개는 오구가 아닌 진원이라는 다른 개다. 이때까지 오구가 잘 자라지 않아서 진원이가 대신 연기했다.

-진원이가 김태리를 따라오게 하기 위해 촬영 직전 제작진이 자전거에 간식을 매달아 진원이가 자전거를 보면 바로 달려올 수 있도록 훈련을 시켰다. 이후 카메라가 돌아가자 ‘파블로프의 개’처럼 진원이가 자전거를 보자마자 달려오기 시작했다.

리틀 포레스트 감독 임순례 출연 김태리, 류준열, 문소리, 진기주, 전국향, 장재희, 김현지, 이은숙 평점 8.4

4.<나의사랑,나의신부> – 알고보니 원작에서도 주요 인물로 등장한 전무송과 윤문식

-원작에서 편집장과 미스터 구 역할로 출연한 전무송과 윤문식이 리메이크작에서는 판해일 시인과 중독자 역으로 특별출연했다.

-극 중 동사무소씬에서 등장하는 윤문식이 조정석에게

알라뷰”

라고 애교를 부리는 모습이 나오는데, 원작에서도 박중훈의 출판사 선배 역할으로 나온 윤문식이 박중훈에게 이 대사를 던졌다. 일종의 오마쥬였던 셈.

나의 사랑 나의 신부 감독 임찬상 출연 조정석, 신민아, 윤정희, 배성우, 장다경, 이시언, 고규필, 유하준, 서강준, 황정민, 손병욱, 노랑, 서신애, 서한결, 이재희, 박지연, 이상희, 강신철, 권혁수, 김도하, 오초희, 강현정, 안수호, 박일목, 이상희, 이한샘, 하복음, 조현식, 이규복, 정은성, 김근영 평점 7.1

5.<타짜: 신의 손> – 역시 애드리브의 귀재 유해진

-애드리브의 귀재로 잘 알려진 유해진이지만, 과거 그와 가진 인터뷰를 떠올려 보면 그는 대본을 전혀 해치지 않는 선에서 애드리브를 만든다고 언급했다.

-대부분 그가 즉석에서 순간적인 재치로 만들어 낸 줄 알고 있지만, 대본의 본래 취지를 해치지 않는 것이 그의 연기 원칙이라고 설명했다. 그의 재치가 돋보이는 순간은 소소하면서도 크지 않은 세심한 행동에 있다.

-<타짜-신의손>에서 정비소 화투판에서 ‘듀퐁’ 라이터를 킬 때

‘듀’ 해주세요.”

라고 상대방에게 부탁하다가 바로 ‘퐁’하고 라이터를 켜는 설정이 그의 대표적인 애드리브다.

타짜-신의 손 감독 강형철 출연 T.O.P, 신세경, 곽도원, 이하늬, 유해진, 김윤석, 김인권, 이경영, 고수희, 오정세, 박효주, 고준, 이동휘, 김원해, 이준혁, 김민상, 조경현, 손상경, 박수영, 임정은, 정윤석, 박상현, 박민수, 희정, 권혁, 배진웅, 한준우, 김대명, 조준, 장대웅, 소희정, 정다원 평점 6.2

damovie2019@gmail.com(오타 신고/제보 및 보도자료)

※저작권자 ⓒ 필 더 무비.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1
0
+1
0
+1
0
+1
0
+1
0

랭킹 뉴스

실시간 급상승 뉴스 베스트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