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물놀이 하기 좋은 해수욕장 7

1. 다대포해수욕장
부산광역시 사하구 다대동

부산에 숨어 있는 명소라 불리는 다대포 해수욕장은 부산 사람들에게 노을 명소로 알려진 곳이다. 부산에서 가장 넓은 백사장을 지니고 있는 해수욕장으로 물이 빠져나간 자리에 게잡이도 가능해서 아이와 함께 체험도 해 볼 수 있는 곳이 되어준다. 넓은 바다에 1~2m정도의 깊이로 낮은곳도 있지만 깊은곳이 생겨 튜브나 안전장치는 필수 이지만 워낙 풍경이 아름다워 꼭 가볼만한곳으로 꼽힌다. 단점은 중심지나 관광지에서 멀다는 점이다.

다대포는 해변도 아름다고 물놀이도 할 수 있을만큼 해수욕장 조성이 잘 되어 있지만 해가질 무렵부터가 진짜다. 부산에서 가장 아름다운 노을을 볼 수 있는 만큼 다대포를 갔다면 노을을 꼭 챙겨보고, 거리두기 해제로 시작된 음악 분수도 즐겁게 감상 할 수 있어 물놀이 외 즐길거리들이 많은 곳이다.

2. 임랑해수욕장
부산광역시 기장군 장안읍 임량리

출처 : 기장군 블로그

임랑 해수욕장은 부산 기장 쪽을 대표하는 해수욕장 중 하나로 에메랄드 빛 바다로 설레임을 주는 해수욕장이다. 모래도 부드러워 뛰어 놀아도 될 만큼 안전하고 백사장 주변에는 노송이 즐비해 푸른 숲을 이루고 있어 휴식하기도 좋다. 임랑 해수욕장은 물놀이를 해도 좋지만 또 다른 매력은 일부 구역에 텐트를 칠 수 있도록 허용이 되어 있어 캠핑이 가능하고 해수욕, 낚시, 서핑등 다양한 레저 활동도 가능해 물놀이 뿐 아니라 다양하게 즐겨 볼 수 있어 부산 해수욕장으로도 인기 만점이다.

3. 송정해수욕장
부산광역시 해운대구 송정동 712-2

출처 : 한국관광공사

강릉에 서피비치가 있다면 부산에는 송정 해수욕장이 있다. 에메랄드 빛 바다로 바다색이 이쁜 해수욕장이고 도시의 번잡함을 잠시나마 벗어 날 수 있어 드라이브 코스로도 각광 받고 있다. 해수욕장 입구에 위치한 죽도에는 울창한 송림과 휴식공간이 있어 잠시 쉬어 갈 수 있고 부드러운 모래와 물놀이를 하기 좋은 온도와 깊이로 해수욕을 즐기기도 좋다. 서핑 명소이기 때문에 주말에 가면 서핑을 하는 사람들로 가득 차 있어 물놀이만 즐길 경우 서핑 보드에 다칠 수 있으니 거리를 두고 물놀이를 하는 것이 필요하다.

4. 송도 해수욕장
부산광역시 서구 암남동

백사장 길이 800m로 작지만 최근까지 정비를 마친 해수욕장이다. 부산역에서 제일 가까운 해수욕장으로 울창한 원시림과 기암괴석이 그대로 보존되어 있어 물놀이도 즐겁지만 주변을 둘러보기에도 최적화 된 장소이다. 다른 해수욕장에 비해 관광객들이 작았지만 최근까지 정비를 마치면서 물놀이를 하기 위해 관광객들이 제법 많이 늘어난 추세이다.

주변에 다양한 먹거리, 숙박시설, 구름다리, 산책로, 보트, 주차장, 화장실, 해안생태공원, 케이블카 등 즐길거리 볼거리를 많이 갖추고 있어 심심하지 않은 해수욕장이 되어 준다. 송도해안과 부산 남항을 한눈에 담아 볼 수 있는 전망과 함께 조용한 바다 정경이 장관인 곳이다.

5. 광안리 해수욕장
부산광역시 수영구 광안해변로 219

해운대 해수욕장과 함께 부산을 대표하는 해수욕장으로 꼽히는 광안리 해수욕장은 관광객들과 외국인들도 많이 찾는 해수욕장 중 하나입니다. 사람이 많지만 그 만큼 풍경과 함께 볼거리도 많고 광안대교를 배경으로 물놀이를 할 수 있어 여름 뿐 아니라 사계절 인기 많은 곳 입니다. 패들보드, 빠지 등 다양한 레저스포츠도 마련되어 있어 심심하지 않은 물놀이를 해 볼 수 있는 곳이고 밤이 되면 요즘 가장 핫한 광안대교 위로 펼쳐지는 드론 쇼도 챙겨보시길 바랍니다.

6. 일광 해수욕장
부산광역시 기장군 일광면 삼성리

출처 : 일광 해수욕장

일광 해수욕장은 부산에서도 거리가 있는 해수욕장이지만 사람도 없고 에메랄드 빛 바다에서 물놀이를 즐길 수 있어 최고의 피서지라 꼽힌다. 일광 해수욕장은 가족 동반 피서객들이 좋아하는곳이기도 하고 주변에는 싱싱한 횟집이 형성되어 있어 부산의 먹거리인 회를 맛볼 수 있어 물놀이와 회를 동시에 즐길 수 있는 곳이다. 수심이 얕아 어린이들도 물놀이 하기가 좋고 민박, 야영 등 숙박과 편의시설도 많아 편리하게 이용 가능한 해수욕장이다.

7. 해운대 해수욕장
부산광역시 해운대구 우동

부산의 중심 해수욕장이라 불리는 해운대 해수욕장은 주변 먹거리, 편의시설, 샤워장, 화장실이 워낙 잘 갖춰져 있어 물놀이 하기 편리한 해수욕장이다. 물놀이를 하고 난 후 먹거리도 많아 즐기기도 좋고 시티 한가운데 있는 해수욕장으로 밤이 되면 시티뷰의 야경도 즐겨 볼 수 있다. 화려한 도심의 야경과 함께 물놀이를 즐기고 싶다면 해운대 해수욕장으로 가보자.

라파네가 추천하는 글
»강릉여행 정동진 가볼만한곳 7
»여름에가도 좋을 전남 완도 가볼만한곳
»6월에 챙겨서 가봐야하는 경남꽃구경 스팟
»6월 단오제 축제부터 ‘아들바위’까지 강릉 여행 코스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1
0
+1
0
+1
0
+1
0
+1
0

랭킹 뉴스

실시간 급상승 뉴스 베스트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