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오닉 5 vs 모델 Y” 테슬라 직원이 현대 전기차 ‘아이오닉 5’ 선택한 이유

아이오닉 5 vs 모델Y
테슬라 직원의 선택
현기차 전기차 호평 세례

[오토모빌코리아=뉴스팀] 최근 미국의 직장인 커뮤니티에는 “일론 머스크의 머신(테슬라 모델Y)과 건담차(현대차 아이오닉) 가운데 어떤 것을 살까?”라는 제목의 글이 올라와 미국의 2030 직장인들에게 큰 화제가 됐다.

해당 글에는 약 90명의 직장인들이 참여해 자신의 선호도를 밝혔는데, 이 중 54명이 테슬라보다는 아이오닉 5를 선택했다. 아이오닉 5를 뽑은 직장인들은 대부분 가격 경쟁력에서 아이오닉 5가 테슬라의 모델Y보다 좋다고 밝혔다. 실제로 한 직장인은 “비용에 부담이 크지 않다면 모델 Y가 더 좋다”라며 “아이오닉 5가 테슬라 기본 모델보다 1,000만 원 이상 저렴하다”라고 전했다.

아이오닉 5
선택한 이유

설문에 참여한 또 다른 직장인은 “아이오닉5의 800V 고속 충전, 더 나은 승차감 등을 보면 테슬라의 장점은 거의 없다”라고 평가했는데, “아이오닉 뒷모습이 일본 애니메이션 건담을 닮았다” “디자인이 아이오닉 5가 훨씬 좋더라” 등 아이오닉 5의 디자인을 호평하는 사람들도 많았다.

또 다른 설문글에는 실제 테슬라의 직원이 댓글을 남기기도 했는데, 그는 “아이오닉을 운전해 보면 이런 게 전기차라는 느낌이 온다”라며 “모델 Y 기술은 아름답고 훌륭하지만 그게 아이오닉5보다 가치가 있을지 모르겠다”라고 말했다.

전기차 시장 지배 중인
현기차 상황

현기차에서 출시하는 전기차가 국내뿐 아니라 미국, 유럽에서 큰 호평을 받고 있는 가운데, 최근 미국의 유명 매체 역시 현기차에서 출시한 아이오닉5와 EV6를 극찬했다.

미국의 매체 블룸버그는 지난달 25일 “미안해요, 일론 머스크, 현대차가 조용히 전기차 시장을 지배 중입니다”라는 기사를 업로드했는데, 해당 기사에서 블룸버그는 “현재 테슬라가 더 많은 차량을 판매하고 있지만 테슬라가 현재 현대차, 기아가 몇 달 만에 기록한 판매고 수준까지 가는 데에는 10년이 걸렸다”라고 전했다.

일본에서도
호평 받아

Youtube ‘라이크잇 LIKE IT’

일본 언론 역시 아이오닉 5에 대해 긍정적인 평가를 남겼는데, 일본의 자동차 전문 매체인 ‘베스트카’는 아이오닉 5와 도요타의 전기차 ‘BZ4X’를 비교하며 “아이오닉 5가 압도적인 승리”라고 전했다. 해당 매체는 “일본 소비자들은 한국 차라면 선택을 망설이겠지만, 유럽 사람이라면 당연히 아이오닉 5를 구매할 것”이라고 밝혔다.

아이오닉 5 고평가에 대해 누리꾼들은 “현기차가 전기차는 세계적으로 잘 만드는 듯” “테슬라는 너무 비싸서 가성비로는 절대 안될듯” “돈 많은 사람들이면 테슬라를 사겠지만 그게 아니라면 굳이…” 등의 다양한 반응을 보이고 있다.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1
0
+1
0
+1
0
+1
0
+1
0

랭킹 뉴스

실시간 급상승 뉴스 베스트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