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끼려면 제대로 베껴라..아반떼 표절하고 조잡하다는 소리 듣는 중국 세단

아반떼 표절 자동차
중국 국유 자동차 회사
아이올로스 이쑤안 맥스

[오토모빌코리아=뉴스팀] 중국 자동차의 최근 동향이 심상치 않다. 세계 각국의 완성차 회사들이 전기차 생산에 어려움을 겪을 때 자체적인 기술을 바탕으로 배터리를 생산해내는가 하면 세계 자동차 회사에 도전장을 내밀었다고 할 정도로 공격적인 수출을 보이고 있다.

이런 중국 완성차의 단기간 성공 비결 중 하나로 꼽히는 것이 내로라하는 타국의 자동차 기술 및 디자인 복사다. 이런 맥락에서 중국의 한 자동차 회사는 현대 아반떼와 너무나 유사한 디자인의 자동차를 공개했다는데, 자세한 내막을 알아보도록 하자.

국가 소유 완성차 회사
중국의 큰손 동펑자동차

Xcar
Xcar

중국의 완성차 회사 동펑자동차는 국가 소유의 제조기업으로 중국 5대 자동차 제조사로 알려진 상당한 규모의 기업이다. 승용차, 상용차, 신에너지 자동차 등 중국 내 자동차와 관련된 사업이라면 동펑 자동차와 관련이 없는 곳이 없다는 말이 있을 정도다.

특히 동펑자동차의 자회사 동펑펑션은 고급브랜드로 동펑자동차 승용차 사업 부문에서 핵심적인 위치를 차지하고 있다. 동펑그룹의 최고의 제품 개발 리소스 및 기술, 인력을 동원하여 SUV, 세단, 신에너지 3가지 분야를 담당하고 있다.

이게 순정이라고
압도적인 외관

Xcar
Xcar

아이올로스 이쑤안 맥스 다크 나이트 엣지 에디션은 동펑펑션이 내놓은 퍼포먼스 세단으로 국내에서는 현대차 아반떼와 닮은꼴로 네티즌의 관심을 끌었다. 아닌 게 아니라 고급세단이라기 보다는 강렬한 색감의 조화나 과감한 디자인은 아반떼를 개조한 것이 아닌지 의심하게 만든다.

내부 또한 뭔가 복잡하기는 매한가지다. 기본 12.3인치 디지털 계기판은 크기가 넓어 가시성이 좋지만 폭스바겐 스타일의 대시보드는 미관상 어울리지 않는다는 인상을 준다. 특히 대시보드를 두르고 있는 금색과 빨간색 포인트는 약간 정신 사나울 정도다.

인상만 강해 보이지
성능은 영 아니네

이름부터 슈퍼히어로 영화 중 길이 남을 명작 크리스토퍼 놀란의 ‘다크나이트’를 차용해 마치 배트카를 연상하는 디자인을 갖췄지만, 성능은 이름에 미치지 못한다. 파워트레인은 1.5리터 4기통 터보차저 엔진으로 최고 출력 188마력, 최고속도는 210km로 변변치 않은 수준이다.

오히려 메리트는 가격에 있다. 아이올로스 이쑤안 맥스 다크 나이트 엣지 에디션의 기본 모델 가격은 11만 7,900위안으로 한화로 약 2,250만 원이다. 아반떼에 비하면 약 700만 원 더 저렴한 수준이다. 종합적으로 평가해 봤을 때 싼값에 화려한 개조차를 몰고 싶은 운전자에게 추천되는 자동차라는 반응이 지배적이다.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1
0
+1
0
+1
0
+1
0
+1
0

랭킹 뉴스

실시간 급상승 뉴스 베스트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