물놀이 하기 제격인 강원도 계곡 BEST 7

1. 법수치계곡
강원도 양양군 현북면 법수치리 법수치계곡

법수치계곡
강원도 양양군 현북면 법수치리 법수치계곡

우리나라 5대 계곡 중 하나로 불리는 법수치 계곡. 강원도 양앙군에 위치하고 있어 물이 맑아 물고기도 잘 잡혀 아이들과 함께 피서를 즐기기 좋은 곳으로 꼽힌다. 시골 산골 마을에 위치하고 있어 법수치 계곡은 청정 그 자체이다. 주변을 둘러보면 기암절벽과 함께 투명한 계곡물이 조화를 이뤄 프라이빗한 산속에서 혼자 물놀이를 즐기는 기분을 느껴 볼 수 있어 찾는이도 많이 없어 가족, 친구들과 여행을 간다면 조용하게 물놀이를 즐겨 볼 수 있는 곳이 되어준다. 무더운 여름 얼음장같이 차갑고 시원한 법수치 계곡으로 떠나보자.

2. 미시령계곡
강원도 고성군 토성면 원암리

미시령계곡
강원도 고성군 토성면 원암리

출처 : 한국관광공사

설악산을 북동쪽으로 끼고 있는 미시령 계곡은 도적폭포까지 약 4.8km로 큰 규모에 해당되면서 얕은 물이 있는 구간이 있는가 하면 빠른 물살이 있는 구간이 있어 튜브를 타고 즐긴다면 물놀이를 완벽하게 즐겨 볼 수 있다. 미시령 계곡은 미시령의 빼어난 경치도 함께 보면서 물놀이를 할 수 있지만 일반인들에게 잘 알려지지 않아 자연 그대로 보존되어 있어 무더운 여름철에도 시원하고 더위를 느낄 수 없을 만큼 시원한 곳이다. 조용하고 사람이 많이 없는 계곡을 찾는다면 미시령의 풍경을 담고 있는 미시령 계곡으로 떠나보자.

3. 동해 무릉계곡
강원도 동해시 삼화로 584 삼화사

무릉계곡
강원도 동해시 삼화로 584 삼화사

주변 풍경과 함께 무릉도원이라 불리는 동해 무릉계곡이다. 여름이 되면 가장 인기가 많은 계곡인 만큼 관광객들이 몰리는 곳이다. 두타산과 청옥산을 배경으로 4km길이의 계곡인데 양쪽에서 내려오는 폭포와 함께 물놀이를 할 수 있어 시원하면서도 풍경이 아름다운 곳으로 인기 만점이다. 동해안 제일의 산수라 불릴 만큼 경치가 아름답고 과거에는 신선이 노닐었다는 전설이 있을 만큼 기암괴석, 무릉반석, 푸른 못으로 알려져 있어 보기에도 아름다운 무릉도원인 무릉계곡으로 떠나보자.

4.아침가리계곡
강원도 인제군 기린면 진동리

아침가리계곡
강원도 인제군 기린면 진동리
출처 한국관광공사

여름이 되면 계곡을 가기 위해 관광객들이 몰려들지만 다른 계절에는 풍경이 이뻐 트래킹으로 알려진 길이다. 아침가리는 아침에 잠시 해가 비치고 금세 저버릴만큼 첩첩산중에 있는 곳이다. 계절마다 분위기가 다르지만 특히 여름에는 바닥까지 비치는 옥빛 계곡물에서 한기가 느껴질만큼 시원한 피서지가 되어준다. 다양한 바위와 조약돌이 깔려 있어 어린시절 계곡에서 노는 재미도 느껴 볼 수 있고 트래킹 다음 시원한 계곡을 찾는것도 코스이니 아침가리에서 다양한 여름을 즐겨보자.

5. 삼척 덕풍계곡
강원도 삼청시 가곡면 풍곡리

덕풍계곡
강원도 삼척시 가곡면 풍곡리

출처 : 한국관광공사

주변 경관이 수려하고 마을과 멀리 떨어져 있어 조용하며 경관이 뛰어난 곳으로 여름 피서지로 제격이다. 여러개의 폭포가 산재해 있어 트래킹 명소로도 알려져 있지만 가족 피서지로도 적합할 만큼 계곡이 잘 형성되어 있다. 덕풍 마을에 있는 덕풍 계곡은 작은 마을에 있어 사람 손이 묻지 않은 계곡이라 아직까지 냇물에는 물고기가 떼를 지어 다닐 만큼 자연 그대로의 모습을 지닌 곳이다. 트래킹 코스로도 좋아 거닐면서 계곡물에 잠시 쉬어가도 좋다.

6. 영월 이끼계곡
강원도 영월군 상동읍 내덕리 산2-1

이끼계곡
강원도 영월군 상동읍 내덕리 산2-1

출처 : 대한민국 구석구석

강원도 삼척시에 위치하고 있는 이끼계곡은 1960년대까지만 해도 호랑이가 출몰할 정도로 깊고 우거진 숲속에 위치해 있다. 온통 이끼로 뒤덮여져 있어 아름다운 이끼계곡은 많은 이들이 잘 알지 못할 만큼 깊숙한 곳에 숨어져 있다. 여름철에는 바위마다 짙게 뒤덮히는 초록 이끼를 보기 위해 관광객들이 일부러 찾아 오기도 하고 골짜기에 위치해 있어 시원한 바람과 함께 이끼로 뒤덮힌 계곡에서 피서를 보내도 좋다. 이끼가 제법 미끄러워 수중 신발은 반드시 착용하자.

7. 강릉 오대산 소금강계곡
강원도 강릉시 연곡면 삼산리

소금강계곡
강원도 강릉시 연곡면 삼산리

오대산 국립 공원에 위치한 소금 계곡은 울창한 숲 사이로 계곡이 흐르고 있어 주변의 수려한 풍경을 보면서 물놀이를 할 수 있어 인기 만점이다. 경관이 빼어나고 큰 바위들이 많아 바위위에서 휴식을 취해도 좋고 계곡 초입에는 맛집과 카페, 주차장도 신설되어 있어 관광, 나들이 하기 제격인 장소이다. 강릉에 위치해있어 계곡에 갔다가 주변 관광지를 둘러보기에도 좋은 곳이다.

라파네가 추천하는 글
»강릉여행 정동진 가볼만한곳 7
»여름에가도 좋을 전남 완도 가볼만한곳
»6월에 챙겨서 가봐야하는 경남꽃구경 스팟
»6월 단오제 축제부터 ‘아들바위’까지 강릉 여행 코스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1
0
+1
0
+1
0
+1
0
+1
0

랭킹 뉴스

실시간 급상승 뉴스 베스트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