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현진부터 박은빈까지! 안방가를 책임지는 여성 원톱물 5

지상파, OTT 없이
여성 배우들이 단독 주연을 맡으며
흥행의 주역으로 떠오르고 있는 요즘.

다양한 드라마에서 열일하며
안방가를 책임지는 배우들이 있다.
탄탄한 연기력과 치명적인 매력으로
시청자들을 사로잡은 그들.

주인공이 누구인지
리코드M 함께 알아보자.

서현진
– <왜 오수재인가>

서현진으로 시작해서, 서현진으로 끝나는 드라마.
요즘 안방가를 책임지는 여성 주연 원톱물로 SBS <왜 오수재인가>를 빼놓을 수 없다.
극 중에서 서현진은 대형 로펌의 변호사 오수재로 등장.
표정이면 표정, 딕션이면 딕션 뭐 하나 빠짐없이 완벽하게 연기하며 ‘역시 서현진’이라는 찬사를 받고 있는데.
사랑하는 사람에게 버림 받고 배신당하고 구치소까지 들어가는 등 마냥 순탄치 않은 인생이지만, 그녀는 절대 흔들리거나 약해지지 않는다. 남은 건 독기뿐. 오히려 위기를 발판 삼아 복수를 준비하는 그녀를 보면 엄청난 살기가 느껴지기도. 개연성 없는 러브 라인이 조금 아쉽긴 하지만 일당백 하는 서현진을 보는 것만으로 충분히 가치가 있는 드라마다.


박은빈
–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

기러기, 토마토, 스위스, 인도인, 별똥별, 우영우! 천재적인 두뇌와 자폐 스펙트럼을 동시에 가진 변호사 우영우의 이야기를 담은 ENA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의 인기가 심상치 않다. 넷플릭스에서 인기 순위 1위를 기록하며 점점 입소문이 나고 있는 중. 따뜻하고 섬세한 스토리와 선함이 가득한 조연들이 회자가 되곤 하지만, 사실 그 무엇보다 우영우 역을 맡은 배우 박은빈의 공이 크다. 박은빈이 우영우라는 캐릭터를 위화감 없이 소화해 내면서 순수하고 사랑스럽고 귀여운 모습으로 캐릭터에 숨을 불어넣고 있기 때문. 이게 바로 데뷔 30년을 바라보고 있는 배우의 내공인가 싶다. 앞으로 박은빈의 필모에서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는 빠질 수 없을 것으로 보인다.


수지 – <안나>

국민 첫사랑에서 거짓말쟁이로 완벽 변신! 수지가 데뷔 10년 만에 단독 주연으로 나와 화제를 모은 쿠팡플레이 <안나>가 장안의 화제다. 1, 2화가 공개되자마자 엄청난 호평이 이어지며, 6화까지 용두용미로 막을 내렸는데. 수지에게 꼬리표처럼 따라다녔던 연기력 논란을 한순간에 잠재운, 그녀에게는 보물 같은 드라마다. 감상하다 보면 유미와 안나 캐릭터의 간극을 제대로 느끼며 홀린 듯이 마지막 화까지 정주행 하게 . 또한 흔히 알던 수지의 모습이 아닌 그녀의 또 다른 면모를 볼 수 있어 더없이 좋은 작품이다. 수지의 성공적인 변신에 박수를 보내며 다가오는 8월에 나오는 확장판도 기대해 보자.


김고은
– <유미의 세포들 시즌2>

배우 김고은이 아니면 이렇게나 사랑스러운 유미를 누가 소화할 수 있었을까. 처음에는 원작 웹툰의 유미와 싱크로율이 맞지 않는다며 말이 많았지만, 시즌1에 이어 시즌2까지 유미를 완벽하게 그려내며 티빙 <유미의 세포들>의 흥행에 큰 몫을 한 김고은이다. 한 시즌 1이 구웅과의 만남부터 연애, 이별을 그렸다면 시즌 2는 바비와의 연애는 물론 본격적으로 유미가 작가가 되며 펼쳐지는 이야기를 그린다. 여기에 구웅과의 재회는 물론, 대왕 고구마를 선사한 다은까지 등장하며 이야기는 더욱 극적으로 전개되는 중인데. 세상 어딘가에 실존하는 유미처럼 생활 밀착 연기를 보여주며 다채롭게 유미라는 캐릭터를 만들어낸 김고은. 유미의 미래가 어떨지 궁금하다면 <유미의 세포들 시즌2> 끝까지 필수 시청하자.


김희선
– <블랙의 신부>

오늘 공개되는 넷플릭스 <블랙의 신부>. 결혼까지도 조건을 중심으로 거래되는 상류층 결혼 정보 회사 렉스에서 펼쳐지는 복수극을 다루는데. 드라마에서 서혜승으로 분한 김희선은 자신의 가정과 인생을 파괴한 여자에게 복수하기 위해 상위 0.001% 속하는 블랙(최고 등급) 신부가 되는 길을 택할 예정이다. 김희선과 넷플릭스, 그리고 막장 드라마의 만남이라는 신선한 조합으로 예고부터 화제를 모았는데. 전 세계에 공개되는 만큼 해외에도 K-막장 드라마의 매운맛을 제대로 보여줄 수 있을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과연 김희선이 K-막장으로 한국은 물론, 해외 팬들까지 사로잡을 수 있을까? 어떤 스토리인지 알고 싶다면 지금 당장 넷플릭스로 달려가자!


EDITOR CAY
PHOTO SBS <왜 오수재인가> 공식 홈페이지,
ENA채널: 드라마(@channel.ena.d),
쿠팡플레이(@coupangplay), 티빙(@tving.official),
넷플릭스(@netflixkr) 공식 인스타그램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1
0
+1
0
+1
0
+1
0
+1
0

랭킹 뉴스

실시간 급상승 뉴스 베스트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