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비오는날 가볼만한곳 BEST10 여긴 무조건 추천

비가와도 괜찮아.

요즘 비가 촉촉하게 내리는 날이 많아졌어요. 갑작스럽게 소나기 오는 날도 있어서 난감할 때가 한 두번이 아녔어요~ 그래도 소영이와의 만남을 줄이긴 싫어서 날씨 상관없이 갈 수 있는 장소들을 물색하고 있어요. 생각보다 비오는날 가볼만한곳이 많더라구요~

궂은 날씨에도 걱정없는 서울 비오는날 가볼만한곳 BEST10~ 보여드릴게요!



괜히 처지는 오늘, 우리는 오붓하고 프라이빗하게 즐기자

비오는날엔 특별하게 뭔가를 하기보다는 한곳에 머물면서 둘만의 시간을 갖는게 최고더라구요! 최근에 다녀왔던 오붓한 코스 알려드릴게요~

1. [대학로] 글루호텔

빗소리와 LP음악의 만남

글루호텔은 턴테이블에 흘러나오는 LP 갬성과 함께 도심 속 풍경을 감상하며 힐링할 수 있는 호텔이에요. 종로5가역 3번 출구에서 가까워서 비오는날에 뚜벅이로 가기도 편해요. 여기는 LP를 들을 수 있는 이색호텔이라 제가 아끼고 아껴뒀던 호캉스 장소인데, 비오는날 가면 분위기가 2배 더 운치있을 것 같아서 바로 다녀왔어요.

턴테이블은 1층 카운터에 보증급을 맡기고 LP를 빌릴 수 있어요. 저희는 비틀즈 앨범으로 가져왔는데 역시 탁월한 선택이었어요. 통창 보면서 와인 한 병 마시니깐 이 세상 행복이 아니었어요 ㅎㅎ 치즈랑 배달 음식이랑도 같이 먹었는데 소영이가 너무 좋아하더라구요! 더군다나 시설도 깔끔하고 침대도 폭신해서 술 몇 잔 마시니 바로 기절이었어요. 힐링 제대로 했어요~

2. [명동] 코리아스파

피로회복엔 커플스파지

요즘 소영이가 야근을 많이해서 피로풀겸 스파를 갔어요. 코리아스파는 호텔급 프리미엄 관리를 받을 수 있는 곳으로 로맨틱하고 프라이빗하게 월풀까지 즐길 수 있는 마사지숍이에요. 인기가 많아서 미리 예약하고 갔는데 데이트팝에서 30%할인중이라 저렴하게 예약했어요. 일단 들어가보니 깔끔하고 편안한 느낌의 인테리어였어요. 이 곳은 풋스파부터 스톤테라피, 전신 월풀까지 있어서 굉장히 다양하게 받을 수 있어요.

저희는 스톤테라피와 전신월풀을 선택해서 받았는데 다른 마사지샵도 몇 번 가봤지만 인테리어부터 관리 코스 하나하나 세심하게 신경써서 해주시는 게 느껴졌어요. 특히 전신 월풀은 괜히 둘이 욕조 안에 같이 있으니깐 뭔가 두근두근 했어요. 원래는 활발하던 소영이도 이 시간만큼은 뭔가 미묘한 표정이더라구요~ 마지막에 차, 초콜릿까지 완벽했던 힐링 놀거리였어요!

3. [건대] 프럼미 커플상담

행복한 연애를 위해선 필수!

프럼미 커플상담은 커플 성격 유형 및 커플 만족도를 진단할 수 있는 곳이에요. 소영이랑 원래도 사이는 좋았지만 그래도 더 깊게 알아가보고자 다녀왔어요. 온라인 진단, 상담사와 대면 혹은 화상 상담 모두 할 수 있어요. 상담하는 곳인만큼 예약은 필수에요. 커플상담이 처음이었는데 선생님이 지루하지 않고 재미있게 진행해주셔서 어색하지 않고 좋았어요.

그리고 상담 후에 서로에 대한 요청사항을 작성하면서 각자 원하는 점, 그렇지 않은 점을 구체화하면서 둘만을 생각한 시간을 가질 수 있어서 좋았어요. 이제는 어떻게 서로에게 이해하고 맞춰가면 좋을지 소영이랑 깊게 얘기해보니 꼭 저희한테 필요했던 시간이란 생각이 들더라구요. 특히 비오는날 가니깐 괜히 더 집중되는 분위기도 형성되고, 내부가 쾌적하니 너무 좋았어요. 앞으로 더 행복하자 소영아!

우리가 알던 곳이 아니다? 이색 경험 쌉가능한 실내 스팟

서울 비오는날 가볼만한곳으로 흥미로운 실내 이색 스팟들만 담아봤어요. 200% 대만족 믿보장!

4. [연신내역] 방탈출 미로

지금까지와는 차원이 다른 전개

방탈출 미로는 미로처럼 끝이 없는 방과 인생네컷 스타일 인증샷을 받아갈 수 있는 꿀잼각 방탈출 카페에요. 소영이랑 방탈출 카페를 몇 번 갔었는데 항상 한 방에 갇혀 그 방을 나오는 방식만 체험했었거든요. 근데 여기는 방을 이곳저곳 옮겨가며 탈출을 해야하는 형식이라 몰입도가 최강이더라구요. 저희는 ‘사라진다이아몬드’라는 테마를 했는데 마침 데이트팝 할인중이라 30% 할인도 받았어요.

이 테마는 장치와 자물쇠의 비중이 적절하게 섞여있어서 더 재밌었어요. 테마 내부 인테리어도 컨셉에 맞게 완벽하게 꾸며놔서 더 몰입하면서 했는데 소영이도 하면서 “와 진짜 재밌다!”라며 계속 감탄했어요ㅎㅎ 문제 개수가 많아서 몇 문제는 풀지 못한 채 마무리를 했지만 다음에 또 도전하고 말거에요! 마지막에 빼놓을 수 없는 인생네컷 스타일 인증샷도 남겼어요. 다음에 또 와서 다른 테마로 해봐야겠어요!

5. [을지로3가역] 아트쉬프트

문화생활 만렙가능한 카페

아트쉬프트는 작가 사장님들의 전시 테마에 따라 카페 전체가 리모델링 되는 이색카페에요. 원래는 한 번씩 전시 구경할 겸 카페 음료도 맛있어서 가던 곳인데 한 달에 한 번 공연까지 진행해서 더 이색적인 카페로 유명해졌어요. 호차타, 코코프레시 등 이색적인 음료도 많았어요. 저희는 호차타(8,500원), 그린애플 무알콜 모히토(8,500원)를 마시며 전시를 구경했어요.

사장님의 전시도 볼 수 있고 예쁜 엽서들도 구매가 가능하더라구요. 사장님 두분이 아티스트라고 하시던데 작품 관련해서 물어보면 설명도 엄청 친절하게 해주셨어요! 아트쉬프트는 일요일은 휴무이지만 공연이 있는 일요일은 5시부터 오픈한다고 해요. 저희는 미리 네이버 스마트 스토어에서 구입했는데, 보니깐 현장 예매도 되더라구요. 한달에 한번씩 한다구 하는데 다음 공연도 미리 시간 봐놔야겠어요.

6. [봉천역] 케익클로버

케이크 안에 우리가 있어!

케익클로버는 세상 하나뿐인 포토 케이크를 만들 수 있는 곳이에요. 거기에 셀프 흑백 사진까지 남길 수 있는 케이크&사진 맛집으로 유명해요! 소영이랑 500일 기념으로 뭘 준비하면 좋을지 고민하다가 찾아낸 곳이에요. 먼저 케이크 예약을 카카오톡 플러스 친구로 진행했는데 어떻게 나올지 사진 시안도 미리 보여주시고 사장님의 친절한 응대에 기분좋게 준비할 수 있었어요.

소영이를 데리고 서프라이즈로 케이크를 픽업하러 갔다가 흑백사진까지 촬영하고 왔어요. 케이크와 사진관의 조합은 신선하더라구요! 사진 원본까지 전부 받을 수 있어서 원하는 사진을 골라 쓸 수 있다는 게 참 좋더라고요ㅎㅎ 서울 비오는날 가볼만한곳인게, 한번 가면 시간 그냥 순삭으로 지나갔어요 ㅎㅎ 비올땐 어디 돌아다니는게 힘들잖아요~

하루종일 여기에만! 쾌적하고 신나게 놀 수 있는 대형시설~

비오는날엔 이곳저곳 다닐 것 없이 딱 한곳에서 존버-. 볼 것, 놀 것들이 한곳에 쫙~

7. [홍대] The color Spot : 꿈속의 자연

다양한 컬러로 전시멍하기 좋은 곳

소영이가 인스타에서 봤다며 The color Spot : 꿈속의 자연 전시를 예약했다고 해서 갔어요. 홍대입구역 8번 출구에 있는 와이즈 파크 지하 2층에 있었고 7월까지만 열린대요. 이 전시는 미디어아트와 일러스트 작가 커뮤니티가 함께한 전시인데 ‘꿈’을 주제로 한 다양한 작품이 많았어요. 알록달록 귀여운 일러스트부터 설치미술까지 꽤볼 거리가 가득해서 인생샷 각이더라구요.

무려 300평에 15개의 스토리라인을 가진 대형 전시라서 미리 지도를 확인하며 다니는 게 좋더라구요. 소영이의 픽은 일러스트레이터 포노멀 작가의 ‘우주의 순간’이었어요. 별똥별이 떨어지는 걸 보니 기분이 좋아진다며 한참 있었어요. 일러스트레이터들의 작품을 영상화해서 미디어아트로 보니 정말 색다른 전시였던 것 같아요. 돌아와서 보니 사진 300장 찍었더라고요ㅎㅎ 프사바꿔야지~

8. [인사동] 다이나믹메이즈 + 박물관은 살아있다 인사동점

비가와도 액티비티 놓칠 수 없지

다이나믹 메이즈 + 박물관은 살아있다는 입장과 동시에 시간순삭되는 곳이에요. 짜릿한 모험 코스에 낭만 포토존까지 다 모아놓은 미디어 테마파크라서 데이트 코스로도 유명해요. 입구로 들어가면 왼쪽이 인사동 다이나믹메이즈고 오른쪽이 박물관이 살아있다인데 매표소에서 두 개의 티켓을 살 수 있는데 저희는 데이트팝에서 20% 할인받아서 저렴하게 구매했어요. 어디부터 가야할 지 한참 고민하다가 박물관은 살아있다부터 향했어요.

제가 좋아하는 스파이더맨도 있었고 소영이가 좋아하는 귀여운 슈퍼마리오 굴뚝도 있어서 둘이 열심히 사진찍느라 바빴어요ㅎㅎ 다이나믹 메이즈는 체험형 테마파크였는데 처음엔 귀찮다던 소영이가.. 본격적으로 너무 진심을 담아 놀길래 출발 드림팀 찍는 줄 알았어요. 어찌나 땀을 흘리며 열심히 놀던지~ 오랜만에 땀빼고 열심히 놀았어요. 한곳에 두개의 테마파크가 있으니깐 장소 이동 안 해도 돼서 서울 비오는날 가볼만한곳으로 너무 편리했어요.

9. [홍대] 홀리데이인 익스프레스 서울홍대 + 선셋가든

루프탑도 실내에서 즐길 수 있어

호캉스를 참 사랑하는 저희 커플은 기념일이 아니라도 가끔 호캉스를 즐기는데요. 시티뷰가 멋있다는 홀리데이인 익스프레스 서울홍대로 갔어요. 입구부터 깔끔하고 포토존도 많아서 도착하자마자 인증샷은 필수에요. 무엇보다 1박하면 조식이 무료라서 조식에 진심인 저희 커플에겐 안성맞춤~

저녁에는 선셋가든으로 갔어요. 와인과 맥주를 무제한으로 즐길 수 있는 루프탑바인데 금-토 18:00-22:00만 운영해서 맞춰서 갔어요. 비가 안 올 때는 야외 테라스 자리에서 즐길 수 있지만 비가 올 때는 실내 자리도 충분히 시티뷰가 멋지고 운치도 있어서 분위기 맛집이더라고요. 비비큐 플래터에 떡볶이까지 완벽하게 클리어!

10. [홍대] 홀리데이인 익스프레스 서울홍대 (비행맛)

오늘은 내가 항공 조종사!

홀리데이인 익스프레스에 갔을 때, 아래 곳곳에 주황색 비행기 조형물이 있었거든요. 알고보니 여기가 제주항공에서 운영하는 호텔이라고 하더라고요. 그래서 홀리데이인 익스프레스 서울홍대(비행맛)이라고 비행조정시뮬레이션 하는 곳도 있고 승무원, 조종사 간접 체험을 할 수 있는 곳이 있었어요. 단순히 비행 조종 시뮬레이션만 하는게 아니고 실제로 조종사와 승무원복까지 입어볼 수 있다니! 너무 신기했어요.

영화에서만 봤었던 비행기 조종사 자리에도 앉아보고 소영이가 승무원복을 입은 걸 보니까 새롭더라고요ㅎㅎ 실제로 제주항공 승무원분이 스카프도 매주시고 커플사진까지 찍어주셨어요. 시뮬레이터 B737 MAX 실제 제주항공에서 비행에 도입할 목적으로 구매한 기종이라고 하더라고요. 비행기를 타보기만 했지 실제로 조종도 해보고 옷까지 입어보니 정말 기억에 남을만한 색다른 이색체험이었어요.


지금까지 비가와도 흐려도 걱정없는 서울 비오는날 가볼만한곳 BEST10 액기스만 소개해드렸어요. 습한 날씨를 제일 싫어하는 저희 커플에게는 안성맞춤 코스였어요. 소영아 이제 장마가 와도 걱정 없지?

데이트팝이 추천하는 또 다른 다양한 장소가 궁금하다면? 구글 플레이스토어, 앱스토어에서 지금 무료로 다운 받으실 수 있어요!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1
0
+1
0
+1
0
+1
0
+1
0

랭킹 뉴스

실시간 급상승 뉴스 베스트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