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격한 스포츠 범퍼!’ 블루 아이오닉 6 N 유출

현대차 두 번째 순수 전기 세단 아이오닉 6의 고성능 N 모델 콘셉트가 유출됐다.

트위터 계정 ‘Cole Marzen’에서 게재한 아이오닉 6 N은 현재 공개된 아이오닉 6의 디자인 언어를 유지하면서도 N 브랜드의 시그니처 블루 페인트와 그릴에 대형 N 배지를 적용한 모습이다.

이 밖에 스포티한 범퍼, 하단 스포일러 등이 특징이다. 측면부는 빨간색 악센트, 고성능 알로이 휠, N 브랜드 브레이크 캘리퍼, 사이드 스커트 등을 적용했다. 후면부는 새로운 윙 타입 스포일러, 디퓨저, N 배지 등을 탑재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앞서 현대디자인센터장 이상엽 부사장은 외신과의 인터뷰에서 “아이오닉 6가 고성능 모델로 출시되면 훌륭할 것”이라고 말했다. 고성능 N 브랜드에서 강력한 변형 모델을 생산할 수도 있음을 시사한 것이다.

최근 공개된 ‘2022 N 데이’ 티저 이미지에는 아이오닉 6의 픽셀 테일램프 및 대형 리어 윙을 장착한 차량의 모습도 등장해 아이오닉 6 N 출시 가능성을 더욱 높이고 있다.

아이오닉 5도 오는 2023년 아이오닉 5 N 출시를 앞두고 있다. 기아 EV6 GT와 파워트레인을 공유해 577마력 듀얼 전기 모터 및 77.4kWh 대용량 배터리를 장착할 예정이다. 아이오닉 6도 N 모델을 출시할 경우 비슷한 파워트레인 조합을 이어받을 전망이다.

현대차 고성능 N 모델은 오는 15일 2022 N 데이를 통해 첫선을 보이게 된다.

정가현 기자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1
0
+1
0
+1
0
+1
0
+1
0

랭킹 뉴스

실시간 급상승 뉴스 베스트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