축제가 돌아왔다… 캘리포니아 축제 4선

캘리포니아 관광청, 지역행사 소개
음악축제 ‘베어 밸리 뮤직 페스티벌’
대중문화 전시회 ‘샌디에이고 코믹콘’
오감만족 캘리포니아 와인 페스티벌
여름 특가로 다양한 할인행사까지

일상회복 이후 본격적인 여름 휴가철을 앞두고 해외여행 수요가 증가함에 따라, 해외 여행지에 대한 관심도 높아지고 있다. 때 맞춰 미주 지역으로의 여행을 계획하고 있는 여행자들을 위해 캘리포니아 관광청이 현지에서만 경험할 수 있는 다채로운 지역 행사를 소개한다.

베어밸리 뮤직 페스티벌. <사진 제공 = 캘리포니아 관광청>

다양한 장르의 음악을 한 곳에서 즐길 수 있는 ‘베어 밸리 뮤직 페스티벌’
캘리포니아 주 하이시에라 지역의 베어 밸리라는 작은 마을에서 시작된 베어 밸리 뮤직 페스티벌은 클래식, 브로드웨이 쇼 음악, 재즈 및 컨트리음악 등 다양한 레퍼토리를 선보이는 것이 특징이다. 클래식에서 록 뮤직까지 다양한 음악 장르를 한 곳에서 즐길 수 있는 이 페스티벌은 7월 22일부터 8월7일까지 진행되며, 코로나로 지친 여행객들에게 일상에서 벗어나 베어 밸리의 숲속에서 음악을 즐길 수 있는 색다른 경험을 제공한다.

2년 만에 돌아온 전 세계 덕후들의 축제 ‘샌디에이고 코믹콘’
영화, 애니메이션, 게임, 피규어 등 최신 대중문화의 트렌드를 볼 수 있는 ‘샌디에이고 코믹콘 (SDCC)’이 다시 돌아온다. 2019년 이후 코로나19로 인해 온라인으로만 열렸던 본 박람회가 2년 만에 오프라인에서 열린다. 게임 및 애니메이션 분야 세계 최대 규모를 자랑하는 샌디에이고 코믹콘은 7월 21일부터 24일까지 4일간 샌디에이고에서 개최된다.

캘리포니아 와인 페스티벌. <사진 제공 = 캘리포니아 관광청>

오감으로 즐기는 캘리포니아 와인축제
아메리카 베스트 & 톱 10 (America’s Best & Top 10) 매체가 선정한 미국 최고의 와인페스티벌 중 하나인 캘리포니아 와인 페스티벌 (California Wine Festival)이 7월 15일부터 양일간 산타바바라에서 열린다. 수백 가지의 고급 와인을 비롯해서 캘리포니아 지역에서만 맛볼 수 있는 치즈나 올리브오일 등을 경험해 볼 수 있는 이 페스티벌은 캘리포니아 주의 가장 큰 와인 축제 중 하나다. 티켓은 사전 예매가 가능하며, 현장 판매보다 저렴하니 관련 사이트에서 미리 예약을 하는 것이 좋다. 나파 지역의 축제도 빼 놓을 수 없다. 7월 15일부터 열흘간 열리는 페스티벌 나파밸리 (Festival Napa Valley)에서는 와인 시음뿐 아니라 음악, 발레 공연 등 다채로운 이벤트를 함께 즐길 수 있다.

이 밖에도, 로스앤젤레스에서 무료로 관람하는 셰익스피어의 연극, 헌팅턴 비치의 서핑 대회, 오렌지 카운티의 라구나 비치에서 만나볼 수 있는 예술축제인 Festival of Arts 등 다양한 행사들이 진행된다. 자세한 정보는 캘리포니아 관광청 홈페이지 참조하면 된다.

여행객을 위한 다양한 할인 이벤트도 진행된다. 샌디에이고 쉐라톤 호텔에서는 새롭게 수상택시를 선보이며, 해당 패키지를 이용하는 고객에 한해 샌디에이고 해양박물관 티켓을 제공한다. 또한, 샌디에이고 동물원, 레고랜드 등의 입장권이 모두 포함된 올 인클루시브 (All-Inclusive) 패스 등을 구입하면 도시의 유명 관광지를 저렴한 가격에 방문할 수 있다. 나파밸리의 세인트 헬레나 와인 컨트리 인에서는 일요일-목요일에 한해 숙박비를 20% 할인 받을 수 있고, 8월 31일까지 조식 및 와인이 한잔 포함된 패키지를 이용할 수 있다.

한편, 미국 정부는 지난달 국제여행객에 대한 코로나19 검사 및 음성확인서 제출에 대한 의무를 폐지했으며, 백신접종증명서만 제시하면 격리없이 입국이 가능하다.
[권오균 여행+ 기자]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1
0
+1
0
+1
0
+1
0
+1
0

랭킹 뉴스

실시간 급상승 뉴스 베스트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