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안 가볼 만한 곳 18곳(음식점, 카페, 관광지 포함)

안녕하세요. 이번에 소개해 드릴 콘텐츠는 바로 태안 가볼 만한 곳이라는 주제로 찾아뵙게 되었습니다. 보통은 여행을 즐기면서 바로 여플에 소개하는 형태로 진행했었다면 이번에는 최근 2년 동안 다녀오면서 마음에 들었던 부분만 골라서 소개해 보는 형태로 진행했습니다. 그렇기에 양이 좀 많을 수 있지만 태안 여행을 계획하는 분들에게는 꼭 도움이 될만한 콘텐츠이기 때문에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그러면 태안 가볼 만한 곳 18곳(음식점, 카페, 관광지 포함)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제일 먼저 소개해 드릴 곳은 몇 해 전부터 인기가 많았던 해식동굴 관련입니다. 전국에는 많은 해식동굴이 있으며 지금도 계속 새로운 곳은 발견하고 있죠. 물때가 맞지 않으면 고립도 되는 약간의 모험(?) 적인 곳이지만 그래도 해식동굴 안쪽에서 바깥쪽으로 바라보는 풍경은 약간 특이해서 인스타그램에도 많이 소개되고 있습니다. 처음 소개해 드리는 곳은 바로 삼봉해수욕장에 위치한 곳이에요.

1. 삼봉해수욕장
충남 태안군 안면읍 창기리
삼봉해수욕장에서 볼 수 있었던 태안 해변길도 매우 매력적인 소나무 숲길입니다. 태안에서 유명한 태안 해변길은 1코스부터 시작해 7코스까지 있는데요. 바라길, 소원길, 파도길, 솔모랫길, 노을길-천사길, 노을길, 샛별길, 바람길의 테마로 구성되어 아주 멋진 해변길을 걸을 수 있습니다. 1~3코스까지 이어져있으며 4~7코스까지 이어져있어요.

두 번째 소개해 드릴 해식동굴은 바로 파도리해수욕장에 위치한 곳입니다. 이곳은 서해라고 불리기에는 아까울 만큼 아름다운 바다와 특이한 기암절벽으로 멋진 풍경을 전해줍니다. 많은 분들이 피크닉을 즐기기에도 많이 찾는 곳이죠.

주로 많이 알려진 포인트는 두 곳으로 바로 옆에 붙어있는 것이 특징입니다. 구멍이 두 개인 동굴은 전국 어떤 해식동굴에서 볼 수 없는 특이함을 주게 되네요. 서두에서도 언급했지만 물때를 잘 맞춰가야 고립되지 않을 수 있어요. 그리고 오는 길이 약간은 험하기 때문에 발이 편한 신발을 추천합니다.

2. 파도리해수욕장
충남 태안군 소원면 모항파도로 490-85
드론으로 촬영한 파도리해수욕장의 모습이에요. 서해라고 하기엔 바다가 너무 아름답지 않나요? 약간 작은 파도리해수욕장은 태안에서 가장 아름다운 곳에 꼽히는 곳이라고 해도 전혀 손색이 없는 곳이에요.

3. 꽃게다리
충남 태안군 남면 신온리
드르니포구, 백사장포구를 잇는 꽃게다리도 태안에서 빼놓을 수 없는 볼거리 중 하나로 자리 잡았어요. 저곳을 차로 간다면 뺑 돌아서 가야 하는 불편함이 있지만 다리로 금방 지나갈 수 있으니 관광객도 좋지만 지역분들도 무척이나 편리할 것 같습니다.

4. 안면암
충남 태안군 안면읍 여수해길 198-160
종교는 크게 관심은 없지만 사찰이 아름다운 안면암도 필수로 가볼 만한 곳이죠. 이곳은 다른 사찰과는 약간 다르게 바다를 건너야 볼 수 있게 되는데요. 여우섬까지 갈 수 있는 부교가 있으니 편하게 다녀올 수 있습니다.

태안해안 신두사구는 빙하기 이후 1만 5천 년 전부터 서서히 형성되기 시작하였으며, 북서 계절풍을 직접 받는 지역으로, 강한 바람에 모래가 바람에 의해 해안가로 운반되면서 오랜 세월에 걸쳐 모래언덕을 이룬 퇴적지형의 전형입니다.

5. 신두리해안사구
충남 태안군 원북면 신두리
전 사구, 사구초지, 사구습지, 사구임지 등 사구에서 나타날 수 있는 모든 자연여건이 나타나는 전형적인 사구지대로서, 내륙과 해안을 이어주는 완충 역할과 해일로부터 보호 기능을 하고 있습니다. 신두리 해안사구는 세계 최대의 모래언덕(해안사구) 이제, 슬로시티로 지정된 태안의 가장 독특한 생태 관광지로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보통 태안 여행을 계획하는 분들은 산을 오를 생각은 거의 하지 않을 것 같습니다. 물론 저조차도 그랬으니까요. 하지만 이번 여행에서 다녀오게 되었던 백화산은 너무 멋진 선택이었던 것 같아요. 차가 거의 끝까지 올라가며 조금만 더 걸어 올라가면 아주 멋있는 전망을 볼 수 있습니다.

6. 백화산
충남 태안군 태안읍 백화산
높이는 284m로, 금북정맥에서 서쪽으로 뻗는 능선이 팔봉산(326m)에 이어지고, 다시 백화산까지 산줄기가 이어집니다. 작고 아담한 산이지만, 서해바다를 끼고 있어 풍경이 매우 아름다운 것이 특징이고, 기암괴석들이 많고, 바위들과 소나무가 어우러져 멋진 경관을 자랑합니다. 노을도 멋지다고 하니까 일몰시간에 올라가 보는 것은 어떨까요?

7. 태을암
충남 태안군 태안읍 원이로 78-132
백화산 바로 아래에 위치한 사찰인 태을암은 태안마애삼존불을 모시고 있는 곳입니다. 태안마애삼존불은 2004년 8월 31일 국보 제307호로 지정되어 있으며 삼국시대 백제의 대표적인 불상입니다.

8. 태안성당
충남 태안군 태안읍 터널길 26-13
전주의 전동성당을 모티브로 설계된 태안성당도 아주 멋진 곳이에요. 아직까지 방역수칙을 준수하기 때문에 내부 관람은 어려워 살짝 아쉬웠지만 그래도 날씨가 너무 좋아 아주 멋진 풍경을 감상할 수 있었습니다.

몇 년 만에 찾은 청산수목원은 날씨가 한몫을 하여 너무 즐겁게 산책을 즐길 수 있었는데요. 워낙 유명한 곳이라서 그런지 사랑의 불시착도 촬영했다고 합니다. 입구에서 시작되는 나무숲이 너무 매력적이며 운이 좋으면 매우 한적하게 관람할 수 있습니다.

제가 찾았을 땐 수국이 피기 시작하여 더욱 아름다운 모습을 볼 수 있었는데요. 나무들이 너무 관리가 잘 되어있어 원장님의 꼼꼼함을 엿볼 수 있는 곳이었어요.

9. 청산수목원
충남 태안군 남면 연꽃길 70
드론을 띄워 내려다본 모습이에요. 마치 잘 짜인 퍼즐 같은 느낌으로 조성이 되어있고요. 자연친화적이기 때문에 아이들의 교육이나 데이트에 아주 적합한 곳이라고 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이제 태안의 일몰 이야기를 해볼까요? 태안은 일몰이 아름답기도 매우 유명합니다. 대표적으로 꽃지해수욕장을 꼽을 수 있지만 만리포해수욕장의 일몰도 아주 예술입니다. 일몰시간 30분 전부터 시작하여 일몰시간 30분 후까지 아름다운 풍경을 감상해 보세요.

10. 만리포해수욕장
충남 태안군 남면 연꽃길 70 충남 태안군 소원면 모항리
물 닭섬 탐방로를 오르게 되면 만리포해수욕장이 한눈에 바라볼 수 있으며 서해에서 서핑이 가능한 몇 곳 안되는 해수욕장이기도 합니다. 중앙에 조형물에는 워터 레이저쇼 같은 것도 하더라고요.

대한민국 3대 일몰지로 강화 석모도, 부안 솔섬, 태안 꽃지해수욕장을 꼽을 수 있습니다. 그래서인지 많은 관광객과 사진가분들이 일몰을 기다리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11. 꽃지해수욕장
충남 태안군 안면읍 승언리
해가 조금씩 지는 방향을 따라가면서 최적의 조건을 찾는 것이 맹점이고요. 대한민국 3대 일몰지 중 한 곳이라서 그런지 명실상부 아름다운 일몰을 감상할 수 있을 것입니다.

12. 신태루
충남 태안군 태안읍 시장5길 43
이제 먹는 얘기 좀 해볼까요? 음식점 소개가 가장 애매한 부분이기도 합니다. 왜냐면 사람 입맛은 전부 다르니까요. 그러니까 참고만 하시길 바라겠습니다. 짬뽕 외길 인생 50년을 고집하는 신태루의 육짬뽕은 아주 특별한 경험을 주었습니다. 바다의 향에 육지에서 느껴지는 느낌이라고 해야 할까요? 분명 고기 육수를 사용하는데 바다의 향이 느껴집니다.

13. 꽃지해물칼국수
충남 태안군 안면읍 조운막터길 23-5
태안에 왔으면 해물칼국수를 먹어봐야 하는 것이 인지상정이지요? 수많은 광고들 사이에서 내돈내산으로 찾은 꽃지해물칼국수였어요. 대단하게 맛있다는 느낌보다 부담스럽지 않은 가격에 바가지를 쓰지 않는다는 것만으로 충분하게 만족하게 먹을 수 있었으니까요.

14. 물새집
충남 태안군 안면읍 방포1길 29-1
게국지를 좋아하지만 왠지 모르게 게국지의 가격이 너무 높은 것이 현실입니다. 김치찌개에 게만 들어간 것 같은데… 그렇기 때문에 광고하는 곳이 너무 많으며 가격도 너무 높아 사실 먹고 싶어도 쉽게 먹을 수 없는 음식이에요. 1박을 하면서 광고가 아닌 곳을 찾았더니 물새집을 찾았습니다. 물론 게국지의 특징으로 가격은 어느 정도 있지만 조용하게 먹을 수 있어서 좋았던 곳 있어요.


15.
호호아줌마
충남 태안군 소원면 서해로 118
파도리해수욕장이나 만리포해수욕장을 가는 곳에 위치한 호호아줌마는 사막의 오아시스 같은 곳이라고 해야 할까요? 가성비도 너무 좋으며 아주머니의 손맛을 그대로 느낄 수 있는 곳이라 만족하고 또 만족하는 곳입니다. 영업시간이 그렇게 길지 않으며 웨이팅이 있으니 서둘러 출발하시면 좋겠습니다.

16. 산장가든
충남 태안군 태안읍 상도로 49-57
건강하고 맛있는 한식을 먹고 싶다면 산장가든의 연잎밥을 드셔보는 것은 어떨까요? 연잎밥을 제외한 모든 것이 리필이 되는 곳이라 1인분에 12,000원이라는 가격이 믿기지 않을 정도입니다. 그리고 입구 쪽에는 고양이들이 많이 있으니 저처럼 고양이를 좋아하는 분들은 매우 좋아할 것입니다.

이제 배부르게 먹었다면 커피를 즐기면서 휴식을 취해볼까요? 트레이블브레이크커피는 안면도 작은 섬마을 안의 숲속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작은 시골집이 옹기종기 모여 소박한 꿈을 꾸고 있는 것이 슬로건이며 아기자기한 게 특징입니다.

17. 트레블브레이크커피
충남 태안군 안면읍 등마루1길 125
삼각형으로 생긴 집 같은 곳에서 차를 즐길 수 있으며 잠시 누워서 쉴 수 있게도 되어있는 공간이고요. 특징이 다양하게 되어있기 때문에 취향에 맞게 선택할 수 있어 매력적인 곳이라고 해야겠습니다.

18. 커피인터뷰 파도리
충남 태안군 소원면 파도길 61-9
파도리해수욕장 끝 쪽에 위치한 커피인터뷰 파도리는 정망이 매우 좋은 카페입니다. 통창 안에서 바라보는 뷰도 매력적이지만 밖으로 나와 시원한 바람을 맞으며 즐기기에 더할 나위 없는 곳이에요. 이곳에서도 아름다운 일몰을 감상할 수 있으니 파도리에 들린다면 꼭 방문할 것을 추천드립니다.
이상으로 태안 가볼 만한 곳 18곳을 선정해 보았는데요. 취향에 따라 좋을 수도 있지만 좋지 않을 수도 있으니 꼭 다양한 후기를 참고하시어 방문할 것을 추천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1
0
+1
0
+1
0
+1
0
+1
0

랭킹 뉴스

실시간 급상승 뉴스 베스트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