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차게 즐기는 제주 서쪽 가볼만한 곳 8

1. 성이시돌목장
제주특별자치도 제주시 한림읍 산록남로 53

성이시돌목장
제주특별자치도 제주시 한림읍 산록남로 53

제주 자연의 모습을 그대로 간직하고 있는 성이시돌 목장은 도심에서는 보지 못한 목장의 자유로움과 함께 제주에서만 볼 수 있는 풍경을 지니고 있어 가장 인기 있는 여행 코스이다. 특히 카페와, 기념품숍도 있어 다양한 볼거리나 사진을 찍고 잠시 휴식할 수 있어 인기만점이다. 성이시돌 목장에는 말들이 자유롭게 뛰어놀고 있어 목장에는 들어가지 못하지만 목장을 배경으로 제주 다운 제주 풍경 사진을 찍어 볼 수 있다. 

2. 새별오름
제주특별자치도 제주시 애월읍 봉성리 산 59-8

새별오름
제주특별자치도 제주시 애월읍 봉성리 산59-8

출처 : visitjeju.

새별오름은 제주도 서쪽에서 가장 인기 있는 관광지라 할 수 있다. 서부지역에는 많은 오름이 있지만 새별오름이 대표로 불리는 만큼 풍경과 함께 근처 성이시돌 목장, 왕따나무 가까이 있어 접근성이 좋아 서쪽 여행 코스로도 제격인셈이다. 경사가 있지만 정상까지 30분이면 올라갈 수 있어 누구나 쉽게 오름에 오를 수 있고 해질녘에 오름에서 보는 풍경은 잊지 못할 모습을 선사한다고 하니 해질녘 시간에 가는 것도 좋은 방법 중 하나이다.

3.도두동무지개해안도로
제주특별자치도 제주시 도두일동 1734

도두동무지개해안도로
제주특별자치도 제주시 도두일동 1734

출처 : visitjeju.
파란 하늘과 푸른 바다가 있는 도두동 무지개 해안도로는 가볍게 드라이브를 즐기면서 제주 바다와 함께 이쁜 사진도 찍어 볼 수 있는 곳으로 인기 만점이다. 자동차가 없어도 버스로 방문이 가능하고 바다를 보면서 산책을 하면서 거닐어보고 사진도 찍어 볼 수 있다. 빨주노초파남보의 색이 칠해진 방호벽이 포토존이니 건너편에서 색이 모두 다 나오게 찍는것이 포인트이다. 잠시 들러서 다음코스로 가기 좋은 장소이니 15~20분 짧게 즐기기 좋은 곳이다.

4. 청수 곶자왈
제주특별자치도 제주시 한경면 청수리 산4 청수리 113-5

청수곶자왈
제주특별자치도 제주시 한경면 청수리 산4 청수리113-5

출처 : 대한민국 구석구석
청수 곶자왈은 제주 서쪽에 있는 천연 원시림이라 할 수 있다. 도심에서는 볼 수 없이 자연 그대로의 모습을 지닌 곳으로 화산 활동 때 용암이 나와 만들어진 곶자왈은 제주도에서 반딧불이 서식지로 유명한 만큼 저녁에 가는 방문객들도 많다. 청정하게 유지되고 있어 반딧불이를 보러 늦은시간에 가는것도 제주 여행의 묘미 중 하나이다. 반딧불이를 보기 위해서는 어두운 옷을 입고 가도 좋고, 낮에 청수 곶자왈을 들린다면 가볍게 산책로 한바퀴를 돌고 여유롭게 즐겨보기 좋다.

5. 협재해수욕장
제주특별자치도 제주시 한림읍 협재리 2497-1

협재해수욕장
제주특별자치도 제주시 한림읍 협재리 2497-1

여름 해수욕장 중 가장 인기 있는 제주의 협재 해수욕장은 에메랄드빛과 함께 제주 서쪽에 가볼만한곳으로 인기 있는 해수욕장이다. 투명한 에메랄드빛 물감을 풀어 놓은 듯한 바다빛을 보는것만으로도 힐링이 저절로 될 만큼 물 색이 아름답고 저 멀리 비양도까지 보이기 때문에 섬에 온 듯 한 느낌이 든다. 협재 해수욕장은 경사가 완많나고 수심이 얕아 가족, 커플끼리 놀러와도 좋고 주변에 볼거리도 제법 많아 여름 서쪽 해수욕장으로 가장 인기 있는 해수욕장이다.

6. 엉알해안길
제주특별자치도 제주시 한경면 고산리 3653-2

엉알해안산책로
제주특별자치도 제주시 한경면 고산리 3653-2

출처 : 대한민국 구석구석

한경면에 위치해 있는 엉알해안은 입소문이 나면서 노을 명소로 알려진 곳이기도 하다. 제주시 숨은 비경 31곳에 선정된 곳으로 해안 절벽이 퇴적층으로 이루어져 있고 낙조가 아름다워 제주 서쪽 여행지로 급부상중인 곳이다. 산책로도 잘 정비가 되어 있어 거닐면서 주변을 둘러보면서 제주바다와 함께 거닐기 좋다. 유네스코에 등재한 세계 지질공원에 해당되기도 하고 올레 12코스에 해당되기 때문에 산책 겸 노을을 보러 떠나보자.

7. 산양큰엉곶
제주특별자치도 제주시 한경면 청수리 956-6

산양큰엉곶
제주특별자치도 제주시 한경면 청수리 956-6

출처 : visitjeju

산양큰엉곶은 아이도 어른도 즐거워하는 제주서쪽가볼만한곳에 꼽힌다. 제주 자연의 신비를 그대로 품은 곳이지만 곳곳에 숲길을 부담스럽지 않게 거닐어 볼 수 있게 다양한 조형물이 설치되어 있어 아이들과 함께 제주 숲길을 거닐어 보기도 좋고 워낙 많은 포토존이 있어 다양한 사진 찍기에도 제격이다. 다양한 체험과 함께 피톤치드가 가득한 숲을 걸으며 느긋한 제주를 느껴 볼 수 있다.

8. 애월한담해안산책로
제주특별자치도 제주시 애월읍 곽지리 1359

한담해안산책로
제주특별자치도 제주시 애월읍 곽지리 1359

출처 : visitjeju.

한담해안산책로는 푸른 에메랄드빛 바다를 보면서 거닐 수 있는 해안 산책로이다. 1.2km로 해안을 따라 거닐면서 제주의 숨은 다양한 풍경을 직접 즐겨 볼 수 있다. 산책길에는 검은 바위로 이루어진 해안길이라 제주만의 풍경에 재미를 더해주고 제주 서쪽에서 아름다운 일몰을 볼 수 있는 곳으로도 알려져 있으니 낮, 해질녘 언제든 가도 아름다운 제주를 한 눈에 담아 볼 수 있다.

라파네가 추천하는 글

»강릉여행 정동진 가볼만한곳 7

»여름에가도 좋을 전남 완도 가볼만한곳

»6월에 챙겨서 가봐야하는 경남꽃구경 스팟

»6월 단오제 축제부터 ‘아들바위’까지 강릉 여행 코스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1
0
+1
0
+1
0
+1
0
+1
0

랭킹 뉴스

실시간 급상승 뉴스 베스트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