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픽카]기아 전기차의 큰 그림 ‘플랜S’ 결정판 KIA EV6 GT 출시를 기다리며

2021년 1월 기아자동차는 새로운 시작을 알리며 사람들의 호기심을 불러모았다. 기아자동차는 글로벌 ‘플랜S’ 전략을 발표하며 그간의 완성차 이미지를 벗고 스마트 모빌리티 솔루션 기업으로의 전환하겠다는 의지를 담아 새 로고와 브랜드 슬로건을 공개했다.

기아자동차는 31년만에 사명까지 ‘기아’로 교체하며 지금까지와 다른 브랜드이자 브랜드 아이덴티티가 달라졌음을 알렸다. 이후 기아는 K7의 후속으로 출시된 신차 K8과 K3 및 K9 상품성 개선 모델, 신형 스포티지 외에도 카니발, 쏘렌토, 셀토스, K5, 모닝, 레이 등을 비롯 모든 차종에 로고 변경과 새 브랜드의 이미지를 순차적으로 적용했다.

이 때, 스마트 모빌리티 솔루션 기업의 이미지를 강조한 신모델을 공개하는데 그 모델이 순수전기차 EV6 모델이다. EV6 출시는 기아 브랜드의 시작과 변화를 상징하며 플랜S 전략의 방점을 찍었다.

이렇게 공개된 기아 EV6는 한국 자동차 브랜드 모델 최초로 2022유럽 올해의 차로 선정되며 최고의 상품성으로 많은 소비자들이 사고 싶어도 사기 힘든 모델로 자리잡게 되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올해 하반기 가장 기대되는 출시모델로 손꼽히는 EV6 GT 모델을 기다리며, EV6 모델의 상품성을 다시 한번 알아보는 시간을 갖겠다.

EV6는 기아 전기차 전용 플랫폼 E-GMP(Electric-Global Modular Platform)을 적용한 최초의 전기차 모델이자, 새로운 로고를 부착한 첫 전기차 모델이다. 전기차의 대중화와 함께 기아의 중장기 사업전략 ‘플랜S’를 가속화하기 위한 야심작이라는 점에서 EV6가 가지는 의미는 남다르다.

먼저, EV6의 디자인은 특별하다. 기아가 새로운 디자인 철학 ‘오퍼짓 유나이티드(Opposites United)’를 발표하고 이를 반영한 브랜드 첫 전용 전기차이기 때문이다. 오퍼짓 유나이티드는 대자연에서 영감을 받은 디자인이자 대비(Contrast)의 개념을 결합하여 만들어 내는 시너지로, 서로 대조되는 조형, 구성, 색상 등을 조합함으로써 이전에 존재하지 않던 미래지향적인 디자인을 창조한다는 의미를 담는다. 디자인 자체에도 새로운 시작(창조)을 담아 앞으로 나올 기아 전기차 라인업의 방향을 제시하고 있다.

여기에 오퍼짓 유나이티드가 반영된 기아의 첫 전용 전기차 EV6는 미래 운송수단의 이정표를 제시하는 모델이다. 고객에게 새로운 경험을 선사하고자 하는 기아의 의지를 담아 미래지향적이면서도 독창적인 디자인이 적용되어 있다.

전면부에는 ‘디지털 타이거 페이스’ 그릴을 적용해 기존 기아 정면 디자인의 상징이었던 ‘타이거 노즈’를 전기차에 맞춰 재해석하였고, 주간 주행등(DRL)은 디지털 이미지를 구성하는 전자 픽셀에서 영감을 받은 ‘무빙 라이트 패턴’이 적용돼 한층 세련되고 고급스러운 느낌이 나도록 표현했다.

전면 범퍼 하단의 공기흡입구는 시각적으로 차체를 넓게 보임과 동시에 흡입구를 통해 전기차의 평평한 바닥으로 공기가 흐르도록 유도함으로써 공기저항을 최소화하는 하이테크 기술도 반영됐다.

측면부는 후드에서부터 스포일러까지 간결하면서도 예리하게 다듬어진 라인이 EV6의 독특한 캐릭터를 구축함과 동시에 차량을 한층 풍부하면서도 날렵하게 느껴지도록 한다. 또한 사이드 하단에서부터 리어 휠하우스를 관통해 테일 램프까지 이어지는 ‘다이내믹 캐릭터’는 EV6에 강력한 존재감을 부여한다.

후면부의 스포일러는 LED 클러스터 램프와 통합돼 다이내믹한 캐릭터를 완성하면서 ‘윙타입 루프 스포일러’와 함께 최적의 공력성능을 구현한다. 또한 리어 LED 클러스터 램프는 EV6만의 차별화된 요소로 조명뿐 아니라 빛을 매개체로 독특한 패턴을 형상화해 미래지향적인 느낌을 더해준다.

EV6의 차량크기는 전장 4,680mm /전폭 1,880mm / 전고 1,550mm / 휠베이스2,900으로 준중형SUV에 속하는데, EV6의 실내는 준중형 SUV답지 않는 넓은 거주성으로 패밀리카로 이용하기에도 부족함이 없다고 평가받는다.

이 모든 디자인은 기존 전기차 모델과 다른 도전이자 새로운 시작을 알리고 있다. 기존 국내 전기차들이 잘 달리는 모델보다는 멀리 가는 모델에 초첨을 맞추고 있는데 반해 EV6는 연비/주행거리보다는 영감을 줄 수 있는 디자인과 퍼포먼스를 부각하는 데 심혈을 기울였다.

이런 특장점은 현대 아이오닉5와의 차별성을 두기 위한 고민으로도 보이며, 그 결정체는 EV6 GT 모델이다. EV6 GT 모델은 77.4kWh 배터리가 탑재되고 최대출력 584마력으로 3.5초만에 시속 100㎞에 도달한다.

런칭 당시 공개한 영상에서는 람보르기니 우르스와 포르쉐 911 타르가 4, 페라리 캘리포니아 T 등 세계에서 손꼽히는 내연기관 슈퍼카와 400m 단거리 레이스에서 람보르기니, 페라리 등을 제치고 맥라렌 570S에 이어 2위로 결승선을 통과해 임팩트 있는 모습을 보였다.

퍼포먼스와 디자인적인 매력외에도 전기차로서의 EV6는 현재와 같은 고유가 시대에 가장 이상적인 전기차 모델이다. 현재 휘발유와 경유의 가격은 리터당2,000원이 넘어가면서 차량 유지비용에 대해서 그 어느 때보다 민감하고 고민이 많아지는 시기에 EV6의 완충 주행능력은 매우 매력적으로 다가온다.

EV6는 한번 완충시 475km까지 주행이 가능하며 전비주행을 했을 경우 실제와 차이가 있을 수 있으며 실제 오너분들은 최대 600km까지도 나온다고 한다. 또한 배터리가 10%이하일 때 고속충전시 18분밖에 소요되지 않아 전기차의 가장 불편요소 중 하나인 충전시간에 대한 고민을 덜어준다.

여기에 유류비적인 이득과 더불어 공영주차장이나,고속도로 통행료에서도 할인을 받을 수 있다는 점도 매력적이라 EV6는 점점 더 구하기 어려운 모델로 자리잡고 있다. 그래서 EV6 신차 구입은 1년이 넘게 걸리는 것은 기본이고, 렌터카 업체를 통한 신차 장기렌트를 통한 구입도 쉽지 않은 상황이다.

EV6를 구입하길 원하는 소비자라면 하루라도 빨리 출고할 수 있는 방법을 선택하는 것이 가장 현명한 방법이고 그 방법은 장기렌터가 가장 좋은 방법이라고 감히 추천한다.

EV6 장기렌트의 장점 및 경제적인 혜택 몇 가지를 간단히 소개하고, EV6 장기렌트 하는 방법을 소개하며 긴 글을 마무리 하겠다.

장기렌트의 가장 큰 장점은 신용등급에 영향을 받지 않으며,자산에 불포함되어 이용에 부담이 적은 상품이다. 장기렌트는 금융상품이 아닌 빌리는 개념인 렌탈상품으로 개인자산으로 포함이 되지 않기 때문에 신용등급에 영향을 받지 않을 뿐더러 교통사고/사고 등에 따른 자동차보험에도 영향을 미치지 않는다.

특히, 신용상의 문제로 국가적으로 혜택 또는 제재를 받고 있어도 자산이 아니기에 영향을 받지 않아 혜택이 줄거나 재제를 받는 것을 막을 수 있다.

위와 같은 상황에 가장 부담스러운 초기비용도 렌탈료 세팅을 통해 개인의 상황에 맞게 설계가 가능하다. 차량을 처음 구매하게 되면 취등록세와 자동차세 등 세금을 납부해야 하는데, 장기렌트 상품은 관련 세금 모두가 렌탈료에 포함되어 경제상황에 맞게 세팅이 가능하다. 초기 목돈이 들어가지 않은 상황에서 전기차 EV6를 이용할 수 있다면 이보다 좋은 상품이 어디있을까?

EV6를 비롯한 다양한 모델의 신차 장기렌트를 고민하고 있다면 신차드림에 문의해 보는 걸 추천한다.

신차드림은 기존의 다른 업체들과의 차별점은 장기렌트/리스 분야에서 가장 오래된 법인업체로서 다양한 경험과 노하우를 갖춘 에이전시 전문인력을 갖췄다는 점이다. 여기에 23개의 협력업체를 통해 빠르게 견적을 받아 합리적인 비용으로 견적이 가능해 실계약자들의 만족도와 믿을 수 있다는 실제 이용자평이 많은 점이 눈에 띈다.

그 중에서 대표적으로 “신차드림은 믿을만한 업체인지 확인을 해주는데, 여신금융협회에 등록되어 있고 사업자등록증 확인을 통해 얼마나 오랜 경험이 있는지 직접적으로 확인이 가능해 좋았다”와 “너무 많은 리뷰글들이 있어 좋았다. 특히, 원하는 모델에 대한 실구매 후기가 다수 보여 어떤 식으로 계약을 하고 자동차를 이용하는 지 알 수 있어 좋았다” 등의 글들이 보였다.

실 이용자의 평들은 신차드림 사이트를 방문하면 후기 페이지를 통해서 따로 확인 가능하다. 약 1,000건이 넘어가는 출고후기와 계약후기를 볼 수 확인할 수 있으며, 최종적으로 신차드림을 선택하는데 많은 도움이 될 걸로 보인다.

EV6 전기차 장기렌트를 고민중이라면 신차드림 사이트에 방문해서 상담을 한번 받아보길 바란다~!!

신차드림 스타리아 URL
sinchadream.co.kr/?PLT=NAVER&PIM=220627MBRO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1
0
+1
0
+1
0
+1
0
+1
0

랭킹 뉴스

실시간 급상승 뉴스 베스트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