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드러운 단호박찜 단호박 전자레인지 찌는법

아침부터 후덥지근하더니 벌써부터 30도!

더워서인지 자꾸만 시원한 음료만 찾게 되고…

오늘도 어제처럼 한낮에 시원한 비를 내려줄 거라는 바램을 가져봐요.

오늘 가시장미네 #집밥요리 는 #간단한점심 한끼로 무지 좋은 #단호박찜 으로 보여드려요. 불에서 하는 요리가 아닌 불 없이 #전자레인지요리 로 요즘 같은 날씨에 딱이에요. 영양 가득 건강식으로 #아이들간식 으로 챙겨줘도 좋아요.

단호박찜

단호박 전자레인지 찌는 법

단호박을 찌기 위해서는 먼저 깨끗하게 씻어야겠지요? 미니 단호박을 볼에 담고 베이킹소다를 적당히 뿌려 주방 솔을 이용해 깨끗하게 씻어주세요.

안 그래도 이쁜 아이(?)가 더 이뻐졌네요~ ㅎㅎ

물기를 닦고 칼로 8등분 해 주세요.

속은 숟가락을 이용해 파내주세요.

전자레인지용 찜기에 물 2큰술을 넣고 먹기 좋게 자른 단호박을 올려주세요.

뚜껑을 닫고 5분 정도 조리해 주세요. 각 가정의 전자레인지 사양은 다 다르니 시간은 가감해 주세요.

전자레인지에서 조리되는 동안 향긋한 단호박의 맛있는 향내에 절로 침이 넘어가요. 불앞이 아니라 또 좋고요. 보들보들 부드러운 단호박찜이라 저는 꿀도 필요 없더라고요

귀차니즘이 몰려올 때 #간단한점심 한 끼로 안성맞춤이에요. 간단하지만 무지 든든한 한 끼 식사에요.

아이들이 좋아하는 견과류를 잘게 다져 꿀과 함께 섞어준 뒤 #아이들간식 으로 내어주면 아이들도 좋아해요.

파근파근 부드러움이 느껴지지요? 달달해요~

1인 1단호박으로 한 접시 금세 뚝딱이에요.

숟가락으로 이렇게 떠먹어도 맛나고~ 껍질까지 깨끗하게 씻어 껍질째 그대로 입속으로 ‘앙’해도 맛있어요.

달달 부드러운 단호박은 이웃이신 흥부네 곳간지기님께서 보내주신 미니단호박이에요. 청정 제주에서 무농약으로 키운 건강한 단호박으로 단호박계의 단연 으뜸! 맛있는 단호박 보우짱이에요. 파근파근 구수하면서 또 달달해 한 끼 식사 대용으로도 안성맞춤이에요.

미니단호박 밤호박은 모양도 무지 이뻐요. 한 손으로 잡히는 크기부터 다양한 사이즈예요.

요거 하나면 한 끼 든든해요.

* 본 포스팅 속 미니단호박은 무상 제공받았습니다.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1
0
+1
0
+1
0
+1
0
+1
0

랭킹 뉴스

실시간 급상승 뉴스 베스트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