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자가수 재산 1위인 아이유가 운전면허도 안 따는 진짜 이유

아이유, 여성 가수 중 재산 1위
“외제차 없다. 운전면허도 아직”
아이유가 운전 절대 안 하는 이유

출처: 뉴스엔, youtube@이지금 IU Official
instagram@dlwlrma

노래와 작사·작곡, 연기에서까지 전무후무한 커리어를 만들어가고 있는 가수 아이유는 최정상급 위치에 걸맞게 막대한 재산을 벌어들인 것으로 전해진다.

하지만 아이유는 보통 유명 연예인들이 슈퍼카를 끌고 다니는 것과 달리 이처럼 많은 돈을 벌었음에도 불구하고 운전면허조차 따지 않았다고 하는데, 그 이유에 대해 직접 밝혀 화제가 되었다.

출처: tvN ‘온앤오프’, 네이버자동차

대중의 관심을 한 몸에 받는 연예인들은 그들이 타고 다니는 차량 또한 화제가 되곤 한다. 그중에서도 영앤리치의 표본인 아이돌 멤버들은 비싼 고급 차량을 여러 번 바꿔가며 그들의 재산 수준을 짐작게 하는데, 그중 소녀시대 멤버인 윤아는 포르쉐 카이엔, 태연은 포르쉐 박스터벤츠, 미쓰에이 출신 수지는 포르쉐 911을 타는 것으로 전해진다.

하지만 보유한 재산이 무려 527억 원 이상으로 K팝 여성 스타 중 1위를 기록한 아이유의 경우 차량을 소지하기는커녕 운전면허도 없고 차를 몰아본 적이 전혀 없다고 한다.

youtube@이지금 IU Official

한편 아이유는 기존의 귀엽고 깜찍한 이미지에서 아티스트로 성장해가는 과도기에 놓였던 시점에 뜻하지 않게 ‘고가의 고급차 루머’에 휘말린 바 있다.

당시 한 언론사에서는 연예인들이 타고 다니는 자동차를 소개하던 중, 아이유의 차가 1억 원 상당의 포르쉐 카이엔이라고 보도한 것이었다. 일부 누리꾼들은 국민 여동생 이미지를 갖고 있던 아이유가 고가의 차를 탄다는 이유로 ‘겉보기와 다르다’라며 괜한 트집을 잡기도 했다.

하지만 소속사 측에서는 아이유가 고급 외제차를 탄다는 루머에 대해 전면 부인했다. 심지어 아이유는 JTBC ‘효리네 민박‘에 출연했을 때 아직 운전면허도 따지 않았다고 밝혔다.

출처: JTBC ‘아는 형님’

사실 아이유 정도로 이름이 널리 알려진 연예인의 경우, 혼자 이곳저곳 이동할 때도 자차를 보유하는 것이 훨씬 편리할 것이다.

하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아이유는 면허를 따지 않았다고 하는데, 아이유는 그 이유에 대해 “내가 운전하면 얼마나 위험한지 안다”라며 “내가 도로에 나가면 도로에 계신 모든 분들이 위험해질 거다”라고 설명했다.

실제로 아이유는 방향감각이 전혀 없는 길치로 상당히 유명한데, 이전에 JTBC 예능 ‘아는형님’에 나왔을 때도 “나 방향치야. 길치, 방향치. 내가 오른쪽, 왼쪽 개념이 다른 사람들보다 조금 떨어져”라고 고백하기도 했다.

youtube@이지금 IU Official

그런데 아이유는 30살이 되기 전 마지막 해에 “드디어 운전면허를 땄다”라며 시승식을 하는 영상을 유튜브에 게재해 팬들을 깜짝 놀라게 했다. 이날 아이유는 아버지의 도움을 받아 운전면허를 땄다면서 드라이브에 나서는 모습을 보여주기도 했다.

하지만 영상 뒷부분에서는 대반전이 숨어있었다. 아이유는 운전을 마치고 차에서 내리며 “힘든 연기였다”라고 말했는데, 알고 보니 운전은 아이유의 아버지가 하고, 아이유는 조수석에 앉아 핸들만 든 채 운전하는 척을 하고서는 영상을 좌우 반전시켜 몰래카메라를 꾸몄던 것이었다.

아이유의 팬들은 그의 치밀한 몰래카메라에 ‘감쪽같이 속았다.’, ‘몰카치고 너무 고퀄리티 아닌가요’라며 재밌다는 반응을 보였다.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1
0
+1
0
+1
0
+1
0
+1
0

랭킹 뉴스

실시간 급상승 뉴스 베스트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