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시국에 아기 가져도 될까요?

국내 한 온라인 커뮤니티에 ‘요즘 세상에 애 낳는 게 맞는 걸까’라는 제목의 사연이 올라왔다.

사연의 주인공 A씨는 결혼한 지 2년 차 된 유부녀이다. A씨 부부는 경제적으로도 아주 넉넉하고 부부 둘 다 공부 많이 한 좋은 직업군에 있었다. 부부 사이도 친구처럼 사이가 좋은 상태이다.

그런데 요즘 부부 사이에 고민이 하나 생겼다. 바로 ‘2세 문제’ 때문.

A씨는 원래 아이를 좋아하는 편이지만 요즘처럼 바이러스니 전쟁이니 물가 급상승이니 하는 세상에 아기를 낳는 게 맞는 건지 고민이 됐다.

아이에게 이런 세상을 살게 해야 한다는 게 미안해지고 지금보다도 더 큰일이 세상에 벌어지면 어떡하나 걱정이 됐다. 또한 막상 아이한테 기대하는 것도 많아질 것 같았다. 부부만큼 비슷하게는 되길 바라는 마음도 생길 것 같았다.

이러한 상황에 A 씨는 “지금도 남편이랑도 사이가 좋아서 평생 알콩달콩 잘 살 것 같은데 괜히 애 때문에 싸우게 되지는 않을까 걱정도 돼요.. 정말 고민이네요 조언 부탁드립니다”라며 조언을 구했다.

사연을 접한 누리꾼들은 “아이 없어도 행복하다면 이대로 사셔도 좋을 듯요 대신 아이 생각이 조금이라도 있으시다면 최대한 빨리 낳으세요”, “낳을까 말까 고민되면 한 명이라도 낳으시는 걸 추천드림 애 안 낳겠다 결정한 사람들은 낳을까 말까 고민조차 안 함”, “정말 당연한 고민인 거고요. 생각은 언제든 바뀔 수 있어요. 다른 걱정들보다도 아이를 확실하게 원한다면 그때 가지면 되죠. 조급하게 생각하지 마시고 천천히 남편분과 대화를 많이 해보세요”라는 반응을 보였다.

사진_ 펙셀스
사연_네이트판

휴먼리서치가 추천하는 글

» 시댁 식구는 ‘남’이라는 아내

»“내 애 맞아?” 헌신했더니 헌신짝 취급하는 남편

»예비신랑의 숨겨진 비밀, 파혼 각인가요?

»친정 못 가게 하는 시모, 아무 말 안 하는 남편…아빠 불렀네요

»뚱뚱한 여자를 혐오하는 남친, 정떨어져요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1
0
+1
0
+1
0
+1
0
+1
0

랭킹 뉴스

실시간 급상승 뉴스 베스트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