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에서 장어구이 :: 오늘회 7월 프로모션 장어 여름 보양식 (ft.에어프라이어)

집에서 장어구이

오늘회 7월 프로모션 장어 후기

(후라이팬 & 에어프라이어 장어구이)


집에서 장어구이

여름보양식 하면 뭐다? 장어다! 요즘 비왔다가 더웠다가 자주 바뀌는 날씨탓에 기력도 없고, 밖에서 외식하기도 귀찮아서 온라인에서 장어 주문해서 사부작사부작 요리를 해보았어요.

그럼 지금부터 집에서 장어구이 하는 방법부터 꿀팁까지 함께 공유해드릴게요.

오늘회 7월 프로모션 장어

제가 혼자 회먹고 싶을때 자주 들어가는 ‘오늘회’라는 사이트인데 ‘장어 반값’이란 문구가 눈에 들어오지 뭐에요?

네 원래 음식은 이렇게 먹게되는 겁니다 ㅎㅎㅎ

망디의먹로그

사실 저번에도 회 주문하러 들어갔다가 삼겹살 무료에 혹해서 배송비만 내고 공짜로 먹은 적이 있는데 이번엔 장어 반값이라니? 이런 혜자가 어딧어~~

(제 블로그 오늘회 내돈내산 후기를 보면 아시겠지만 여기는 찐입니다.)

홈페이지에 접속해보니 오늘회 7월 프로모션으로 민물장어 1kg(손질중량 600g) 정가 59900원에 판매하는 것을 29950원(국내 최저가)에 50% 할인 판매 중이더라고요.

* 7/1일부터 7/31일까지 매일 선착순 000명!

ID당 사용 횟수 제한 없이 매일 매일 쿠폰 발급 가능하고, 쿠폰 1개당 장어 5세트까지 반값적용.


배송일에 배송시간까지 선택할 수 있는 오늘회.

낮배송(오후 3시전), 저녁배송(저녁 7시 전), 밤배송(밤 11시 전) 하루 3번 자체 배송으로 4시간 전에만 주문하면 당일에 받아볼 수 있어요.

당일 생산한 회를 당일 배송해주는 시스템이라니 회 좋아하는 분들께는 여기가 바로 천국~~


처음이라 뭘 드셔야할지 모르겠다면? 행사중인 장어, 후기 많은 순, 고객 꿀조합(고기랑회꿀조합, 홈술안주, 혼술꿀조합)등을 참고해서 주문하면 실패확률 제로!!

저는 낮배송으로 주문했고 2시쯤 받아볼 수 있었어요. (카카오톡 연동해서 회원 가입하면 2천원 즉시사용 가능한 쿠폰 받을 수 있으니 참고하세요.)

아이스박스와 함께 신선함 유지된 상태로 깔끔하게 배송된 여름 보양식 장어.

오늘회 7월 프로모션

오늘회 7월 프로모션 장어 구성

장어1세트+양념 2종+곁들임세트(생강채, 백김치, 깻잎장)가 함께 제공됩니다.

민물장어 중에서도 최고급 어종을 자랑하는 자포니카종으로, 내장을 깔끔하게 손질해서 신선하게 보내주셨어요.

장어구이 양념은 순한맛과 매운맛 두가지이고 슬라이스 생강, 깻잎장아찌, 백김치까지 넉넉하게 들어있어서 둘이먹기 딱 좋은 구성이에요.

집에서 장어구이

우선 깔끔하게 손질된 큼지막한 장어를 도마에 꺼내줬어요.

가장 먼저 장어의 점액질 제거해 줍니다.

점액질에는 위 건강에 좋은 성분이 들어있지만, 비린내의 원인이 될 수 있어 되도록 제거해 먹는게 좋다고해요. 점액질은 칼로 살살 긁어내면 쉽게 벗겨집니다.

어남선생은 흐르는 물에 씻는걸 추천했지만 저는 따로 씻지 않고 키친타월로 수분만 제거했어요.

장어한마리가 꽤 커서 후라이팬 사이즈에 맞춰 반토막 내줬어요.

후추와 소금으로 적당량 밑간을 하고 10분정도 기다려줍니다.

에어프라이어 장어구이

한마리는 에어프라이어 장어구이, 한마리는 후라이팬으로 조리해서 비교해보기로 했어요.

우선 180도에 7분 굽고, 뒤집어서 7분, 가위로 잘라서 2분 총 16분 정도 구워줬어요.

에어프라이어 돌아가는동안 달궈진 팬에 식용유 살짝 둘러서 후라이팬에 장어 한마리 구워줬어요.

장어에서 기름이 나오기 때문에 식용유는 많이 두를 필요 없고, 불이 쎄면 탈 수 있으니 중약불에 서서히 8분 정도 구워줍니다.

장어가 3자로 말릴 수 있으니 골고루 익을 수 있게 살짝씩 눌러주면서 구웠어요.

껍찔쪽이 노릇하게 구워져서 반대로 뒤집고 5분간 더 굽다가 가위로 잘라서 2분간 더 익혀줬어요.

저는 밑간을 해서 양념은 중간에 따로 안바르고 찍어먹었는데 양념은 90%이상 구워졌을때 바르는게 좋다고하니 참고해주세요.

그 사이 에어프라이어 장어구이도 뒤집어서 7분 더 돌려주었어요. 확실히 껍질부분의 크리스피함이 느껴지더라고요.

마지막 2분은 잘라서 속까지 제대로 굽굽 해줍니다.

집에서 장어구이 만드는 과정 50초로 편집해봤어요. 완성 풀샷까지 이어집니다.

여름철 보양식 장어구이 완성

위쪽은 후라이팬으로 조리, 아랫쪽이 에어프라이어로 조리한건데 비주얼은 비슷해보이죠?ㅎㅎ 맛에서는 조금 차이가 있더라고요.

장어요리는 집에서 처음해보는데 손질된 장어만 있으면 정말 간편하고 쉽네요. 밖에서 사먹는 것보다 훨씬 저렴해서 이번 여름에 몇번을 더 먹을듯!!

여름 보양식

푸짐한 한상차림, 넘 먹음직 스러워 보이지 않나요?

친구가 비빔냉면, 물냉면을 포장해와서 오늘회에서 제공해준 곁들임 세트와 함께 셋팅해보았어요.

오늘회 장어

이제 본격 먹방 스타트~

에어프라이어 장어구이는 겉은 크리스피하면서 속은 촉촉해서 식감이 좋았어요. 후라이팬에 조리한 것도 수분가득 촉촉해서 굳~!!

각각 매력이 있어서 어떻게 조리하던지 장어만 신선하고 맛있으면 상관없을 것 같아요.

깻잎위에 쌈무, 채생강, 고추하나 올려서 장어쌈무로 먹어도 깻잎의 향긋함과 무의 아삭한 식감이 더해져서 맛있어요.

오늘회에서 제공해준 묵은지와 채생강을 함께 싸먹어도 궁합이 잘맞아요.

별미중의 별미! 시원하고 쫄깃한 냉면과 촉촉하고 부드러운 장어한점 함께 먹으면 극락행ㅋㅋㅋ 시원한 물회랑도 정말 잘 어울릴 것 같아요.

장어가 맛있으니 어떻게 먹어도 맛있네요. 비린내 하나도 안나고 살 통통하고 껍질도 바삭해서 식감까지 갓벽 그자체.

둘이 먹으니까 딱 기분좋게 배차고 좋았어요.

장어에 빠질 수 없는 복분자, 친구가 복분자 삼색주 만들어줘서 술과 함께 즐겼답니다.

저는 오늘회 7월 프로모션으로 장어 1kg 주문해서 먹었는데 여러명에서 함께 드실때는 회나 삼겹살도 추가 주문해 먹으면 좋을 것 같아요.

회 같은 경우는 혼자먹기 부담스러운데 여기는 1인용 모둠회도 있고 곁들여 먹을 수 있는 초밥, 채소까지 함께 구매할 수 있어서 자취하는 분들께도 강추드려요.

집에서도, 여행지에서도 간편하게 먹을 수 있는 풍천 민물장어, 사이트는 링크 참고해주세요.

이상 여름 보양식으로 집에서 장어구이 만들어 먹은 리얼 후기였습니다.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1
0
+1
0
+1
0
+1
0
+1
0

랭킹 뉴스

실시간 급상승 뉴스 베스트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