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캠핑장 BEST4 글램핑부터 카라반까지 정복!

서울에서도 캠핑이 가능하다 이 말이지~
벌써 7월? 장마는 언제 끝나는지 오늘도 하늘에 구멍 뚫리듯 비가 쏟아지더라고요. 얼른 장마가 끝나서 찰리와 여름 휴가를 떠나고 싶은데 생각보다 휴가를 맞추기가 쉽지 않을 것 같았어요. 길어야 1박 2일로 놀 수 있을 것 같아서 다른 지역으로 여행을 떠나기가 애매하더라고요. 그러다 친구가 최근에 캠핑을 다녀온 사진을 봤는데 위치가…서울? 이런 곳이 서울에 있다고? 싶은 분위기의 캠핑장들이 있었어요. 대중교통으로 충분히 이용 가능한 서울 캠핑장 BEST4 당일 이용부터 글램핑, 카라반까지 여러분의 캠핑TI는 어디~

01. 서울 북한산 카라반 / 은평구

서울 캠핑장 중 규모가 큰 북한산 카라반은 40개 이상의 캠핑카들이 모여있어요. 구파발역이랑 가까워서 구파발역 쪽의 롯데마트에서 장을 보고 캠핑장으로 들어갔답니다. 직원 분이 주의사항 등을 설명해 주시면서 카라반까지 짐을 옮겨 주셨어요. 보증금 개념으로 2만원을 지불해야 하니 참고해주시면 좋을 것 같아요. 카라반은 깔끔하게 관리되어 있었는데 냉난방시설이 잘 되어 있어서 여름인 지금 쾌적하고 시원한 게 침대로 바로 돌진! 테이블, TV, 싱크대 냉장고, 화장실까지 카라반 안에서 이용할 수 있답니다.

실내에 인덕션이 있지만 취사가 불가능해서 외부의 가스버너를 사용해야해요. 식기나 냄비 등은 준비되어 있어서 부탄가스를 챙겨온 찰리 최고~ 매점을 들렸는데 15시 오픈 18시 마감으로 짧게 운영되어서 필요한 물건들을 미리 구매 해 놓았어요. 비가 와서 불멍은 하지 않았는데 이용 요금은 2만원이라고 하니 참고 해 주시면 좋을 것 같아요ㅎㅎ 이곳은 한 카라반 당 소수로만 이용할 수 있어서 조용하게 캠핑을 즐기기 좋은 서울 캠핑장이랍니다.

이용시간: 입실 15:00, 퇴실 11:00

02. 카라반2696 / 남양주

넓은 창이 있는 카라반에서 보는 북한강뷰가 예술이라고 소문난 카라반 2696은 남양주에 있지만 서울에서 쉽게 갈 수 있고 대성리역 인근에 있어서 다녀왔어요. 4인까지 묵을 수 있는 카라반이기 때문에 안 쪽이 넓고 쾌적해서 대 만족! 클래식과 유니크 두가지 타입이 있는데 저희는 조금 더 저렴한 클래식으로 예약했어요. 창 앞에 테이블과 소파가 놓여있는데 이 소파와 테이블은 침대로 모양을 바꿀 수 있다고 해서 신기 했답니다ㅎㅎ 심지어 침실을 따로 마련되어 있다는 사실! 감성있는 카라반으로 유명한 이유가 있었답니다.

카라반 안에는 싱크대, 티비, 수납과 식기 등의 용품도 다 준비되어 있었어요. 카라반 앞에 있는 데크에서 바베큐를 할 수 있는데 주변에 편의점이나 매점이 없어서 저희는 잠깐 다시 차를 몰고 장을 보고 다시 돌아갔답니다. 카라반 옆에서 저희끼리 바베큐를 할 수 있어서 프라이빗하게 이용하기 좋았어요. 경춘선이 가까워서 잠이 예민하신 분들이면 조금 시끄러울 수도 있으니 참고해주시면 좋을 것 같아요. 저희는 피곤하기도 하고 배도 불러서 푹 잠들었는데 아침에 보이는 리버뷰가 정~말 너무 예쁘더라고요! 힘겹게 예약한 보람이 있었던 카라반이었답니다ㅎㅎ 찰리가 예쁜 사진도 많이 찍어줬어요!

이용시간: 입실 15:00, 체크아웃 11:00

03. 서초글램핑 청계산장/ 서초구

인기가 많아서 한달 전에는 꼭 예약해야하는 청계산장 글램핑장카카오 채널로만 예약할 수 있어요. 이곳은 개수대, 화장실, 샤워실이 공용시설이라서 비교적 가까운 8번 텐트로 예약에 성공했답니다. 글램핑장 곳곳이 아기자기하게 꾸며져 있어서 열심히 카메라 버튼을 누르는 찰리~ 체크인 하는 곳에서 간단한 먹을거리나 보드게임, 불멍세트, 모기향 등을 구매할 수 있는데 바베큐 숯 그릴이 무료여서 깜짝 놀랬답니다. 청계산장 오기 전에 하나로 마트에서 필요한 걸 구매하고 택시를 타고 올라 온 거라 불멍세트만 가볍게 구매하기로 했어요.

이곳의 글램핑장은 다른 곳과 다르게 감성 있는 인테리어로 꾸며져 있었어요. 사진 찍기 좋아하는 커플이라면 이곳 완전 추천 드려요! 냉장고, 침대, 옷걸이, 램프 등 다 구비되어 있고 에어컨까지 시원하게 나와서 쾌적하게 이용하기 좋답니다. 침대도 넓고 아늑해서 찰리와 뒹굴뒹굴~ 개수대에서는 기본적인 조미료와 식기를 이용할 수 있고 냄비에 후라이팬까지 넉넉하게 이용할 수 있었어요. 바베큐장은 미리 예약을 해야하는데 8시까지만 해서 6시에서~7시에는 꼭 예약을 해야해요! 맛있게 바베큐 파티도 하고 산뷰를 보며 힐링하기 좋았던 글램핑장이었답니다ㅎㅎ

이용시간: 16:00~11:00

04. 무수아취 / 도봉구

도봉산 우이암 내려오는 길에 있는 캠핑장인 무수아취는 시설이 깔끔하고 예뻐서 7월까지 다 매진되어 있는 캠핑장이에요. 운 좋게 취소 된 자리를 발견해서 예약한 후 다녀왔답니다. 서울의 시골이라는 말이 어울릴 정도로 고즈넉한 분위기가 벌써 부터 마음이 편안~ 이곳은 1박 2일이 부담스러우신 분들에게 추천드리고 싶어요. 매일 11:00~22:00까지 운영하는데 한번 이용 시 3시간 동안 캠핑 분위기를 만끽할 수 있는 곳이랍니다.

이곳은 외부음식 반입 금지라 가격이 조금 들지만 캠핑장 내에서 모든 재료를 구매할 수 있다는 점이 정말 편했어요. 고기의 종류도 다양하고 같이 구워 먹을 새우, 소시지, 과일, 마시멜로를 구입할 수 있고 신선한 야채와 소스까지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셀프바까지 준비되어 있답니다. 매점에서 음식을 구매해서 배정받은 글램핑장에서 열심히 굽기 시작! 글램핑 내부는 깨끗하게 관리되어 있었는데 넓직한 테이블과 에어컨, 선풍기까지 있어서 여름에도 시원하게 이용하기 좋아요. 물티슈에 화장지 등의 생활용품까지 다 구비되어 있어서 찰리와 편하게 캠핑 분위기를 즐기기 좋았답니다.

이용시간: 3시간 (3부 타임제 운영)
이용요금: 성인 1 만원, 초등학생: 5천원


지금까지 도심 속 캠핑 분위기를 즐길 수 있는 서울 캠핑장 BEST4를 소개해 드렸어요. 정말 서울에 이런 곳이 있었다니 멀리 휴가를 가지 못하시는 분들은 이곳에서 여행 분위기를 내면 무척 좋을 것 같답니다. 그렇게 큰 기대를 하지 않고 방문했는데 생각보다 고즉넉한 분위기와 맛있는 바베큐까지 힐링 제대로 하고 온 서울 캠핑장이었어요ㅎㅎ 저는 편하게 이용하기 좋았던 카라반에서의 캠핑이 좋았는데 찰리는 진짜 캠핑하는 기분이 났던 청계산장이 가장 좋았다고 해요. 여러분은 어떤 곳이 마음에 드시나요?

더 많은 서울 캠핑장 정보를 원한다면?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1
0
+1
0
+1
0
+1
0
+1
0

랭킹 뉴스

실시간 급상승 뉴스 베스트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