너무 비싸진 해외여행, 돈 아끼는 꿀팁 4가지! (feat. 카드별 환전수수료)

안녕하세요 여러분, 1인가구의 삶의 질을 높이는 혼족의제왕입니다. 요즘 하늘 길도 조금씩 열리고 있고, 여름 휴가가 겹치면서 해외 여행을 떠나는 분들이 종종 보이는데요. ​ 혼족 여러분 중에서도 해외 여행을 계획하고 있으신 분 계신가요? ​ 여름 휴가 기간을 맞이하여 해외여행 경비를 줄이는 꿀팁을 알려드릴게요!


항공 마일리지 확인했나요?

하늘길이 막혀 있던 지난 2년간 각 항공사는 마일리지 사용이 어려운 점을 고려해 유효기간을 연장해왔는데요. ​ 하지만 최근 해외여행이 재개됨에 따라 마일리지 유효기간 연장 역시 올해가 마지막일 예정입니다! ​ 아시아나항공은 지난 3월 올해 유효기간이 만료되는 마일리지의 유효기간을 내년 말까지 연장한다고 밝혔어요. ​ 아울러 우수회원 자격 유지 기간도 일시적으로 12개월 추가 연장하기로 했습니다. 대한항공 역시 지난 24일, 올해 말 만료 예정될 예정인 마일리지 유효기간을 2023년 말까지로 연장했다고 해요. ​ 대한항공은 여기에 더해 내달부터 국내선 보너스 항공권으로 진에어 항공편을 이용할 수 있도록 마일리지 사용 범위를 확대할 예정이라고 하네요!

여행 경비는 적금으로

ⓒ게티이미지뱅크

은행별로 마련된 여행 특화 적금 상품에 가입해 여행경비를 모으면 여러 혜택을 얻을 수 있다는 사실 알고 계셨나요? ​ KB국민은행이 여행사 노랑풍선과 함께 선보인 ‘KB 두근두근 여행적금’은 최고 연 2.75%의 금리를 적용받을 수 있습니다. ​ 월 납입금액은 5만~100만원, 가입 기간은 6개월! ​ 수협은 모두투어 패키지 상품을 할인 받을 수 있는 연 최고 금리 3.60%의 여행 적금을 운영 중이에요. ​ 매월 30만원 한도로 납입할 수 있으며 만기는 6개월! ​ 하나은행은 하나투어와 제휴를 통해 ‘하나의 여행적금’ 상품을 선보이고 있는데요. ​ 1인 1계좌로 1만원부터 최대 100만원까지 월 납입 가능하며 가입 기간은 1년입니다. ​ 금리는 연 최고 3.45%이고, 가입자는 하나투어 마일리지 5% 적립 등의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해외서 결제는?

토스뱅크카드의 경우 모든 해외결제는 전월 실적 충족 등의 조건 없이 3% 캐시백 혜택을 부여하고 있어요. ​ 또 해외 ATM에서 출금 시 수수료도 면제 되기 때문에 현금결제에서도 유리하답니다! ​ 우리카드의 카드의정석 쿠키체크카드는 해외가맹점 이용 금액의 1~2% 캐시백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단 월 5만원의 월간 통합 한도가 제한돼 있어요! ​ 전월 카드 이용실적에 관계없이 해외 가맹점에서 물품 구매시 건당 0.5달러의 해외이용수수료가 면제됩니다. ​ 또 전세계 1000여개 공항라운지 무료 입장이라는 꽤나 쏠솔한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하나은행 밀리언달러 카드는 해외에서 사용시 국제브랜드 및 환전수수료 없이 US달러 금액 그대로 결제가 가능해요. ​ 해외서비스 수수료 0.2% 면제되며, 해외 ATM 출금 수수료 3달러 면제 및 해외 일반 가맹점 이용시 0.2% 캐시백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해외여행 준비 시 알고있으면 좋은 상품과 카드 정보 위주로 알려드렸는데요! ​ 나에게 혜택이 될 만한 서비스가 뭐가 있는지 꼼꼼하게 살펴보시고 현명하고 즐거운 여름휴가 계획 짜시길 바랍니다.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1
0
+1
0
+1
0
+1
0
+1
0

Leave a Comment

랭킹 뉴스

실시간 급상승 뉴스 베스트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