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 여름 떠나기 좋은 경기도 가볼만한곳

1. 용추계곡

경기도 가평군 가평읍 승안리

올 여름 경기도 쪽 계곡을 찾고 있다면 시원한 여름 휴가지가 되어주는 용추계곡에 주목해보자. 칼봉산에서 있는 옥녀봉을 감싸듯 흐르고 있는 용추계곡은 잣나무숲이 우거져 있고, 암벽과 능선이 굽이쳐 물줄기가 천연 수영장 같은 탕을 만들어주기 때문에 즐거운 물놀이를 할 수 있다.

폭포 옆 바위가 깊게 파인 자국은 용이 승천했다고 하는 곳이기 때문에 인증 사진 찍고 오는것도 잊지말자. 시원한 그늘이 많아 여름 등산 코스로도 좋고 더위를 식혀주는 용추계곡은 필수로 들려보자.

2. 광명동굴

경기도 광명시 가학로 85번길 142

출처 : 한국관광공사

땀이나는 야외가 아닌 시원한 실내에서 구경할 곳을 찾는다면 광명에 있는 광명동굴이 제격이다. 광명동굴은 들어가는 입구부터 시원한 바람이 나올 만큼 더위를 식혀주는 곳이기도 하다. 365일 15~16도의 온도로 맞추고 있기 때문에 한 여름에도 시원한 동굴 내부를 구경해 볼 수 있다. 단순히 돌로만 되어 있는 동굴이 아닌 레이저쇼와 함께 다양한 볼거리도 있어 시간 가는 줄 모르고 내부를 둘러보고 구경해 볼 수 있다.

3. 남양주 수동계곡

경기도 남양주시 수동면

출처 : 한국관광공사

남양주에 있는 한 폭의 그림같은 곳으로 시원한 물줄기가 흐르고 있는 물골안 이란 이름으로 널리 알려져 있는 곳이다. 울창한 숲과 깨끗한 계곡도 있어 여름철 피서지로도 제격인 곳이다. 여름철에는 수 많은 피서객들이 몰려 올 만큼 수영장 못지 않은 인기를 자랑하고 있다.

계곡 곳곳에는 앉아 있을 수 있는 쉼터와 함께 유원지들이 형성되어 있어 쉬면서 다양한 향토 음식과 민박도 할 수 있어 매력있는 여름 여행지이다. 여름 계곡 여행지를 찾고 있다면 눈여겨 보자.

4. 남양주 물의정원

경기도 남양주시 조안면 북한강로 398

남양주 물의 정원은 남양주를 대표하는 관광지라고 할 만큼 손색이 없는 곳이다. 여름철 풍경을 벗 삼아 산책을 하고 싶다면 제격인 곳이기도 하고, 자전거도로가 잘 마련되어 있어 강과 푸르른 숲을 가로질러 자전거를 타 볼 수 있다.

라이딩을 즐겨보면서 데이트코스에도 좋고 서울과 멀지 않는 곳에 있어 서울 근교 드라이브코스로도 제격인 곳이다. 여름만의 푸릇한 느낌을 가지고 있는 곳을 찾는 다면 물의 정원으로 가보자. 자연 친화적인 휴식 공간이 되어준다.

5. 수원 방화수류정

경기도 수원시 팔달구 수원천로 392번길 44-6 방화수류정

수원에 위치하고 있는 방화수류정은 수원성곽을 축조할 때 세운 누각 중 하나이다. 여름철 야경을 보기 위해 시간 맞춰 가는이들도 제법 많고 시원한 물줄기 근처에 앉아서 여름 밤을 보내보는것도 하나의 추억이 되어 인기 만점인 곳이다.

방화수류정은 피크닉 장소로도 알려져 있어 여름철 돗자리를 들고 푸르른 장소에 피크닉을 떠나고 싶다면 방화 수류정으로 가보자. 곳곳에 푸르른 나무들과 함께 시원한 그늘이 많아 피크닉 하기 제격이다.

6. 포천 비둘기낭폭포

경기도 포천시 영북면 대회산리 415-2

킹덤 촬영지로 유명한 포천 비둘기낭 폭포는 드라이브 하면서 떠나기 좋은 곳이기도 하다. 천연기념물에 속하는 비둘기낭 폭포는 숲 속에 숨겨져 있어 멋진 비경으로 알려져 있다. 비둘기 둥지처럼 움푹 들어갔다고 해서 비둘기낭 폭포인데 관람만 가능하고 천연기념물이기 때문에 수영은 불가능 하지만 보는 것만으로도 시원하고 덥지 않은 숲속이기 때문에 킹덤 영화를 보고 갔다면 새록새록 영화장면이 떠오르기도 한다.

8. 가평 빠지

가평빠지는 여름이 되면 가장 인기가 많은 여름철 여행지이다. 물놀이는 물론 다양한 체험과 함께 수상 레저 스포츠를 즐길 수 있어 인기 만점이다. 웨이크보드. 워터파크, 워터슬라이드등 다양한 시설이 마련되어 있어 제대로 된 물놀이를 즐기고 싶다면 가평 빠지로 떠나보자.

라파네가 추천하는 글

»강릉여행 정동진 가볼만한곳 7

»여름에가도 좋을 전남 완도 가볼만한곳

»6월에 챙겨서 가봐야하는 경남꽃구경 스팟

»6월 단오제 축제부터 ‘아들바위’까지 강릉 여행 코스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1
0
+1
0
+1
0
+1
0
+1
0

랭킹 뉴스

실시간 급상승 뉴스 베스트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