몸보신 제대로 :: 오리탕 끓이는법!!

오리탕 끓이는법 : 오늘의 레시피 소개

난이도 5/10

오늘 공개할 오리탕 끓이는법과 몇가지 꿀팁은 오리탕 끓이는법을 찾는 주부들과 식당 주방장들에게 특히 큰 도움이 될 것이다.

오늘 공개할 오리탕 끓이는법만 잘 살펴본다면, 단 3분만에 평생 써먹을 오리탕 황금레시피를 얻어갈 수 있을 것이다. 앞으로 오리탕 끓이는법은 오늘 이 레시피로 종결하고, 완벽한 오리탕을 식구들에게 대접해보자. 출발!

오리탕 끓이는법 1 : 오리탕 황금레시피의 재료 소개

우선 오늘 소개할 오리탕 끓이는법의 재료를 살펴보자.

오늘 소개할 오리탕 끓이는법의 재료는 모두 주변에서 쉽게 구할 수 있는 재료들로 구성하였다. 이렇게 오늘 공개할 오리탕 끓이는법의 모든 재료들을 준비했다면 이제 오리탕 끓이는법의 다음 단계를 살펴보러 가자!

오리 1마리, 말린 토란대 80g

대파 2대, 양파 1개

청양고추 3개, 고추가루 3스푼

들개가루 5스푼, 다진마늘 2스푼

생수 3리터, 찹쌀가루 1스푼

된장 크게 3스푼, 다진마늘 1스푼

생강가루, 후추 약간

오리탕 끓이는법 꿀팁 1 : 오늘 소개할 오리탕 끓이는법에 들어가는 대파에는 비타민 c가 풍부하다. 비타민 c는 인체에서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하는데, 비타민 c는 체내에서 합성할 수 없기 때문에 비타민c 섭취를 꾸준히 신경쓰지 않으면 점점 기운이 빠지고 빈혈기가 생기거나 잇몸에서 쉽게 피가 나기 쉽다.

평소 몸이 자주 피로하거나 가끔 잇몸에서 피가 나고 기운이 없다면 반드시 비타민 c를 꾸준히 섭취해야한다. 비타민 c 결핍을 방치할 경우 괴혈병에 걸릴 수 있다.

오리탕 끓이는법 2 : 토란 데쳐주기

우선 오늘의 오리탕 끓이는법에 들어갈 토란을 데쳐주자.

말려놓은 토란은 끓는물에 7분정도 데쳐준 후에 이렇게 흐는 물에 씻어서 물기를 대충 짜주면 된다.

이제 오리탕 끓이는법의 다음 단계로 넘어가보자!

오리탕 끓이는법 3 : 토란 양념해주기

이제 오리탕 끓이는법의 토란을 양념해서 재워주자. 이렇게 탕을 끓이기 전에 미리 양념을 해서 재워두면 확실히 맛이 깊어진다!

토란에는 찹쌀가루 1스푼, 된장 3스푼을 넣어주자.

그리고 거기에 다진마늘 1스푼과 생강가루, 후추를 조금씩 뿌려주면 된다.

이상태로 잘 버무려주면 오리탕 끓이는법의 토란 재워주기 끝!

이제 오리탕 끓이는법의 다음 단계로 넘어가볼까?!

오리탕 끓이는법 4 : 오리탕 황금레시피 재료 손질법

그럼 이제 오리탕 끓이는법의 재료를 손질해보자.

양파 2개는 도톰한 두깨로 채썰어서 준비해주자.

대파는 어숫썰어서 준비해주고, 고추는 너무 강하지 않게 반 다져서 준비해주면 오리탕 끓이는법의 재료준비 끝!

오리탕 끓이는법 5 : 오리 데쳐주기

오리탕 끓이는법에 들어갈 오리도 바로 사용하지 않고 이렇게 한 번 데쳐서 사용해주는 것이 좋다.

물에 오리를 넣고 끓여서 이렇게 펄펄 끓어오르면 찬물에 헹궈주자

이제 본격적으로 오리탕 끓이는법을 알아보러 가보자!

오리탕 끓이는법 6 : 본격적인 오리탕 끓이는법

이제 본격적으로 오리탕 끓이는법을 살펴보자.

물을 3리터 넣어주고, 이렇게 오리를 넣고 푹 삶아주자.

이렇게 오리 살이 쪼그라들 때까지 삶아주었다면 아까 재워둔 토란을 넣어서 같이 끓여주자.

여기에 고추가루 3스푼을 넣어주고, 썰어둔 야채들을 같이 넣어주자. 대파의 파란 부분은 이따 따로 넣어주자!

그 다음 다진마늘 2스푼도 넣고 재료들이 푹 익을 때까지 잘 끓여주면 된다.

마지막으로 들깨가루 4~6스푼과 대파의 파란 부분을 넣고 한움큼만 더 끓여주면 오늘의 오리탕 끓이는법 끝!

오리탕 끓이는법 7  : 완성된 오리탕

이렇게 오늘의 오리탕 끓이는법으로 완성된 오리탕이다.

오늘 소개한 오리탕 끓이는법으로 만든 오리탕은 만들기도 크기 부담스럽지 않고 엄청 푸짐해서 온 식구들과 다같이 나눠먹기 딱 좋을 것 같다!

오리탕 끓이는법 꿀팁 2 : 좀전에 잠깐 비타민에 대해 언급했었다. 특히 요즘 사회는 비타민 결핍에 매우 취약하다. 나도 모르게 만성적인 피로에 시달리거나 면역력이 떨어진다면 여러가지 비타민의 불균형일 가능성이 크다. 이럴땐 꼭 종합비타민의 섭취를 고려해봐야 한다.

본인도 몇달 전 젊은 대학생인데도 불구하고 몸이 피로하고 컨디션이 안좋았는데, 혹시나 해서 종합 비타민을 꾸준하게 섭취한 결과 만성적인 피로가 개선되고 일상의 컨디션이 정말 좋아졌다. 종합 비타민 보충제의 섭취는 반드시 늦게 전에 꾸준히 섭취하는 습관을 길러야 할 것 같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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