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 아쿠아플라넷 할인 :: 바다를 담은 아쿠아리움 & 뮤지엄오브컬러 전시

여수 아쿠아플라넷 할인 :: 바다를 담은 아쿠아리움 & 뮤지엄오브컬러 전시

에디터 D가 일 년간 국내 여행지를 소개하면서 나름 전문 분야라 할 것이 몇몇 있다. 지역으로는 제주도와 강원도, 스팟으로는 아쿠아리움과 아르떼뮤지엄이 그 주인공.

이번 여수 여행에도 어김없이 아쿠아리움을 방문했다. 요즘 같은 장마철에 어딜 가야 하는지 고민인 이들을 위해 준비했다. 여수 바다를 그대로 담은 아쿠아리움과 뮤지엄오브컬러 전시 후기가 궁금하다면, 지금부터 여수 아쿠아플라넷으로 떠나보자.


아쿠아플라넷은 아시아 최대 규모의 프리미엄 해양 테마파크이다. 여수를 비롯해 서울(63빌딩), 일산, 광교, 제주, 총 5곳에서 만나볼 수 있다.

여수 아쿠아플라넷은 국내 2위 규모의 아쿠아리움이다. 특별한 점은 다른 아쿠아리움과는 달리 지상에 위치해있다는 점. 국내에서는 처음이라고 한다. 뿐만 아니라 태양광 발전에 의해 구현되는 친환경 아쿠아리움이라고.

여수 아쿠아플라넷에는 300여 종 5만 5000여 마리의 해양생물이 살고 있다. 여수 아쿠아플라넷에서는 멸종위기 생물인 벨루가와 푸른 바다거북 등을 만나볼 수 있다.

들어서자마자 신비로운 공간이 펼쳐지는 여수 아쿠아플라넷. 생각보다 그 규모가 커 실내에 있는데도 야외에 있는 듯한 기분이다. 곳곳에 포토존이 마련되어 있어 사진을 찍기에도 제격.

여수 아쿠아플라넷은 크게 마린 라이프, 아쿠아포리스트, 오션라이프로 구성되어 있다.

첫 번째로 방문한 곳은 마린라이프. 물범, 수달, 펭귄 등 포유류부터 조류까지 다양한 생물들이 반갑게 맞이한다.

이곳의 주인공은 단연 벨루가가 아닐까. 툭 튀어나온 이마와 하얀색의 매끈한 몸, 웃고 있는 듯한 표정이 매력적인 친구다. 흰고래로 다소 낯설 수 있지만, 보는 즉시 그 매력에 사로잡힐 것. 호기심이 많고 사람을 좋아해 이곳을 찾는 이들의 사랑을 한 몸에 받고 있다.

다음으로 방문한 곳은 아마존 밀림 체험 전시실인 아쿠아포리스트. 인공조명이 아닌 자연광으로 빛을 밝히며, 해파리존, 피라냐, 혈앵무 등은 아마존의 생생한 밀림을 연상케한다.

무엇보다 닥터피쉬, 먹이주기 등 아이를 위한 체험이 마련돼있다. 시설 또한 아이들의 눈높이에 맞춰 설계돼 여수 아이와 가볼만한곳으로 추천한다.

마지막으로 소개할 곳은 오션라이프다. 성인 키의 몇 배 되는 높이로, 광활한 바다를 그대로 담은 듯한 공간을 마주할 수 있다.

지상 최대 규모의 메인수조부터 수중터널, 360도 돔수조까지. 마치 바닷속에 들어온 듯한 특별한 경험을 할 수 있다.

오션라이프 메인 수조에서는 날마다 수중 인어 공연이 펼쳐진다. 공연 및 체험 프로그램은 매일 일정이 상이하니 자세한 내용은 아래의 링크를 참고하자.

# 아쿠아플라넷 여수 프로그램 확인하러 가기

✔️ 인어공주 벨루나

– 공연시간 : 12:20 / 13:20 / 14:20 / 15:20 / 16:20

– 소요시간 : 약 13분

*월요일은 마술쇼로 대체됨


여수 아쿠아플라넷 방문 시, 뮤지엄오브컬러 전시도 함께 즐길 수 있으니 놓치지 말자.

여수 뮤지엄오브컬러는 처음부터 끝까지 모든 공간이 포토존이다. 감상은 물론이거니와 예술작품을 배경으로 멋진 사진도 남길 수 있어 여수 데이트코스로 제격이다.

블랙, 레드, 그린, 블루, 핑크 등 색을 테마로 공간을 구성했다. 다채로운 색감에 잠들어있던 감각이 깨어나는 듯하다.

공간마다 음악이 흘러나와 감상의 몰입을 높인다. 여러모로 눈과 귀가 즐거울 것. 여수 뮤지엄오브컬러 특별전은 작년 12월 8일을 시작으로, 2024년 2월 18일까지 만나볼 수 있다.

기프트샵은 아쿠아플라넷과 뮤지엄오브컬러 두 곳으로 즐거움도 두배다. 뿐만아니라 아쿠아테라스라는 푸드코트와 아쿠아카페도 마련돼있으니 관람 전후로 이용해도 좋겠다. 참고로, 에디터의 총 관람 소요시간은 2시간 내외였다.

여수 아쿠아플라넷 할인 방법을 끝으로 글을 마친다. 에디터 D는 KKday를 통해 예약해 보다 합리적인 가격으로 구입할 수 있었다. 17시 이후 방문하는 이들을 위한 옵션도 준비했으니 저렴한 가격으로 이용해 보자.

공식 홈페이지 KKday
여수 아쿠아플라넷 입장권아쿠아리움 + 뮤지엄오브컬러 32,000원 27,000원
여수 아쿠아플라넷 종합권여수 아쿠아플라넷 + 뮤지엄오브컬러 + 5D 영상관 36,500원 31,500원
여수 아쿠아플라넷 After5권여수 아쿠아플라넷 + 뮤지엄오브컬러 23,300원

# 여수 아쿠아플라넷 할인 바로가기


날씨와 상관없이 사계절 방문 가능한 여수 아쿠아플라넷. 귀여운 해양 동물뿐만 아니라 다채로운 전시회까지 즐길 수 있어 남녀노소 누구나 만족할 것이다.

에디터 D는 여수 아쿠아플라넷과 함께 여수 녹테마레를 다녀왔다. 다음 편에서 보다 자세하게 소개할 예정이니 기대해도 좋다. 에디터가 소개한 여수 가볼만한곳 BEST 4 편을 참고하면 여수 여행이 더욱 풍성해질 것이다.

# KKday가 추천하는 여수 가볼만한곳

✔️ 여수 아쿠아플라넷

– 이용시간 : 연중무휴 09:30 – 19:00 (매표 마감 18시)

– 주소 : 전남 여수시 오동도로 61-11 아쿠아리움

– 문의 : 1833-7001

케이케이데이가 추천하는 글

»거제도 갈만한곳 BEST 4 :: 매미성, 구조라성, 바람의 언덕, 신선대

»웨스틴 조선 서울 :: 서울 도심 속에서 즐기는 고품격 호캉스

»멜버른 여행 기초 정보 :: 멜버른 항공권, 공항에서 시내, 교통, 날씨, 가볼만한곳 BEST 10 총정리

»강원도 여행 :: 꼭 가봐야 하는 평창 육백마지기, 대관령 양떼목장, 강릉 순긋해변

»서울 가볼만한곳 :: 여름이어서 오히려 좋아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1
0
+1
0
+1
0
+1
0
+1
0

랭킹 뉴스

실시간 급상승 뉴스 베스트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