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봉 400억에 국산차를? NBA 슈퍼스타 르브론 제임스가 타는 의외의 자동차

기아 홍보대사 르브론
슈퍼카 다수 보유
실제로도 K9 운전 놀라워

NBA

[오토모빌코리아=뉴스팀] NBA 농구선수 르브론 제임스. 현재 농구의 신이라고 불리는 마이클 조던에 가장 가까운 선수라고 불리며 지금은 고인이 된 코비 브라이언트의 라이벌인 선수다. 현재는 적지 않은 나이에도 아직까지 모든 NBA 팀들이 탐내는 선수 중 한 명으로 알려졌다.

르브론 제임스는 현재 18년째 선수 생활을 이어가고 있으며, 인상 깊었던 여러 활약 덕분에 400억이 넘는 연봉을 받는다고 한다. 그런데 높은 연봉만큼 슈퍼카만 탈 것 같은 르브론 제임스가 기아차를 홍보해 많은 이들의 관심을 끌었는데, 자세한 내막을 알아보자.

이걸 진짜 타네
농구황제와 K9의 만남

매일경제

2014년 르브론 제임스가 그의 인스타그램 메시지를 통해 기아 K9에 대한 애정을 과시한 것을 확인한 기아는 2개월 뒤에 르브론 제임스를 K9 홍보대사로 임명했다. 르브론 제임스는 홍보대사로서 각종 광고물 등을 통해 NBA 공식 후원사인 기아차의 K9의 우수성을 알리는 데 일조했다

실제로 르브론 제이스가 K9을 직접 운전하는 장면이 시내에서 포착되기도 했으며 엠버서더 선정 이후에는 르브론 제임스 스페셜 에디션이 발매됐다. 하지만 직접 광고를 찍고 K9에 대한 사랑을 밝혀온 르브론 제임스는 아쉽게도 최근 기아 K9을 운전하는 스파이샷이 포착되지 않았다. 아마 르브론 제임스의 K9은 차고에 있는 것이 아닐까 조심스럽게 예상한다.

이건 좀 어울리네
포르쉐 918 스파이더

Du Pont

K9 이외에 르브론 제임스가 드라이빙을 즐긴 차량 중 르브론 제임스를 대표하는 것은 스포츠카 포르쉐 918 스파이더다. 강력한 8기통 하이브리드 차량으로 7단 변속기가 장착되어 887마력의 압도적인 파워를 뽐낸다. 제로백을 3초도 안 되는 시간에 돌파하는 포르쉐 918 스파이더는 현재는 더 이상 신차로 구매할 수 없다. 당시 판매 가격은 약 9억 2,200만 원부터 시작했다고 한다.

르브론 제임스가 지금은 판매하지 않는 포르쉐 918 스파이더를 어떤 경로로 구했는지는 확실하지 않다. 하지만 만약 중고로 매입했다면 차량의 상태가 어떤지에 따라 다르겠지만, 약 10억 9,100만 원 정도에 구매했을 것으로 보인다.

그래도 탄 이유가..
K9 이모저모

기아 자동차

K9은 기아가 2012년에 출시한 4륜 구동 방식의 대형 세단이다. K9은 제네시스에 장착된 V6 3.3 리터 엔진과 현대파워텍에서 개발한 8단 자동변속기를 장착했다. 이른바 부사장님 차량으로 통하는데 제네시스, 에쿠스, 체어맨, 베리타스처럼 따로 전용 로고를 사용하지만 않지만, 가격의 거의 차이가 없었기 때문이다.

334마력의 준수한 파워를 내며 차 내에는 커다란 네비게이션이 구비되어 있다고 한다.  가속성능 및 연비, 부드러운 변속감 등 당시에는 우수한 운전감을 자랑해 인지도가 높았다. 현재 K9의 가격은 약 5,600만 원에서 약 7,600만 원까지 형성된 것으로 알려졌다.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1
0
+1
0
+1
0
+1
0
+1
0

랭킹 뉴스

실시간 급상승 뉴스 베스트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