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오백 원으로 시작하는 와인 페어링(Feat. 망원시장)

안녕하세요. 세상의 모든 와인을 사랑하는 무디타매거진 에디터 “Colin 콜린”입니다. 초여름, ‘와인 마시기 좋은 계절’을 제대로 만끽하고 계신가요?

매일 열심히 와인 공부를 하고 있죠 🙂

저는 여러분께 부끄럽지 않기 위해(?)라는 핑계를 대고 일주일을 와인으로 가득 채우고 있습니다.

무디타와인을 포함해 여러 샵/바를 다니며 가리지 않고 마셔대고 있죠.

아, 물론 공부를 위해서입니다 🙂

매일 마셔도 질리지않는 이 와인에 맛있는 페어링 조합 역시 빠질 수 없죠. 그런데 최근에 이 페어링과 관련한 이야기를 많이 들었어요.

“와인 취향은 조금 알겠는데 페어링이 너무 어려워요!”

“시키는 대로만 먹으면 될 것 같은데 막상 해보려니 쉽지 않아요!”

“비싼 음식을 먹으면 해결되는 걸까요?”

페어링 음식은 비싸야만 한다?

No.

뭔가 아무 거나 시도했다가는 실패할 것만 같은 그 걱정 이해합니다. 하지만 절대 비싼 음식만이 해답은 아니에요! 와인과 마찬가지로요.

만 원은커녕 천오백 원 정도만 투자해도 후회하지 않을 페어링이 가능하죠. 준비된 와인이 가성비 와인이라면 더더욱이요.  네. 그래서 준비했습니다.

본격, 저렴한 음식만으로 페어링 정복하기! (Feat. 망원시장)

망원시장

저는 집 앞에 있는 전통시장, <망원시장>을 애용해요. 값이 비교적 저렴한데 맛은 좋은 먹거리들이 많거든요!

온누리 상품권 상시 10% 할인합니다

게다가 전통시장에서만 사용할 수 있는 온누리 상품권(제로페이) 혜택까지?!

요즘은 망원시장 투어 정도는 해줘야 힙해보일 수 있다구요 🙂 여튼, 제가 애용하는 가성비 꿀 조합 몇 가지 추천드릴게요!

레드와인 페어링

3,000원이면 충분!

레드와인부터 시작해 볼까요? 어떤 스타일의 와인이든 괜찮아요. 오히려 저렴할 수록 좋죠.

레드와인에게 가장 만만하고 안전한 선택지, 육류를 선택하면 반드시 맛있을 겁니다.

1. 닭강정

망원시장의 비공식 홍보대사 육중완이 <나혼자산다>에 등장해 소개한 후로 핫해진 망원시장과 닭강정.

망원시장 <큐스닭강정>

3,000원 선에서 즐길 수 있는 컵 닭강정(양이 꽤 많아요)부터 치킨 버금가는 대용량까지. 심지어 맛도 다양해서 고르는 재미까지 있죠. 망원시장 <큐스닭강정> 추천해요!

2. 족발

전통시장의 상징과도 같은 족발도 좋은 선택지가 됩니다.

망원시장 미니 족발

미니 족발(양은 미니가 아닙니다)은 약 7,000원~9,000원 선, 4인분은 2만 원대로 아주 저렴하죠.

따로 익힐 필요가 없어 닭강정과 함께 편안하게, 배불리 드실 수 있어요!

화이트와인 페어링

5,000원 미만으로 해결!

취향에 따라 다르겠지만 화이트와인은 보통 가벼운 마음으로 혹은 애피타이저 정도로 드시죠.

핑거푸드가 제격입니다.

1.건어물

화이트와인(스파클링 와인 포함)을 가볍게 즐기고 싶을 때, 최고의 가성비를 자랑하는 건어물 되시겠습니다.

망원시장 건어물 상가

멸치나 김처럼 ‘바다 느낌’ 나는 것들은 ‘소비뇽 블랑’ 혹은 ‘피노 그리’ 품종과, 땅콩 같은 견과류나 쥐포 등은 미국/호주산 샤르도네 혹은 드라이한 스파클링와인과 잘 어울립니다.

은근히 모르시는 분들이 많은데 이거 진짜 가성비킹 꿀 조합이에요!

2. 과일

전통시장을 논하는데 과일을 빼놓으면 섭섭하겠죠.

만약 당도가 있는 화이트 와인이라면 바나나, 참외를 조합해보세요. 살짝 가격이 비싸지만, 멜론도 아주 좋습니다.  당도는 거의 없고 상큼한 와인이라면 청포도가 가장 안전한 선택지입니다. 블루베리나 사과도 괜찮아요!

디저트 와인

1,500원으로 시작해보기!

당이 훅 떨어질 때는 무조건 ‘단단 조합’이 최고죠? 그냥 단 걸 찾으시면 만점 되겠습니다.

무조건 어울려요.

1. 호떡

당도가 높은 로제나 화이트 등 일명 ‘디저트와인’과 조합한다면 호떡을 강추합니다.

인절미 호떡, 뿌링클 호떡은 참아주시고 기본 호떡을 골라주세요. 달달한 와인과 진짜 호떡, 아니 찰떡이에요!! 망원시장 <훈훈호떡> 추천합니다.

2. 아이스크림

망원시장을 포함해 전통시장이라면 꼭 있는 소형 마트에서 파는 아이스크림은 아주 저렴해요.

빙그레, 투게더 오리지널 바닐라 아이스크림

좋아하는 아이스크림을 고르셔도 되지만 전 바닐라 아이스크림(투게더 등)을 추천해요.

망원시장 한정으로는 ‘바삭마차 아이스크림’ 추천합니다. 쫀득한 마시멜로가 들어있는데 디저트와인과 함께하면 진짜 단돈 4,000원의 행복입니다.

보너스 페어링

떡갈비 + 체리 + 네비올로

번외로 제가 가장 애정하는 원픽 조합 하나 소개할게요.

망원시장 체리
망원시장 떡갈비

망원시장에서 보통 5,000원 아래에 큰 떡갈비를 두 덩이 이상 살 수 있죠. 요기에 굵은 체리 몇 알이면 충분해요. 요 아이들과 이탈리아산 ‘네비올로’ 품종으로 만든 와인을 곁들여보세요.

와인 + 8,000원 정도(떡갈비 + 체리)면 고급스러운 자리를 만들 수 있어요!

카시나 코르테, 랑게 네비올로 2017

네비올로 품종의 와인을 고르기 어렵다면, 제가 즐겨마시는 ‘카시나 코르테, 랑게 네비올로 2017’ 추천드릴게요.

와인 페어링을 쉽고 재미있게

와인 페어링이 아직 어려운 분들께 ‘페어링을 쉽고 재미있게 하는 방법’을 한 가지만 추천할 때,

“전통시장에 있는 값싸고 질 좋은 음식들을 매치해보라”는 말씀을 가장 먼저 드리곤 해요.

망원시장

가격도 저렴하고 대용량을 살 필요도 없으면서 제로페이 사용까지 가능한 전통시장. 여기에 힙한 감성은 덤이죠 🙂

이번 주말에 시장 한 번 놀러 가보면 어때요?

우리 모두가 망설임 없이 “와인 한잔할까?’를 외치는 그날까지. 콜린이었습니다.

무디타매거진이 추천하는 글

»주말에 러닝과 와인 어때요?

»그렇게 페어링 장인이 된다 -파전&와인

»특이한 라벨이 더 맛있다?! – 반전의 매력

»웨딩드레스만큼 중요한 <웨딩 와인> 베스트 3

»지금 즐기기 좋은 봄날의 로제와인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1
0
+1
0
+1
0
+1
0
+1
0

랭킹 뉴스

실시간 급상승 뉴스 베스트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