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국 개화 시기와 함께 전국 수국 명소 BEST4

마음이 벌써 수국수국해

봄부터 시작해서 매화, 벚꽃, 개나리 그리고 튤립과 유채꽃까지 매달 활짝 피어나는 꽃들을 구경하다 보니까 시간이 벌써 6월 중순이 되었어요. 분명 어제 벚꽃 구경을 간 것 같은데 그치 모모? 본격적으로 장마도 시작되고 여름이 코 앞으로 다가왔음을 느끼는 요즘 이 꽃을 보러갈 때가 다가왔음을 느꼈답니다. 바로 파스텔톤으로 활짝 피어나는 수국! 수국 명소하면 제일 먼저 제주도가 떠오르긴 하지만 국내에서도 충분히 수국을 즐길 수 있어서 저랑 모모도 시험 끝나고 바로 달려갈 준비를 하고 있어요ㅎㅎ 수국 개화 시기와 함께 전국 수국축제 BEST4 미리 알고 가볼까요?

01. 휴애리 자연생활공원 / 제주

수국 하면 빼 놓을 수 없는 명소 중에 명소 제주도! 제주도 안에도 수 많은 수국 명소들이 있지만 제일 유명한 곳이 휴애리 자연생활공원이에요. 보통 수국 개화 시기가 6월 말에서 7월에 수국을 구경할 수 있는데 이곳은 온실에서도 수국을 키우고 있어서 3월부터 가을까지 수국을 볼 수 있는 곳으로 유명하답니다. 특히 이 시기에 야외의 수국까지 활짝 피어나고 곳곳에 포토존도 준비되어 있어 제주도 여행의 필수 코스랍니다.

온실 규모가 상당히 커서 푸른색, 핑크색, 보라색 등 다양한 색감의 수국들이 활짝 펴 있었어요. 저번 봄에 왔을 때도 탐스러운 수국이 많이 피어 있었는데 여전히 너무 예쁜 곳이었답니다. 목이 마르면 온실 밖에 있는 카페에서 커피를 마실 수 있으니 참고해주시면 좋을 것 같아요. 아,차를 가져오시는 분은 ‘휴애리 상호’를 검색하고 오면 넓은 주차장에 편하게 할 수 있답니다. 그래도 축제 기간에는 사람이 많이 몰려서 오전에 방문해야 저희처럼 여유롭게 관람하기 좋을 것 같아요!

관람시간: 09:00~18:00

입장료: 성인 13,000원/ 청소년 11,000원/ 어린이 10,000원

02. 유구색동 수국정원/ 충남 공주

유구색동수국정원은 중부권 최대의 수국 정원으로 6월 17일부터 제 1회 공주 유구색동수국정원 꽃축제가 열린다고 해요. 6월 중순 기준 60%정도 개화를 한 상태여서 축제가 시작될 무렵에는 더 만개한 수국을 볼 수 있을 것 같아요. 작년에 방문했을 때 햇볕을 피할 수 있는 곳이 많이 없어서 아쉬웠는데, 이번에는 관람객들을 위해 편의 시설도 대폭 설치 되어서 여유롭게 파스텔톤의 수국을 관람하기 좋았답니다.

지역 여름 대표축제로 개최되는 만큼 체험존, 경관존, 농특산품 직거래장터 존 등이 운영돼요. 개막 축하 공연으로 인기가수인 정인과 V.O.S의 박지헌의 공연까지 볼 수 있어서 볼거리가 남달라도 너무 남다르더라고요ㅎㅎ 이곳은 2018년에 조성되어서 1만 6천여본의 수국이 만개하고 낮부터 밤까지 인생샷을 건질 수 있도록 조명과 포토존이 다양해서 인생샷도 기본~ 모모 잘 찍고 있지? 수국축제기간은 17일을 시작으로 19일까지 짧게 운영되지만 수국정원 경관운영은 7월 10일까지 진행되기 때문에 여유롭게 방문하기 좋은 수국 축제 랍니다.

관람시간: 24시간

입장료: 무료

03. 팜카밀레 허브농장 / 태안

1만 2천평 규모의 국내 최대 허브 관광 농원으로 허브와 다양한 꽃을 구경할 수 있지만 6월 말에는 파란색으로 피어나는 수국을 볼 수 있어요. 이때는 성수기로 들어가 입장료도 좀 더 비싸진다고 하더라고요. 생각보다 구석구석에 있는 곳들이 많아서 안내 책자를 보면서 이동을 했어요. 팜카밀레는 국내에서 최초로 허브차를 수입하고 제조하여 판매하는 회사에서 만든 허브 농원으로 다양한 꽃들도 볼 수 있다는데… 모모 빨리 가보자!

허브 뿐 아니라 양귀비, 장미, 샤스타데이지 등 허브 뿐 아니라 다양한 꽃들이 들판을 가득 채우고 있었어요. 곳곳에 포토존도 준비되어 있고 애견동반이 가능한 곳이다 보니 반려동물을 위한 운동장도 준비되어 있어서 이곳에서 시간을 보내시고 계시는 분들도 꽤 계셨답니다. 수국은 6월 말에서 7월 정도 돼야 예쁘게 만개할 것 같더라고요. 아쉬운 마음이 들었지만 온갖 꽃들과 귀여운 동물들 덕분에 힐링 가득한 시간을 보낼 수 있었어요. 허브샵에서는 인센스, 디퓨저, 향수, 캔들과 음료수를 마실 수 있는 작은 카페가 있으니 참고해주시면 좋을 것 같아요.

관람시간: 09:00~18:30

입장료: 성인 8,000원, 어린이 5,000원

04.도레도레 / 인천

봄과 여름 사이 핫플로 떠오르는 이곳은 영업시간인 10시 30분에 도착해도 이미 기다리는 차들이 있고 11시만 되면 주차장 3곳이 다 차버리는 유명한 곳이에요. 5월 중순부터는 계란후라이 같은 샤스타데이지가 활짝 피어나고 샤스타데이지가 질 무렵에는 수국이 피어나기 때문! 도레도레 카페에서 데이지 꽃길을 따라 마호가니 카페로 들어가면 펼쳐진 데이지 꽃밭을 볼 수 있답니다. 카페에서 레인보우 케이크나 데이지 케이크를 구매하고 인증샷을 찍는 분들도 많이 계시더라고요ㅎㅎ

카페 앞 주차장은 무료지만 영수증 미 지참시 5,000원을 내야할 수도 있으니 꼭 챙기셔야 해요. 마호가니 카페는 노 키즈존이라 가족과 함께 방문할 예정이시라면 바로 옆 도레도레에서 즐기기 좋답니다. 작년에는 수국이 필 때 쯤 방문했었는데 운 좋게 야외테라스 석에 앉아서 바로 앞에서 수국을 볼 수 있었어요. 수국은 6월 말에서 7월쯤 피기 시작하기 때문에 여유롭게 방문하면 좋을 것 같아요. 저희는 레인보우 케이크를 먹었는데 각 색마다 다른 맛이 나서 너무 신기한거 있죠?! 데이지 케이크는 딸기 생크림 케익이라서 촉촉 달달하니 맛있구요ㅎㅎ 모모와 이번에도 수국이 만개할 때 쯤에 방문하기로 했답니다.

운영시간: 월~금 11:00~19:00, 토/일 10:30~21:00

‘데이트팝’ – 데이트보다 데이트 준비가 힘든 2030 커플들에게 근사한 하루를 선사합니다!

데이트팝이 추천하는글

»이태원 커리 아라베스크 이태원점에서 현지인 추천 커리 영접!

»인천 수족관카페 작은연못에서 귀여운 물고기들과 커피 한잔

»5월에 가볼 종료 임박 전시회 BEST4

»점심부터 밤까지 책임지는 이태원 핫플 BEST4

»고퀄리티 분당 데이트 판교부터 정복했어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1
0
+1
0
+1
0
+1
0
+1
0

랭킹 뉴스

실시간 급상승 뉴스 베스트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