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에도 즐기기 좋은 문경 여행 코스 8

문경은 아이들과 함께 역사 공부도 할 수 있고

배움의 공간까지 가득한 곳이죠

여름이 되면 아름다운 자연이 더 살아 숨쉬는 곳으로

여름 그자체인 문경을

오롯이 즐길 수 있는 여행지를 소개해드릴게요.

1. 문경새재 도립공원

경상북도 문경시 문경읍 새재로 932

문경새재는 각 계절별로 계절을 가장 잘 나타내는곳으로 알려져있다. 문경은 여름이 되면 온통 주변이 초록색으로 뒤덮히면서 여름을 오롯이 즐겨 볼 수 있는 여름 여행지로 제격이다. 문경새재는 당일치기여행으로도 좋고 필수로 문경에 가면 방문해야하는 곳으로 알려져 있는 곳이다.

여름이라 체력적으로 더위에 힘들다면 짧게 걸어도 좋고 1관문부터 3관문까지 제법 긴 코스이기 때문에 코스를 선택해서 여유롭게 걸어보는것도 좋다

2. 고모산성

경상북도 문경시 마성면 신현리

역사가 살아숨쉬는 문경에서 반드시 들러봐야 하는 고모산성. 삼국시대 신라의 성으로 군사 방어용으로 지어진 석성이다. 진남문에서 성곽을  따라 오솔길로 이동하면 천년된 잔도가 나오면서 오솔길을 걸어봐도 재미있고 힐링 그 자체의 풍경과 길이 되어줘서 산성 주변의 길을 포토존 삼아 걸어 보면 이쁜 사진을 담아 볼 수 있어 SNS 사진 맛집으로도 불리는 곳이기도 하다.

3. 오미자 테마터널

경상북도 문경시 마성면 문경대로 1356-1

출처 : 한국관광공사

문경 특산품 하면 오미자와 도자기가 유명하다. 이 두가지의 주제로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하는곳이 바로 오미자 테마터널이다. 이 곳은 석탄 운반을 목적으로 개통했던 문경선의 폐터널을 개조해 별빛터널과 각종 트릭아트, 조형물들이 가득있어 사진을 찍으면서 둘러보기 좋아 남녀노소 인기만점이다.

입구부터 오미자를 연상케하는 붉은색을 사용한 그림이 곳곳에 있고 유명한 벽화나 오미자와 관련없는 그림도 많기 때문에 편안하게 둘러보면서 사진을 찍어 보는것도 좋고 우산이 매달린 천장이 있는곳이 유명한 포토존이니 놓치지말자.

4. 철로자전거

경상북도 문경시 마성면 신현리 115-5

아름다운 문경 풍경을 제대로 관람해보고 싶다면 철로 자전거가 제격이다. 철로 자전거로 진남역을 시작해 진남교반의 경치와 함께 문경의 야생화, 풍경을 보면서 돌아오는 코스이기 때문에 다양한 풍경을 접하기도 하고 힐링 여행이 되어줘 가장 인기가 많다. 문경을 대표하는 여행지이기도 해서 일찍 예약하는편이 좋고 가족, 연인과 함께 문경 구석구석 숨은 절경을 구경할 수 있는 여행을 시작해보자.

5. 문경 에코랄라

경상북도 문경시 가은읍 왕능길 112

문경 에코랄라는 문경에서 빠질 수 없는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하는 여행지이다. 국내 최초 문화 생태 영상을 테마로 하는 문화 콘텐츠 테마 파크로 어린이를 위한 AR체험을 할 수 있는 놀이 공간도 조성되어 있기 때문에 다양한 체험과 볼거리를 제공해 재미있게 산책 겸 둘러 볼 수 있는 곳이 되어준다. 석탄박물관, 고구려시대를 재현해놓은 드라마세트장도 있어 문경에서 꼭 들러봐야 하는 곳 중 한 곳이다.

6. 문경 석탄 박물관

경상북도 문경시 가은읍 왕능길 112 문경석탄박물관

문경 석탄 박물관은 에코랄라 안에 있는 공간이지만 1박 2일에서 나오면서 석탄 박물관을 보기 위해 일부러 들리는 이들도 많을 만큼 무문경에서 인기가 많은 여행지이다. 그 시절의 석탄을 캐는 공간등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하기도 하고 소요시간이 20~30분정도 짧기 때문에 짧은시간 내 둘러보기 좋다.

7. 문경 문학관& 문학의 거리

경상북도 문경시 산북면 김용길 282

문경 문학관은 그 시절 문경에서의 다양한 문학이 나온 만큼 다양한 문학을 둘러 볼 수 있는 곳이다. 문학의 거리는 문화의 거리라고도 불리면서 문경에서 가장 젊은 거리이다. 먹거리도 많고 저녁까지 활기가 있는 곳이기 때문에 맛있는 음식과 더불어 가볍게 둘러보기 좋은 곳이 되어준다.

8. 근암서원

경상북도 문경시 산북면 금천로 351-5

조선 후기 교육시설이었던 근암서원은 고즈넉한 분위기로 서원 한바퀴를 산책을 해도 좋지만 직접 체험도 할 수 있어 이색적인 공간이 되어준다. 따로 입장료가 없이 개방을 하고 있어 누구나 편안하게 둘러 볼 수 있는것이 특징이다. 그 시절의 강당, 기숙사등 다양한 공간을 둘러보고 다양한 프로그램에도 참여해서 재미있는 시간을 보내보자.

라파네가 추천하는 글

»강릉여행 정동진 가볼만한곳 7

»여름에가도 좋을 전남 완도 가볼만한곳

»6월에 챙겨서 가봐야하는 경남꽃구경 스팟

»6월 단오제 축제부터 ‘아들바위’까지 강릉 여행 코스

»여름 여행지 울릉도 스노쿨링 명소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1
0
+1
0
+1
0
+1
0
+1
0

랭킹 뉴스

실시간 급상승 뉴스 베스트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