색다른 여행코스 제주 미술관 여행

1. 도립미술관
제주특별자치도 제주시 1100로 2894-78
제주특별자치도립미술관

제주도립미술관은 바다 위에 서 있는 제주의 모습처럼 물 위에 떠 있는 모습으로 설계가 되어 건축물을 보기 위해서 들리는 관광객들도 제법 많다.

도립 미술관은 건축물을 보는 재미도 있지만 고즈넉하면서도 제주의 하늘, 나무, 바람이 다 담겨 있는 미술관으로 제주 사람들의 삶과 문화, 예술이 담겨 있는 가능성이 열려 있는 미술관이다. 현재는 방문예약을 받고 있으니 예약 후 방문해보자. 특히 건축물 앞에서 사진을 찍으면 인생 사진이 나오니 놓치지말자.
2.이중섭미술관
제주특별자치도 서귀포시 이중섭로 27-3

우리나라의 천재화가 이중섭의 작품이 전시되어 있는 이중섭 미술관은 제주도에만 오롯이 있기 때문에 제주도 여행시 관람해보기 좋다. 실제 이중섭화가는 서귀포에서 머물면서 서귀포의 아름다운 풍경을 배경으로 다양한 작품과 함께 그림을 그려냈고 그 당시 그렸던 이중섭의 그림이 모조리 다 있기 때문에 이중섭 미술관에서 60점의 작품과 함께 생전에 그렸던 그림을 감상하러 떠나보자.
3. 제주 현대미술관
제주특별자치도 제주시 한경면 저지14길 35

출처 : 대한민국 구석구석
2007년 9월 1일에 개관한 제주현대미술관은 본관과 분관으로 이루어져 있어 제법 큰 규모로 다양한 그림들이 전시되어있다. 다양한 전시실, 수장고, 자료실, 아트샵등으로 구성되어 있고 다양한 창작물까지 구경할 수 있어 미술품과 함께 문화예술을 즐기고 싶다면 가봐야 하는 곳이기도 하다. 동시 1,000명이 관람 가능한 야외광연장 시설과 어린이 야외조각공원 복합문화공간으로서 기반을 갖추고 있어 현대미술을 구경해 볼 수 있다.
4. 북촌 돌하르방 미술관

출처 : visit 제주
제주 다운 관광지를 찾는다면 돌하르방 미술관이 제격이다. 북촌 돌하르방 미술관은 문화 예술 공원으로 다양한 돌하르방 작품과 함께 옛 시절 돌하르방과 현대 해석으로 탄생된 돌 하르방과 250가지의 조형물들을 야외 전시하고 있어 재미있게 산책하면서 볼 수 있다. 야외 공간에는 공원과 함께 다양한 나무들이 심어져 있어 힐링 그 자체 공간이 되어주기도 하고 곳곳에 돌하르방과 함께 하는 포토존이 마련되어 있어 제주 그 자체를 느껴 볼 수 있다.
5. 김영갑 갤러리 두모악
제주특별자치도 서귀포시 성산읍 삼달로 137

김영갑 갤러리는 그림이 아닌 제주도를 사랑한 사진가 김영갑 사진가의 갤러리이다. 1985년 제주도에 정착해 루게릭병 투병속에도 작품을 찍었던 작가가 두모악에서 잠들었고 작가가 찍었던 아름다운 제주 사진이 전시되어 있고 제주만의 아름다운 순간을 고스란히 담아냈기 때문에 꼭 가봐야하는 갤러리로 꼽힌다. 특히 입장권이 일반 종이가 아닌 김영갑 작가가 찍은 사진을 엽서로 주기 때문에 잊지 못할 제주 여행이 되어 줄 듯 하다.
6. 아르떼 뮤지엄
제주특별자치도 제주시 애월읍 어림비로 478

출처 : 대한민국 구석구석
아르떼 뮤지엄은 제주도에서 가장 인기 있는 전시 공간으로 스피커 제조공장으로 사용되던 면적 1,400평에서 빛과 소리가 만들어 낸 다양한 미디어아트를 만나 볼 수 있고 생각보다 아름다운 특색 전시를 구경하고 인생사진도 찍어 볼 수 있어 가장 인기 있는 전시장이기도 하다. 초대형 파도가 있는 웨이브 공간은 sns에서 인기 명소로도 꼽힐 만큼 특색이 있으니 시간이 된다면 다양한 전시를 즐기러 아르떼 뮤지엄으로 가보자.
7. 그리스신화 박물관 / 트릭아트
제주특별자치도 제주시 한림읍 광산로 942

남녀노소 재미있고 특색있는 관람을 할 수 있는 그리스신환 박물관은 현대인의 교양 인문인 그리스 신화를 아름답게 재현한 작품이기도 하고, 다양한 조각상 200점 재현을 해놓고 그리스 신화를 주제로 한 트릭아이 작품과 함께 사진을 촬영해 볼 수 있다. 실내는 물론 실외에도 다양한 작품을 전시하고 있어서 감상과 함께 다양한 작품을 통해 사진을 찍어 기념해보기도 좋다.
8. 유민미술관
제주특별자치도 서귀포시 성산읍 고성리21
휘닉스제주섭지코지유민미술관


건물을 보러 가는 곳이기도 한 유민 미술관은 제주 섭지코지에 위치해있다. 안도 타다오가 설계한 건축으로 건축을 둘러보는것도 좋고 유민미술관은 그가 설계한 글라스하우스에서 다양한 주요 작품이 소개되고 있다. 유민 미술관은 아르누보의 중심인 다양한 작가들의 작품들이 전시되고 있어 건축물과 함께 작품 전시를 보기 위해 가장 인기 있는 미술관이라 할 수 있다.

라파네가 추천하는 글

»강릉여행 정동진 가볼만한곳 7

»여름에가도 좋을 전남 완도 가볼만한곳

»6월에 챙겨서 가봐야하는 경남꽃구경 스팟

»6월 단오제 축제부터 ‘아들바위’까지 강릉 여행 코스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1
0
+1
0
+1
0
+1
0
+1
0

랭킹 뉴스

실시간 급상승 뉴스 베스트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