폭스바겐, ‘스타워즈 제다이·다스베이더’ 모티브 차량 공개!

폭스바겐이 스타워즈 등장인물 제다이와 다스베이더에서 영감을 얻어 제작한 ‘ID.버즈’ 모델 2종이 공개됐다.

폭스바겐은 지난달 26일부터 29일까지 캘리포니아주 애너하임에서 열린 스타워즈 셀레브레이션 행사에서 두 가지 버전의 ID.버즈를 선보였다. 이 모델은 디즈니+의 새로운 오리지널 시리즈 ‘오비완 케노비’에서 영감을 받았다.

오비완 케노비는 디즈니+에서 선보이는 스타워즈 실사 드라마 시리즈로 은둔한 제다이 오비완 케노비의 이야기를 다룬 드라마다. 폭스바겐이 공개한 ‘ID.버즈 라이트 사이드 에디션’과 ‘다크 사이드 에디션’은 이름 그대로 선과 악으로 대비되는 디자인을 완벽히 구현해내 스타워즈 팬들을 열광하게 했다.

차 후면의 ID.버즈 레터링은 폭스바겐 표준 글꼴이 아닌 스타워즈의 대표 글꼴인 ‘아우레베시’로 새겨졌다. 시리즈에서 영감을 얻은 이외 글자들은 펜더에 적혀 있다.

ID.버즈 라이트 사이드 에디션 전면의 헤드라이트와 스트립 라이트로 이어지는 파란 선은 오비완의 파란 광선검을 상징한다. 제다이 오더의 로고는 측면 창문과 중앙캡의 테두리 부분에서 찾을 수 있다. 맞춤형 21인치 휠은 차량 전체의 독특한 디자인을 완성시킨다.

다크 사이드 에디션에는 ID.버즈 카고가 플랫폼의 역할을 했다. 차 하단에는 광택이 도는 검은 색, 상단에는 매트한 검은색의 필름을 둘렀다. 사이드 라인, 헤드라이트, 스트립라이트, 창문 표면은 다스베이더의 광선검처럼 붉은색이 입혀졌다. 21in 휠의 중앙 부분과 ID.버즈 차체에는 반란군인 시스 제국의 로고가 그려져 있다.

윤지현 기자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1
0
+1
0
+1
0
+1
0
+1
0

랭킹 뉴스

실시간 급상승 뉴스 베스트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