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데이트 가볼만한곳으로 이맘땐 여기로!

뭘 좋아할지 몰라서 다 준비해봤어

찰리와 저는 연차를 사용하거나 주말을 이용해서 서울 근교에서 종종 만나요. 서울보다 그리너리한 대형 카페도 많고, 바다도 볼 수 있거든요. 많은 시간을 들이지 않아도 데이트 가볼만한곳이 많거든요!

경기도 데이트 가볼만한곳 BEST9 함께 볼까요?

경기도 근교는 여기로! 먹거리까지 한번에 쫙~
가는 곳마다 인생샷 남길 수 있는 코스예요. 경기도에서만 만나볼 수 있는 관광지와 맛집, 카페까지 한 번에 즐기는 코스로 가져왔어요.

1. [파주] 헤이리마을+피자스토어

파주를 방문하면 꼭 들러야 하는 곳

파주하면 헤이리마을을 모두 떠올릴텐데요. 헤이리마을은 문화예술공간으로 건물 자체가 예술 작품 같은 곳이에요. 다양한 건물들과 조형물들이 있어서 걷는 곳마다 포토존이에요. 이색적인 박물관도 있고 갤러리도 있었어요.
찰리와 여유롭게 산책을 즐기니 배가 고팠는데 은근히 맛집은 어디로 가야할 지 고민이 되잖아요. 그래서 저는 친구 추천으로 피자스토어를 갔어요.

피자스토어는 토핑이 정말 많아서 피자가 무거울 정도였어요. 최근 먹은 피자 중에 역대급으로 맛있게 먹었던 곳이었어요. 찰리는 차를 가져와서 맥주를 못 마셨지만 혼자서 피맥한 저는 세상 행복했어요. (찰리 미안..) 나중에는 이 피자가 생각나서라도 경기도 데이트 가볼만한곳으로 헤이리마을에 올 것 같아요.

2. [가평] 아침고요수목원+모아이카페

초록초록한 식물과 교감하며 힐링까지

한창 봄내음이 물씬 풍기는 가평 아침고요수목원에 차를 타고 다녀왔어요. 지금 봄꽃 축제가 5월 22일까지 스프링 홀릭(Spring Holic)이라는 주제로 열리고 있어요. 입장시간은 오전 8시 30분~오후 7시까지 이고 입장마감은 오후 6시에요. 입장료는 성인 11,000원이었어요. 여기서 찰리와 사진을 한 200장 넘게 찍은 것 같아요ㅎㅎ 인생샷을 남기고 싶다면 삼각대 꼭 챙기세요~

수목원 구경 후에는 모아이카페를 다녀왔어요. 주차 공간도 넓어서 주차 걱정도 없었어요. 이름처럼 모아이석상이 곳곳에 있더라구요ㅎㅎ 심지어 휴지곽도 모아이 소품이라 재미있었어요. 2층에는 테라스도 있어서 저희는 탁 트인 야외를 보면서 여유롭게 커피 한 잔 마시고 왔어요. 모아이카페는 펜션이랑 같이 운영하고 있어서 다음에 올 때는 1박 2일로 와도 좋을 것 같아요!

3. [대부도] 대부도+타임인대부도

탁 트인 바다를 보고 싶을 땐!

찰리와 저는 자주 바닷가 여행을 다니는데요. 경기도 데이트 가볼만한곳인 대부도는 탁트인 바다도 볼 수 있고 서커스를 볼 수 있는 동춘서커스 공연장도 있어요~ 서커스는 처음인데 외줄타기를 볼 때는 긴장되더라구요. 손에 땀까지 났어요. 서커스를 보고나서는 해수욕장에서 바닷가를 보면서 산책했어요.

타임인대부도라는 카페를 방문했는데 데이트팝 앱에서 할인 중이더라구요. 카페가 전원주택 느낌이었어요. 주문 후에 2층으로 가니 멋진 샹들리에가 시선을 사로잡았어요. 애견동반도 가능해서 귀여운 강아지들도 볼 수 있었어요. 앞에 뷰가 뻥 뚫려서 한참을 구경하다가 찰리와 도란도란 이야기하며 시간을 보내고 왔어요.

돌아다닐 필요 없어~ 하루종일 있어도 만족 100%
경기도에서 만나볼 수 있는 대형카페 모음.zip 이에요. 밥은 어디서 먹지, 커피는 어디서 마시지, 이제 어디 가지? 등등 고민 할 필요 없는 곳이에요.

4. [보산역] 소요산탑제빵공장&온천

카페와 온천의 독특한 만남

2층은 온천, 3층과 4층은 대형베이커리 카페, 5층 하늘정원으로 운영하는 소요산탑제빵공장&온천이에요. 저희는 차를 타고 갔는데 주차장이 엄청 넓었어요. 여기는 주차때문에 스트레스 받을 일이 없겠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원래 온천으로 쓰이던 곳이라 그런지 들어가자마자 사우나 향이 가득했고, 인테리어도 독특했어요.

이미 동두천 빵집으로도 유명한 경기도 데이트 성지라서 빵 종류가 많았고 다 먹고 싶었어요. 찰리가 말리지 않았다면 다 골랐을 것 같아요. 온천은 2월부터 운영되고 있었지만 카페는 리모델링 중이라 이용 못했는데 드디어 재오픈 했어요! 온천과 브런치를 한 번에 즐길 수 있다니 정말 신기했어요.

5. [죽전역] 몽빼르베이커리카페

여기가 정원이야? 카페야?

몽빼르베이커리카페는 무려 1000평 부지의 대형 정원을 가진 카페에요. 뒤에는 산이 있고 앞에는 개울이 흐르고 있어서 작정하고 쉬러 온 커플들이 많았어요. 부지가 넓다보니 야외에는 귀여운 반려동물과 방문한 분들이 있었어요. 이 곳은 효모를 이용해 건강한 빵을 만든다고 해요.

빵 종류는 정말 어마어마했어요. 넓은 부지의 카페, 화려한 디저트 외관들을 생각하면 비싸지도 않은 가격인데 할인까지 받았어요. 빵 말고도 쿠키, 마들렌 등 디저트 종류가 다양했고 내부 인테리어가 편안하고 감성적이었어요. 요즘 같은 완연한 봄날씨에 딱 방문하기 좋은 스팟이었어요!

6. [남양주 별내동] 카페소유

인테리어부터 빵까지 고르는 재미가 쏠쏠!

남양주 대형카페로 이미 소문날대로 소문난 카페소유에요. 야외에도 자리가 참 많았는데 실내 인테리어가 너무 제 취향이라서 오두막이 있는 별관에 자리를 잡았어요. 별관마다 각각 인테리어가 달라서 고르는 재미가 쏠쏠했어요ㅎㅎ브런치, 빵 모두 종류가 다양해서 뭘 먹을지 정하는것도 일이었어요.

저희는 빵이랑 커피를 주문했는데 커피도 원두를 고를 수 있었어요. S블랜드는 부드러운 산미와 뒤따라오는 단맛이 있는 원두이고, O블랜드는 고급 견과류 맛이 난다고 해서 한 잔씩 시켜봤습니다. 맛있는 빵과 커피를 마시니 완전 빵순이를 위한 코스였어요. 찰리 고마워~

평범한 장소는 가라! 여긴 뭔가 특별해~
오직 이곳에서만 즐길 수 있는 갬성이 있어요. 방문한 우리가 뭔가 특별해지는 기분이 드는것 같아요. 저희만의 감성을 제대로 저격한 특별한 장소들 알려드릴게요.

7. [안양역] 삼일커피

나만의 아지트로 삼고 싶은 카페

안양 댕리단길에 위치한 인스타 갬성 가득한 레트로 카페 삼일커피에 다녀왔어요. 간판이 세탁소로 되어있어서 모르고 보면 카페가 아닌 동네 세탁소로 보이는 경기도 데이트 가볼만한곳이에요. 신기한 외관 덕분에 인증샷은 필수였어요. 내부는 살짝 좁기 때문에 눈치 싸움도 필요한 곳이에요. 그렇지만 레트로한 감성이 물씬 풍기는 가구들이 있어서 사진 찍는 재미도 있어서 눈치 싸움 할 가치가 있었어요.

저희는 시그니처메뉴인 크림라떼와 샌드위치를 시켰는데요~ 삼일크림라떼는 5,000원이고 계란 샌드위치는 6,000원이에요. 샌드위치 속을 보니 아낌없이 넣어서 만들어주신 느낌이 들었어요. 삼일크림라떼는 크림이 정말 부드러워서 커피랑 마시니 찰떡궁합이었어요. 레트로 컨셉이 확실한 카페라 집만 가깝다면 아지트로 오고 싶은 곳이에요.

8. [삼송역] 버거점프 고양삼송점

50만명 유튜버 마미손이 운영하는 수제버거집

마미손이 사장인 곳으로 유명한 버거점프 고양삼송점을 다녀왔어요! 원래 서울숲이 본점이고 고양에 2호점이 오픈했어요. 입구부터 마미손 매장답게 핑크핑크한 인테리어와 굿즈가 눈에 띄었어요ㅎㅎ 저희는 마미손버거를 시켰어요. 마미손버거는 매콤한 게 있고 매콤하지 않은 게 있는데 각 8,000원이었어요. 세트 메뉴로 변경 시 4,000원만 추가 하시면 됩니다.

핑크색 번은 여기서만 먹을 수 있는거라 꼭 시켜봤어요ㅎㅎ 햄버거 번이 촉촉하고 부드럽고 쫄깃한 맛이 일품이었어요. 패티도 도톰한 편이라 식감이 좋았고 역시 매콤한 걸로 시키니 느끼하지 않고 깔끔했어요.

9. [파주역] 파주스타

휴양지로 떠나고 싶은 당신을 위한 곳

이번에 찰리랑 연차 쓰고 동남아가 떠오르는 인테리어가 돋보이는 파주스타에 갔어요. 애견동반이 가능하고 주차 공간도 많았어요. 입구부터 들어서면 여기가 발리인가? 라고 생각이 들만큼 휴양지 같은 인테리어가 먼저 돋보였어요. 이 곳은 생과일주스가 유명한데 특히 리얼통파인애플쥬스가 인기 메뉴더라고요.

2층은 파라솔도 있고 캠핑 의자도 있었어요. 야외에서 마실 수 있는 공간에는 사람이 정말 많더라구요. 저희가 주문한 통파인애플주스가 나왔을 때는 커다란 크기에 깜짝 놀랐어요. 파인애플 그대로의 단맛과 상큼함이 질리지 않고 맛있게 먹었어요. 동남아 느낌의 휴양지라 그런지 해질녘쯤의 노을을 보니 정말 여행 온 것 같은 느낌이 들어서 힐링됐어요.

다양한 경기도 데이트 BEST9를 소개해드렸어요! 이미 다녀왔는데도 또 재방문하고 싶은 곳들이 많아요~ 저는 피자스토어의 피자가, 찰리는 파주스타의 통파인애플주스가 자꾸 생각나요.

데이트팝이 추천하는 또 다른 장소가 궁금하다면? 구글 플레이스토어와 앱스토어에서 무료로 다운로드할 수 있어요.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1
0
+1
0
+1
0
+1
0
+1
0

랭킹 뉴스

실시간 급상승 뉴스 베스트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