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동 데이트코스는 여기서 해결! 분위기도 너무 좋아~

익숙한 풍경 속 특별한 데이트

저와 찰리는 기념일이나 특별한 데이트로 명동을 자주 가요. 명동은 교통도 좋고 맛집, 카페도 정말 많은 곳이지만 찾아보면 이색적이고 기념할만한 특별한 데이트를 즐길 수 있는 곳이거든요. 명동 데이트코스는 이 포스팅 하나로 끝낼만큼 특별한 데이트 코스를 정리해봤어요.

명동 데이트 BEST9 시작합니다~

분위기, 낭만, 힐링 3박자 모두 갖춘 명동 데이트야
사탕과 초콜렛보다 더 달콤한 시간! 로맨틱한 하루를 선사받는 기분 좋은 스팟만 정리해봤어요.

1. 더플레이스다이닝&서울타워

낭만에 취할 수 밖에 없는 레스토랑

더플레이스다이닝&서울타워는 한강뷰를 만끽하며 오붓하게 코스 요리를 즐길 수 있는 분위기 갑 이탈리아 레스토랑이에요. N서울타워까지 왔는데 전망대를 안 보고 가면 섭섭할 것 같아서 저희는 데이트팝에서 팝딜로 N서울타워 전망대이용권과 더플레이스다이닝 식사권을 같이 저렴하게 구매했어요!

저녁 6시로 예약하고 1시간정도 일찍 도착해서 전망대까지 구경하고 식당에 도착하니 시간이 딱 맞더라구요. 찰리와 정말 만족스러운 식사를 하고 남산을 손잡고 걸어 내려오는데 오랜만에 산책도 하고 이런저런 얘기를 나누니 정말 행복한 데이트였어요.

2. 코리아스파

로맨틱한 월풀에서 피로를 한방에

코리아스파는 호텔급 프리미엄 관리를 받을 수 있는 곳이고 유일하게 커플스파를 즐길 수 있는 곳이에요. 로맨틱하고 프라이빗한 월풀도 즐길 수 있는 코리아스파의 운영시간은 11:00~23:00(입장마감 21:00)이고 명동 성당에 주차하면 이용권 시간만큼 주차비를 지원해줘요.

요즘 찰리가 야근을 많이해서 피곤하다고 해서 어찌나 속상하던지 열심히 알아보고 예약한 곳이에요. 저희 둘 다 커플스파를 했는데 오랜만에 정말 제대로 관리를 받는 느낌이 들었어요. 최근에 목, 어깨가 너무 뻐근했는데 안마를 받으니 확실히 풀어진 기분이었어요. 마지막에 초콜렛까지 같이 챙겨주시는 센스! 상쾌하게 마사지 받으니 확실히 기분전환 제대로 했어요.

3. 몰또

여기가 유럽이야 명동이야?

몰또는 유럽감성을 제대로 느낄 수 있는 명동에 있는 카페에요. 해외여행을 못가서 우울해하던 저를 찰리가 데려가주었어요. 명동성당이 보이는 뷰의 야외테라스가 핫플인데 자리를 잡으려면 일찍 가야해요. 저희는 점심 먹기 전에 커피 마시려고 들렀어요. 몰또 운영시간은 09:00~21:00(마지막주문 20:00)이고 매주 일요일은 휴무에요.

아마 명동성당이 주는 유럽감성 때문에 사람들에게 유명해지지 않았나 생각이 들만큼 정말 멋진 뷰를 자랑하더라구요. 야외테라스를 앉으니 정말 여행 온 것 같은 느낌이었어요. 에스프레소 뿐만 아닌라 브런치 메뉴와 디저트 메뉴도 있어서 커피랑 같이 먹었어요. 맛있는 에스프레소와 디저트를 먹으면서 보는 명동성당 뷰, 뒤쪽은 남산타워까지 건물들이 유럽풍이라 여행이 그리워질 때 오면 딱 좋아요.

4. 안나아트

내가 몰랐던 나의 심리까지 알 수 있는 카페

안나아트는 미술치료사가 운영하는 갤러리카페에요. 그래서 카페도 즐길 수 있고 전문상담사에게 무료상담을 받을 수 있기로 유명해요. 운영시간은 월~토 10:00~20:00(상담은 미리 예약 후 방문)이고 일요일 휴무에요. 첫 방문 상담은 무료라길래 부담 없이 예약하고 방문했어요ㅎㅎ

카페 분위기는 미술관 같이 작품이 있어서 전시보러 온 느낌도 들고 좋았어요. 미술 상담은 저희가 그린 그림을 보고 하나하나 얘기해주시는데 저희 스스로 느끼지 못했던 감정을 딱 집어주셔서 정말 신기했어요. 연애 뿐만 아니라 인생에 도움되는 팁들도 들어서 나중에 개인적으로 다시 오고 싶을 정도로 유익한 명동 데이트코스였어요.

동심 사수! 어른이들 성지는 여기야
애니메이션을 사랑하는 찐 덕후들이라면 입장부터 시간 순삭! 애니메이션도 즐길 수 있고 카페도 즐길 수 있는 일석이조에요.

5. SBA 애니메이션센터

만화, 웹툰 덕후라면 천국인 곳

SBA 애니메이션센터는 한국은 물론 다양한 국가의 만화와 웹툰 약 30,000여권을 무료로 즐길 수 있는 어른이들을 위한 공간이에요. 운영시간은 10:00~18:00이고 월요일은 휴무에요. 처음에 명동에 이런 곳이 있는 줄 처음 알고 정말 신기했어요. 입구부터 귀여운 애니메이션 주인공들이 반겨주는데 인증샷은 필수에요ㅎㅎ

웹툰도 자주 즐겨보고 만화방에도 가끔 가는데 SBA 애니메이션센터는 정말 다양한 만화책들이 있어서 골라보는 재미가 쏠쏠했어요. 중간에 목마르면 옆에 있는 카페로 가도 되고 안에 공간도 넓었어요. 만화의 집은 무료라서 그 안에서 책만 봐도 시간 순삭이에요.

6. 카페동심

로보트 태권 V를 만날 수 있는 루프탑 카페

카페동심은 남산타워를 바라 볼 수 있는 낭만적인 루프탑이에요. 왜 카페이름이 동심이냐면 찰리가 어렸을 때 좋아하던 로보트 태권 V 기념관을 둘러볼 수 있는 곳이기 때문이에요ㅎㅎ 찰리가 어렸을 때 유일하게 좋아했던 캐릭터라고 해서 같이 갔는데 명동역 3번 출구에서 도보 3분이라 찾기 쉬웠어요. 운영시간은 10:00~19:00라서 저희는 점심먹고 방문했어요~

남산라떼랑 딸기라떼와 크로플을 먹었는데 라떼는 남산모양의 커피얼음이 들어있는데 너무 귀여웠어요ㅎㅎ테라스 인테리어도 잘 되어있어서 날씨 좋은 날에 방문하면 최고에요. 루프탑 뷰도 멋졌지만 로보트 태권 V 옆에서 사진을 찍었다고 만족하는 찰리의 모습을 보니 정말 뿌듯했어요.

명동에 이런게 있었어? 나만 몰랐던 이색 코스
늘 쇼핑의 메카와 호캉스로 방문했던 명동은 이제 그만! 찾아보면 볼수록 매력이 넘치는 명동의 이색적인 코스에요.

7. 남대문실탄사격장

액션영화 주인공이 된 기분이야

남대문 실탄사격장은 초보도 안전하게 전문가처럼 쏠 수 있는 명동 데이트코스 사격장이에요. 평일 10:00~19:00 / 주말 및 공휴일 10:00~19:00(라스트 오더 18:30)이고 지금 데이트팝에서 30% 할인 중이라 저렴하게 이용했어요. 저는 실탄 사격이 처음이라 조금 무섭더라구요. 처음에는 반동이 좀 심하고 소리가 좀 커서 놀랐는데 익숙해지니까 괜찮았어요.

찰리에게 &#내가 왜 이걸 이제 알았을까?&#라고 말했어요. 진작 이렇게 스트레스 풀걸!ㅎㅎ 사장님께서 찰리와 제가 사격하는 모습을 영상, 사진으로 담아주셨는데 나중에 보니까 둘 다 진심을 가득 담아 영화 주인공처럼 총 쏘는 모습에 빵터졌어요ㅎㅎ

8. 포에틱AI&반 고흐 인사이드 : 더 씨어터

예술에 대해 느낄 수 있는 시간과 공간

명동에서 열리는 포에틱 AI라는 전시를 예매했는데 예매자는 반 고흐 인사이드 : 더 씨어터도 함께 볼 수 있다고 해서 찰리와 신나게 다녀왔어요. 포에틱AI 전시 운영시간은 11;00~19:00이고 1인당 15,000원 결제했어요. 먼저 다녀온 후기를 보니 반 고흐 전시를 먼저 보고 포에틱AI 전시를 보는 게 좋다고해서 반 고흐 전시부터 봤습니다.

반 고흐 전시는 왼쪽과 오른쪽으로 전시하는 곳이 나뉘어 있었는데 왼쪽은 자유롭게 앉아 감상하는 공간, 오른쪽은 지정된 자리와 가장자리에서 착석하여 상영하는 공간이었어요. 고흐의 일대기를 보고 그림만 있는 게 아니고 영상도 있어서 차분히 감상하니 힐링되는 시간이었어요. 포에틱AI는 정신을 쏙 빼놓는 화려한 전시였어요. 마치 내가 우주에 온 것 같은 느낌이랄까?.. 처음엔 사진만 많이 찍다가 어느 순간 핸드폰을 잠시 내려두고 집중할 수 있었던 전시였어요.

9. 호텔PJ

놀러가는 호캉스가 바로 여기야

호텔PJ는 쉬러가는 호캉스가 아닌 놀러가기 좋은 호캉스로 유명해요. 최근에 찰리와 오붓한 데이트를 즐긴 적이 없어서 오랜만에 둘이 꼭 붙어있기 위해 호캉스를 가기로 했어요. 호텔PJ는 포장마차 컨셉의 객실이나 게임, OTT서비스 등 다양한 콘텐츠가 가득한 객실처럼 독특한 객실을 자랑하는 4성급 호텔이에요. 찰리와 저는 고민하다가 멀티플렉스 컨셉의 객실을 예약했어요.

멀티플렉스 객실은 다양한 놀거리와 넓고 분리된 방이 특징이었어요. 활동적인 걸 좋아하는 저와 찰리의 취향저격인 명동 데이트코스에요. 보드게임부터 각종 OTT 서비스와 고사양 최신 게임기까지 다양하게 즐길 수 있어 둘이 지루할 틈 없이 1분 1초 시간 가는 게 아까웠어요. 프라이빗한 공간에서 둘이 신나게 닌텐도게임으로 춤도 추고 댄스 배틀도 했어요ㅎㅎ찰리의 최애 플레이스테이션5까지 정복!하고 왔어요.

항상 명동이라고 하면 쇼핑의 중심지, 남산타워 정도만 생각했는데 알고보니 이색적이고 특별한 명동 데이트코스가 참 많더라구요. 오늘 소개해드린 명동 데이트 BEST9 코스는 비가 오거나 흐려도 즐길 수 있는 곳이 많아요. 이번 주 무슨 데이트를 할까~ 고민하는 분들은 명동으로 Go!

‘데이트팝’ – 데이트보다 데이트 준비가 힘든 2030 커플들에게 근사한 하루를 선사합니다!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1
0
+1
0
+1
0
+1
0
+1
0

랭킹 뉴스

실시간 급상승 뉴스 베스트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