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태원 커리 아라베스크 이태원점에서 현지인 추천 커리 영접!

인도인도인도 커리야~

어렸을 때부터 엄마가 해준 각종 야채를 넣은 카레를 좋아했던 소영이는 여전히 카레라면 종류불문하고 다 좋아하는데요, 저도 소영이와 자주 다니게 되면서 저도 카레에 맛에 눈을 뜨게 되었답니다. 그런 소영이와 제가 좋아하는 이태원의 맛집이 있는데요! 소영이의 입맛을 저격한 현지인 추천 이태원 커리 아라베스크 이태원점 이랍니다. 카레마니아가 추천하는 커리 지금부터 하나하나 알려드릴게요!

그야말로 완벽한 할랄푸드 party
한국적인 카레도 일본식 카레도 다 좋아하는 소영이와 오래 연애를 하다 보니, 저도 모르게 카며들었다랄까요. 최근에도 먹으러 다녀왔었는데 오랜만에 커리의 고향이라 할 수 있는 인도커리를 먹고 왔어요. 이미 이태원에서는 현지인 맛집으로 유명한 곳인데 쫀~득하고 큼지막한 난과 함께 여서 더 맛있게 즐길 수 있는 인도음식 전문점이니 다들 집중해보시길!

공간에서 느껴지는 찐 로컬의 느낌
2층에 위치한 이곳은 들어가자마자 공간에서 이국적인 느낌이 물씬이었답니다. 인테리어가 꼭 현지에 놀러 온 듯한 느낌이 팍팍 나는 곳이에요. 이곳 셰프님이 인도 현지에서 경력을 쌓은 인도음식 전문가라고 하더라고요. 직원분들도 인도 분이셨는데 정말 인도에 온 것 같은 분위기에서 즐길 수 있었어요.

커리부터 빠지면 헤어 나올 수 없는 중동요리까지
저와 소영이가 먹은 메뉴들은 물론이고 요즘 다이어트에도 좋고 몸에도 좋기로 유명해 매니아층이 많이 생긴 음식인 병아리콩을 으깨어 만든 ‘홈무스’도 맛볼 수 있다고 해요. 이번에는 다른 음식들을 먹었는데 다음에는 홈무스를 먹으러 또 와봐야겠다는 생각이 들었답니다.
이태원 커리 아라베스크에느 중간중간 포장을 하시러 오시는 분들이 많았는데 인도 분들이 많이 오셔서 정말 찐 맛집라는게 느껴졌답니다. 저희는 데이트팝에서 30%할인을 받아서 이것저것 다양하게 주문해 봤어요.

구운 고기를 커리에 찍으면 얼마나 맛있게요
닭고기부터 양고기, 감자튀김까지 종류별 구이가 나오는 혼합 그릴은 커리에 찍어 먹기 좋게 나온답니다. 향신료의 향과 함께 부드러운 고기를 커리에 듬뿍 찍어서 쫄깃한 난에 싸 먹으면 정말 함박 웃음이 나오는 맛이라구요~ 인도의 맛이 이런건가! 싶은 향과 풍미가 입안을 가득 채워준답니다. 소영이의 입가도 씰룩씰룩 거리는게 분명 마음에 든게 틀림 없었어요.

한 번 빠지면 헤어 나올 수 없는 버터커리
부드럽고 달콤한 버터커리에 큼지막한 닭고기가 넉넉하게 들어있는 치킨마크니에요. 주문할 때는 몰랐는데 치킨마크니의 마크니가 버터커리라고 하더라고요.
10종류 이상의 다양한 커리들이 사진과 함께 설명이 쓰여 있어서 선택하기가 무척 편했어요. 들어가는 메인 토핑도 선택할 수 있는데 닭고기뿐만 아니라 양고기, 판니르라는 수제치즈에 새우, 연어 등을 선택할 수 있답니다. 취향에 맞게 토핑하여 취향껏 즐길 수 있어서 좋았어요.

팔락은 처음인데, 앞으로 쭈~욱 빠질 예정
팔락은 시금치와 수제 치즈가 어우러진 담백한 맛의 시금치 커리랍니다. 처음에 시금치커리를 접했을 때 왠지 시금치의 맛이 생각나서 거부감이 있었는데 소영이와 먹어본 뒤로 완전 푹 빠져버렸답니다. 이곳은 또 수제치즈인 ‘판니르’를 더해 풍미가 더해진 시금치 커리인데요, 깊고 진하면서 고소함과 쫀쫀함이 매력적이었어요. 치즈와 시금치가 이렇게 잘 어울리는 구나라고 생각하시게 될 거에요.

풍부한 식감과 감칠맛이 매력적인 카라이
고수 씨, 레드, 칠리, 토마토, 피망 등으로 맛을 낸 ‘카라이’는 다른 커리보다 야채가 풍부하게 들어가서 그런지 야채의 감칠맛이 진하게 느껴졌답니다. 풍부한 감칠맛인 카라이를 난에 듬뿍 올려서 먹으면 그야말로 최고의 조합이라고 말 할 수 있답니다.

커리에 빠질 수 없는 나, 나나나나나난
쫄깃하면서 담백한 플레인 난부터 풍미가 더해진 치즈 난 까지! 버터난과 갈릭란, 모짜렐라 난까지 다양한 난이 커리와 먹을 수 있도록 준비되어있어요. 크기도 넉넉하고 쫄깃하고 바삭함을 겸비한 난 덕분에 커리를 양껏 마음껏 올려 먹을 수 있었어요. 개인적으로 밥 보다는 난과 함께 먹는 걸 좋아하는데 이곳의 난은 완전 합격!

요즘 소영이가 제대라 빠져버린 난
소영이의 픽을 받은 이태원 커리 아라베스크 이태원점의 난은 바로 ‘모차렐라 난’ 이랍니다. 난은 쫀득하고 바삭하고 다 맛있지만 특히 이 모차렐라 난은 치즈가 듬뿍 올려진 무슨 치즈피자 같더라구요. 다른 곳에서 본 적 없는 비주얼에 침이 꼴깍 넘어가고 그 맛을 보면 절로 맛있다라는 말이 반사적으로 나온답니다. 커리와 완전 찰떡이어서 소영이가 진짜 세상 사람들이 이 맛을 다 알았으면 좋겠다고 하네요ㅎㅎ

상큼한 맛이 커리와 잘 어울리는 라시 한 잔
음료수도 소다, 주스와 터키커피, 티(tea) 종류 등 다양하게 메뉴에 있더라고요. 저희는 걸쭉한 요구르트인 다히에 물과 소금, 향신료 등을 섞어서 거품이 생기게 만든 인도의 전통음료인 라시를 주문했어요.
라시의 본연의 맛을 즐기고 싶다면 플레인을, 좀 더 달달한 맛을 원한다면 딸기나 블루베리 라시를 먹으면 좋을 것 같답니다. 저희는 플레인과 딸기 라시를 시켜 나눠 먹었는데 저는 깔끔한 플레인이 더 입에 맞고 소영이는 달달한 딸기가 더 맛있다고 해요! 아까 먹은 메뉴가 조금 매콤했는데 그 매콤함을 싹~ 가시게 해준답니다.

서울에서 만나는 정통 인도음식 전문점
이태원 커리 아라베스크 이태원점은 이태원역 2번 출구로 나와서 걸어서 7분 거리에 있는 건물의 2층에 위치하고 있답니다. 건너편 3분 거리에 <현대카드 뮤직 라이브러리>도 있으니 음악감상과 가볍게 구경하는 것도 좋을 것 같아요.

더 많은 이태원 맛집을 원한다면?
지금 바로 데이트코스 앱 1위 데이트팝을 검색해보세요.
구글플레이스토어와 앱스토어에서 무료로 다운받을 수 있어요.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1
0
+1
0
+1
0
+1
0
+1
0

랭킹 뉴스

실시간 급상승 뉴스 베스트 클릭